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씨티은행 신용대출 잔액 3조원, 타행으로 이동… KB·토스가 2조원 흡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09 17:28:41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9일 17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씨티은행 신용대출 잔액 3조원, 타행으로 이동…KB·토스가 2조원 흡수 [조선비즈]

9일 한국씨티은행이 국내에서 소매금융 사업을 철수한 이후 개인신용대출 잔액 중 3조원이 다른 은행으로 옮겨간 것으로 확인됐다. KB국민은행과 토스뱅크가 신용대출 갈아타기(대환) 물량 중 2조원을 확보, 씨티은행이 소매금융에서 손을 뗀 데 따른 이득을 가장 크게 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카드 매각, 금리 인상·경기 침체에 지지부진…"2~3년 걸릴 수도" [조선비즈]

롯데카드가 지난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지만, 해를 넘긴 최근까지도 매각이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금융 시장에서는 금리 인상으로 인수 희망자들의 자금 조달 부담이 커진 데다, 경기 침체로 각 카드사들이 외형 확장보다 내실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어 매각이 2년 이상 장기화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폴란드 방산 수장, 내달 방한…위시리스트엔 'KF-21·레드백' [머니투데이]

폴란드 최대 국영 방산그룹인 PGZ(Polska Grupa Zbrojeniowa) 회장이 오는 2월 방한한다. 지난해 수출 계약을 맺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살피고 KF-21, 레드백 등 추가 수주 논의도 진행할 전망이다.


"묻고 더블로"…회사채 발행사들 연초 효과에 '들썩' [서울경제]

연초 기업들이 자금시장을 찾아 현금 비축을 늘리고 있다. 1월 첫째 주에만 무려 12조 원에 달하는 투자 자금이 회사채 시장에 쏟아지자 기업들도 시장 분위기를 타고 현금 방파제 쌓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년 회사채 수요예측을 진행한 KT와 포스코, 이마트, 연합자산관리 등은 모두 채권 규모를 기존 계획 대비 두 배로 늘려 최종 발행하기로 했다. 기관투자가들의 뭉칫돈이 쏟아지면서 예상보다 발행 금리가 크게 낮아진 덕분이다.


"매각 포석?" 롯데카드, 임원에 스톡옵션 쐈다 [머니S]

롯데카드가 핵심 경영전략 '디지로카'를 주도한 임원 2명에게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했다. 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지난해 12월 말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임원 2명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의안을 가결했다. 한정욱 디지로카 본부장(전무) 14만9480주, 최재웅 디지로카 전략실장(상무) 11만2110주 등 총 26만1590주다. 행사가격은 2만8835원으로 한 전무가 43억1025만원, 최 상무가 32억3269만원 수준이다.

관련기사 more

한수원, 우간다와 원전협력 타진…아프리카로 시야 넓힌다 [한국경제]

한국수력원자력이 2000MW 규모 원전 도입을 추진 중인 우간다와의 원전 협력을 모색한다. 우리 정부가 가나 원전 사업 참여를 논의한 데 이어 우간다와의 원전 협력 가능성까지 타진하면서 우리나라의 원전 수출 영토가 아프리카 대륙까지 뻗어나간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전자 승진제도 파격실험…학벌보다 전문가 우대 [SBS 비즈]

삼성전자가 올해부터 직원의 승진 평가에 '특화평가'를 도입합니다. 당초 승진할 때 직원의 직무전문성을 진단하는 '역량평가'를 해왔는데, 한 가지 관문을 추가해 좀 더 엄격한 판단을 적용하겠다는 겁니다.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직원의 전문성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의식이 이번 제도에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둔화 위기? 삼성도 LG도 "올해 투자 안 줄인다" [이코노미스트]

삼성전자, LG전자 등 우리나라 대표 전자업체들이 "투자 축소 계획은 없다"며 계획된 투자를 이어간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경기 둔화와 고금리, 실적 부진 등에 몸살을 앓으며 투자 계획 재검토에 들어갔지만, 우리 기업들은 이와 반대로 움직이겠다는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