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정부, '삼성생명법' 사실상 반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16 12:20:12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6일 12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삼성생명법', 증시·소액주주에 중대 영향" 사실상 반대[머니투데이]

이른바 '삼성생명법'으로 불리는 보험업법 일부 개정안에 대해 그간 금융위원회는 "국회가 결정할 사안"이라면서 정부의 입장을 유보해왔지만 최근 '사실상 반대'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UAE, 한국에 300억달러 투자[주요언론]

윤석열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UAE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열고, UAE는 한국에 300억달러(약 40조원) 투자를 전격 결정했다. 원전, 방산, 수소 등 UAE 국부펀드가 향후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한 양해각서(MOU) 체결도 이어졌다. 


'부채율 90%' 넘는 깡통주택, 전세대출 보증한도 오늘부터 깎는다[뉴스1]

부채비율이 90%를 초과하는 주택의 전세대출 보증한도가 깎인다. 연이어 터지고 있는 '전세사기' 여파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건전성 관리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HUG는 이날부터 신규 전세대출 보증신청 중 부채비율이 90%를 초과하는 신청건에 대해서는 보증한도를 기존 80%에서 60%로 20%p 하향 조정한다.


'빌라왕' 강서구 보증보험 미가입 71건에도 과태료 한 건 없었다[연합뉴스]

정부가 '악성 임대인'들의 전세 보증보험 가입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다.임대사업자의 임차보증금 반환 보증보험 가입은 2020년 8월부터 의무화됐지만, 이를 지키지 않고 세입자들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사례가 다수 확인됐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