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T, 김영섭 대표체제 첫 신입사원 채용 外
최지웅 기자
2023.09.20 10:10:11
(제공=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 김영섭 대표체제 첫 신입사원 채용

KT가 김영섭 신임 대표 취임 이후 첫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KT는 오는 21일 KT채용홈페이지에 채용공고를 내고 ▲SW개발 ▲NW인프라기술 ▲B2B마케팅&세일즈 ▲B2C마케팅&세일즈 총 4개 분야에서 대졸 신입사원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중 SW개발 분야를 제외한 3개 분야의 지원자들은 인턴십을 거쳐 입사하게 된다. 지원자들은 KT채용홈페이지를 통해 9월 21일부터 내달 5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는 차세대 네트워크 및 ICT 분야 우수 인재를 선점하기 위해 석•박사를 대상으로 R&D 인력도 수시 채용한다. 


(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해변 정화활동 '비치코밍 챌린지' 진행

KT스카이라이프가 19일 인천대교 기념관 부근 제방에서 '비치코밍 챌린지'를 진행했다. '비치코밍'은 해변을 빗질하듯 바다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챌린지에는 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과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등 약 30명이 참여해 해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앞서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11월 같은 장소에서 '비치코밍 챌린지'를 시행한 바 있다. 올해는 수거활동 범위나 참여자 동선 등을 보다 세심하게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공=SK텔레콤)

SKT, 차세대 철도통신 '이음 5G-R' 개발 시동

SK텔레콤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함께 차세대 철도통신인 이음 5G-R 통신 시험망 구축 및 실증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음 5G-R은 350Km/h 이상의 속도로 달리는 기차에서 5G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는 5G 기반 철도통신망이다. 이번 시험망에서는 4.7㎓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이음 5G를 활용한다. 현재 국내 철도에는 LTE망을 활용하는 LTE-R이 적용돼 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철도디지털 전환을 위한 이음5G-R 핵심기술 개발' 과제를 오는 2026년까지 총 4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 지원

SK브로드밴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전국 20곳의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를 대상으로 TV광고를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기존 TV광고와 달리 대상 지역을 동 단위로 세분화한 타깃형 광고를 송출한다. SK브로드밴드는 다음달 3일까지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전국 20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인근 지역에 무료로 송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완도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한다

LG유플러스는 전라남도 완도군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올해까지 완도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충전 서비스인 '볼트업'을 제공한다. 볼트업은 ▲LG전자, LS일렉트릭 등 기술력이 입증된 충전기 제조사들의 고품질 전기차 충전기 ▲충전 예약, 완충 알림 발송 등이 가능한 앱 플랫폼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관제시스템 및 상담센터 등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제공=LG유플러스)

LG U+, 자녀 양육 고민 해결해주는 '부모나라' 출시

LG유플러스가 자녀 양육 고민을 해결해주는 부모 전용 서비스 '부모나라'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부모나라는 육아에 대한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 고객을 위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 등 무료 놀이 장소 정보를 모은 '놀이구조대' ▲자녀-부모 성향 진단 기반 연령별 맞춤형 양육 가이드 ▲건강한 마음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할 대화법 ▲아이들나라 연계 워크지와 자녀 성장 리포트 등 부모 니즈가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