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세계푸드, '올반' 붕어빵 판매량 20만개 돌파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1.10 10:03:21

◆신세계푸드, '올반' 붕어빵 누적 판매량 20만개 돌파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올반' 붕어빵 3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년 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월 평균 판매량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6만개가 판매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올반' 붕어빵은 국내산 달걀과 타피오카에서 추출한 전분 분말을 첨가한 특제 반죽을 활용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팥 붕어빵 ▲슈 붕어빵 ▲초코 붕어빵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도 3~4인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500g 기준 9000원대다. 신세계푸드는 '붕세권' 열풍과 함께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올반' 붕어빵의 판매량이 늘고 있는 것에 맞춰 SSG닷컴, G마켓, 쿠팡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펼쳐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새해 첫 '월간 십일절' 진행


11번가가 2023년 첫 월간 십일절이 11일 진행된다고 10일 밝혔다. 11번가의 '1월 월간 십일절'은 삼성전자가 십일절 대표 브랜드로 함께한다. 1일부터 시작한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삼세페)' 프로모션이 11일 '월간 십일절'로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삼세페'의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에 더해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 세트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갤럭시 북2 등 삼성전자의 인기 제품들을 십일절에만 적용되는 추가 할인혜택과 타임딜 특가 상품으로 준비했다. '월간 십일절'의 백미로 불리는 타임딜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간마다 10여 개의 다양한 타임딜 상품이 최대 69% 할인된 가격으로 공개된다. 


◆F&F, 엔터테인먼트 법인 설립…"글로벌 K팝 스타 육성"

관련기사 more

F&F가 'F&F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글로벌 K팝 스타 육성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F&F는 패션에서 쌓은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 노하우를 K팝 산업에 접목시켜 화제성 높은 스타일리시한 아티스트를 육성,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스타로 만들겠다는 장기적 목표를 갖고 있다. F&F는 'F&F 엔터테인먼트'를 자회사로 설립하고 최근 활동을 시작했다. 첫 프로젝트는 대형 글로벌 오디션이다. 세계 각국에서 K팝 스타를 꿈꾸는 우수한 지원자를 받아, 대중의 투표를 기반으로 최종 데뷔그룹을 선정하는 K팝 걸그룹 선발 프로젝트이다. 사전 온라인 투표부터 데뷔까지 전과정에서 글로벌 붐업 조성을 목표하고 있다. 오디션은 지상파 방송과 함께 올해 하반기 진행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디저트 맥주 '빌라엠비라'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2023년 새해 첫 주류 신상품으로 국내 최초 와인 콜라보 맥주 '빌라엠비라'를 단독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빌라엠비라'는 국내 1위 이태리 와인브랜드 빌라엠과 성수동에서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콜라보하여 만들어졌다. 빌라엠 와인이 지향하는 부드러움, 대중성, 그리고 청량함을 맥주의 이미지로 구현시킨 이색 차별화 상품이다. 맥주에 청포도농축액을 가미해 화이트와인의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와 맥주의 원료인 맥아의 쌉쌀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5도이며, 샐러드류나 생선류와 함께 식전주로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식후 과일이나 스낵류 등 디저트 음식에도 함께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 맥주'를 표방한다. 세븐일레븐은 빌라엠비라 단독 출시를 기념해 4캔 구매 시 1만 1천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특별 한정 기획상품 출시


즉석 영양 솥밥 브랜드인 CJ제일제당 '햇반 솥반'이 새해를 맞아 특별 한정 기획상품 '정성한상'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 전통 솥밥의 원리로 정성껏 지어낸 햇반 솥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전통 디자인 브랜드인 '미미달'과 손잡고 기획됐다. 고려청자 문양으로 디자인된 패키지에 전복내장영양밥, 불고기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꿀약밥 각 2개씩이 담긴 일반세트 상품과 여기에 고려청자 컵 코스터 2개가 추가된 기획세트 상품 두 가지로 선보였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각각 2만4980원과 2만9980원으로, 시즌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대상,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1호 준공


대상이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캠페인'의 일환으로 농가에 첫 온실가스감축 설비를 준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라북도 정읍시 소재 '따옴농장'에서 열린 '제로캠페인 파트너스 현판 전달식'에서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1호 준공을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상은 2021년 11월  정읍시에서 한국기후변화연구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지원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첫 결실을 맺게 됐다. '제로캠페인 파트너스' 1호로 선정된 '따옴농장'에는 농업 분야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에너지절감 설비 공기열히트펌프가 설치됐다. 대상은 향후 임직원이 기부한 마일리지로 친환경 에너지 설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전국 농가로 확대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 모집


BBQ가 오는 26일까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 2기는 오는 2월 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월 1~2회 홀몸 어르신, 아동 복지시설, 장애인 보호시설, 무료급식소 등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원은 BBQ 올리버스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하단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풀무원, '#풀무원'서 2023 설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은 설 명절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에서 선물세트 특가 판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속가능 가치를 담은 풀무원의 통합 브랜드 온라인몰로 친환경 농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지속가능한 수산물, 동물복지 등을 다수 선보이며 지속가능식품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오는 22일까지 이어지는 '#풀무원' 설 프로모션에서는 풀무원식품, 올가,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풀무원로하스 등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설 선물세트로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첫 출고


하이트진로는 경기도 이천공장에서 제로슈거 '진로'를 첫 출고했다고 10일 밝혔다. 진로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상권의 업소 및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를 리뉴얼 출시했다. '제로 슈거' 콘셉트를 적용해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하이트진로의 99년 양조 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했다. 특히,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로 새단장


현대홈쇼핑이 계묘년 새해 출발과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리브랜딩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채널 이름부터 '간판' 프로그램까지 모두 새롭게 바꾸는 대형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를 통해 MZ세대 유입 속도를 끌어올려 고객층을 다각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하고, 신규 채널명을 알리기 위해 '믿고사쇼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운다. 현대홈쇼핑은 리브랜딩을 기념해 오는 11일 오후 9시 '구해왔쇼라'라는 새 고정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첫 방송 상품은 국민 애착인형으로 알려진 '쁘띠엘린 젤리캣 토끼인형'과 키링이다. 이날 생방송 중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전원에게 H포인트 2,000점을 적립해주는 등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 입점 중소상공인들, 대만 진출 열풍  


쿠팡은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인기를 얻으며 성장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그 동안 번역, 마케팅, 통관, 해외 배송비 등 걸림돌이 많았던 부분이 쿠팡으로 간편해진 덕분이다. 대만 쿠팡 고객들은 '로켓직구' 서비스로 한국의 수백만 가지 로켓배송 상품 대부분을 배송비 없이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대만에 배송되는 상품 절반 이상은 한국 중소상공인 제품이다. 대만 '로켓직구' 서비스는 지난해 10월 론칭한 뒤 가전디지털, 식품, 생활용품부터 뷰티, 유아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 VDL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출시


LG생활건강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파운데이션 신제품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1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퍼펙팅 래스트 파운데이션'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가볍고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피부 결점을 확실하게 커버하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무결점 고화질 피부를 연출해주는 피팅 파운데이션이다.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 포어 파우더'를 적용해 기존 대비 무게감은 줄이고 커버력을 높였다.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은 VDL의 ESG 경영방침을 적극 반영해 제품 개발단계부터 동물성 성분을 배제하며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