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코드, 차명훈 대표 후임으로 이성미 대표 선임
김가영 기자
2022.12.05 14:00:19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 트래블룰 솔루션으로 도약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5일 13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성미 코드(CODE) 신임 대표 (제공=CODE)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3사의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가 차명훈 초대 대표에 이어 이성미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대표 선임 배경으로는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이 차지하는 중요성 및 확장성, 글로벌 시장 경쟁력 등을 고려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성미 대표이사는 빗썸의 초대 AML센터장과 준법감시인을 거쳐 사업협력실장을 역임했으며, 가상자산 산업과 관련한 협회 및 규제 마련에 참여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와 내부통제 및 비즈니스 경영 능력을 두루 갖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CODE 관계자는 "트래블룰을 포함하여 가상자산 사업자(VASP)들이 필요로 하는 규제 관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레그테크(Reg-Tech)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역량 있는 신임 대표를 선임하게 됐다"면서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이성미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유일 트래블룰 솔루션인 CODE를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ODE는 이성미 신임대표 취임 이후 본격적으로 국내외 코드 트래블룰 서비스 확대와 가상자산사업자들을 위한 규제 준수 허브(Hub)로서 소통과 연계 역할을 수행해 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인원, 박병열 신임 COO 영입 '가두리 거래' 종용하는 트래블룰 4대 거래소 특금법 따라 트래블룰 이행 실명계좌 고비 넘긴 고팍스 남은 과제는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