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GF리테일, 손축구아카데미에 후원금 1억원 전달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최재민 기자
2022.12.15 09:42:05

◆BGF리테일, 유소년 축구 발전 위해 손축구아카데미에 1억원 전달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최재민 기자] BGF리테일이 대한민국 축구 경쟁력 제고와 유소년 축구 인프라 확충을 돕기 위해 손축구아카데미에 축구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BGF리테일의 이건준 대표는 지난 12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손축구아카데미에 방문해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후원금과 함께 코치진 및 선수들에게 겨울철 필수품인 핫팩 3000개도 추가로 전달했다. 최근 대한민국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두며 체계적인 선수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우리나라 축구 미래를 이끌어갈 유소년 선수들을 돕는데 힘을 보탠 것이다. 손축구아카데미는 손흥민 선수의 부친인 손웅정 감독이 운영하는 축구 클럽이다.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라인업 확대


신세계푸드가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제품 라인업과 판매처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대표 제품은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 케이크'와 '베키아에누보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다. '베키아에누보'는 신세계푸드가 2003년부터 신세계백화점에서 운영해 온 프리미엄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를 온라인 전용 베이커리로 확대한 브랜드다. 신제품 2종을 비롯한 '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6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매장보다 20~30% 저렴한 2~3만원 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워홈, 서울시노인복지협회와 상생발전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아워홈은 서울시노인복지협회와 식자재 공급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측은 서울시 노인복지시설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양질의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급식 품질을 높이기 위한 신상품 개발과 안전 먹거리 공급 체계 강화, 상호 발전을 위한 사업모델 구축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아워홈은 케어푸드 개발 및 OHFOD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문화 확립에 나선다. 어르신들의 건강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영양 식단과 레시피를 제공하고 식재 관리, 식품 위생 및 영양 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의 체계적인 급식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 출시


비어케이의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방송인 신동엽이 참여한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칭따오의 복맥 에디션은 복(福)을 부르는 맥주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에 유쾌함을 더해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일러스트를 담았다. 올해는 2023년을 대표하는 토끼가 신년 에디션의 여섯 번째 주인공이며, 제품 외관에 그려진 자신감 넘치고 끼 많은 복토끼 캐릭터가 특징이다. 특히 이번 복토끼 캐릭터의 작화에는 칭따오의 모델인 방송인이자 개그맨 신동엽이 직접 참여했다. 특유의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매력을 지닌 '동엽신'과의 만남을 통해 새해엔 모두 잘 되길 바라는 활기 넘치는 복토끼가 탄생했다.


◆이디야커피, 점주협의회 발족… 본사와 상생, 동반성장 강화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본사 사옥에서 점주협의회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는 점주협의회 회장인 당산중앙점 김승태 점주를 비롯한 7개 매장 점주와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디야커피 점주협의회는 전국 통합형 협의회로 전국 3000여개 가맹점 간 활발한 소통의 활로를 확대하고, 본사와의 협력과 상생을 위해 추진위원회 구성 및 협의회장 선출 등의 과정을 거쳐 발대식을 준비했다. 이에 이디야커피 상생협력팀에서도 장소를 제공하고 행사를 적극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했으며, 향후 점주협의회와 함께 분기별 간담회를 진행하여 적극적으로 현장의 소리를 듣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아울러 월 단위 권역별 지역 매장을 방문하여 매장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확인할 방침이다.


◆BBQ, '스파클링 레몬보이' 500mL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이 보이차 음료 '스파클링 레몬보이(500mL)'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BBQ는 작년 7월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탄산음료를 만들고자 '스파클링 레몬보이'를 개발해 선보였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즙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발효 보이차가 청량한 탄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레몬보이는 출시 이후부터 '치킨과 잘 어울린다', '따로 구매하고 싶다', '다른 탄산음료보다 건강에 좋은 것 같다' 등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레몬보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레몬보이를 대용량으로 출시해달라'는 고객 니즈가 증가했다. 이에 기존 245mL 캔음료에서 500mL 페트 제품으로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스파클링 레몬보이 500mL는 최근 오픈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비롯한 전국의 BBQ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컬리, '오프컬리' 겨울 테마 공개


컬리는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의 새로운 겨울 테마 '따뜻한 마음으로 전하는 겨울 안부'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프컬리가 약 1개월간의 휴식기를 마치고 이날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두 번째 테마는 겨울 안부를 전하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큐레이션 된 공간으로 꾸며졌다. 내년 2월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테마에서는 치즈를 메인 식재료로 다루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치즈메이커·셰프의 안내를 바탕으로 치즈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집중 탐구하게 된다. 특히 '아티장 도슨트' 프로그램의 경우 세계적 명성을 지닌 치즈메이커 김소영 아티장이 국내에서 직접 만든 치즈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식재료인 초콜릿과 치즈를 함께 활용한 디저트바도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CJ온스타일, SBS 모비딕과 공동 제작 라이브커머스 '쿠폰이 와르르' 론칭


CJ온스타일이 오는 19일 오후 8시에 SBS 디지털스튜디오 '모비딕'과 공동 제작한 신규 콘텐츠커머스 '쿠폰이 와르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프로그램 진행자인 방송인 권혁수, 개그맨 유재필이 광고주와 함께 판매 상품의 할인쿠폰을 놓고 매회 새로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게임 대결을 펼치는 리얼 버라이어티 형식의 라이브커머스다. 쿠폰이 와르르는 매주 월요일 8시 SBS 모비딕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방영된다. 19일 첫방송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호', '큐영'이 게스트로 참여해 레스토랑 간편식 '빕스 바비큐 폭립'의 할인쿠폰을 두고 게임을 진행한다. 


◆풀무원, 협력기업 대상 제13회 '식품 품질안전 콘퍼런스' 개최


풀무원은 14일 풀무원 본사에서 180여 개 협력기업 200여 명의 품질 관리자가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실시간 생중계로 제13회 '식품 안전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하는 풀무원 식품 품질안전 콘퍼런스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의 식품 안전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콘퍼런스는 식품 안전 확보를 위한 글로벌 선진기법과 풀무원 식품 안전 정책 소개를 주제로 '격려와 감사의 장', '지식과 소통의 장' 총 두 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세션에선 풀무원 임직원이 협력기업에 전하는 감사의 영상편지와 함께 식품 등의 표시 광고 제정, 개정 사항을 소개했고 이어진 2부 세션은 대표적인 협력기업을 소개하는 순서로 꾸려졌다. 


◆크라운제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크라운제과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시즌 에디션 과자선물 셋트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페셜 에디션 3종으로 하하산타, 산타양말, 눈사람처럼 한눈에 봐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패키지라 파티 선물로 제격이다. 산타 선물을 담는 '산타양말'에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4가지 과자를 넣었다. 하얀 '눈사람'은 누구나 좋아하는 과자와 산타클로스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하하산타'는 'MZ세대의 놀이터'인 편의점 전용 에디션으로, 따뜻하고 푸근한 산타할아버지 패키지라 친구들과 신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기 좋다. 콘칲, 츄러스, 죠리퐁, 카라멜 메이플콘 같은 젊은 층이 좋아하는 과자들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