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시스코가 280억 달러에 인수하는 기업은?
심두보 기자
2023.09.22 08:40:20
대량 실시간 데이터 수집 돕는 스플렁크
이 기사는 2023년 09월 22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스플렁크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시스코의 대형 M&A


미국의 대형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시스코가 무려 280억 달러 규모의 M&A를 추진하고 있어요. 시스코는 21일(현지시간) 스플렁크(Splunk)를 인수하기로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스코의 척 로빈스 CEO는 "생성형 AI가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시스코는 고객이 데이터를 이해하는 새로운 도구를 구축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전했어요. 스플렁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이길래 이런 코멘트를 한 것일까요?


스플렁크는 뭐하는 회사?


스플렁크는 창업자들이 야후에서 검색 엔진을 구축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대량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에 대한 처리에 대해 이들은 고민했는데요. 스플렁크는 로그를 통해 파일링하는 번거로운 기존의 방식을 넘어 즉시 검색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죠. 컴퓨터가 스스로 데이터에 레이블을 지정하고 색인을 생성하도록 하는 아이디어가 그것이었습니다. 스플렁크는 1000개가 넘는 특허를 자산으로 쌓아왔고, 마침내 시스코와의 M&A가 이뤄졌습니다!

관련기사 more
위기의 틴더, 초프리미엄 구독 내놨다 시스코 "내년에도 기대하세요"

스플렁크는 시스코가 이미 제공하는 제품과 잘 맞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스코의 기존 보안 제품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디바이스의 동작을 모니터링하여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대응합니다. 스플링크는 인시던트와 이벤트 관리, 즉 네트워크의 모든 작업을 로깅(logging)하고 추적합니다. 이는 고객이 컴퓨터 네트워크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주가는?


시스코의 주가는 21일(현지시간) 3.89% 하락한 53.34달러를 기록했어요. 미국 증시 자체가 좋지 않은 가운데 거대한 M&A의 규모가 시장의 우려를 키운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스플렁크의 주가는 20.77% 뛴 144.43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시스코가 제시한 주당 인수 가격은 157달러인데요. 이 가격을 향해 주가가 움직인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