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비맥주, 법인 차량 하이브리드로 전면 교체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29 09:01:03

◆오비맥주, 법인 차량 하이브리드로 전면 교체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오비맥주가 탄소 배출 저감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업무용 영업차량 615대를 모두 친환경 차량으로 바꾼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161대의 내연기관 차량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교체한 오비맥주는 내년 1월까지 남은 454대를 차세대 모델로 교체해 모든 영업차를 100%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맥주 생산에서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ESG경영을 펼쳐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재즈 데이' 정기 개최

신세계푸드가 수제맥주펍 '데블스도어(DEVIL'S DOOR)'에서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을 정기적으로 즐길 수 있는 '데블스도어 재즈 데이'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서울 서초구 반포동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는 '데블스도어 재즈 데이'에서는 얀킴 트리오, 채희, 이현종 집시밴드 등 국내 정상급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를 위해 신세계푸드는 약 1300㎡(400평) 규모의 넓은 공간을 갖춘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 내에 전문 음향과 조명 장비로 구성된 무대를 설치했다.


◆동원F&B, '리얼 가쓰오 크랩스' 출시

동원F&B가 진한 가쓰오부시 풍미가 살아있는 안주용 맛살 '리얼 가쓰오 크랩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리얼 가쓰오 크랩스'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가쓰오부시와 저지방 맛살이 담긴 간식 제품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리얼 가쓰오 크랩스'는 열량이 낮은 동시에 4개씩 소포장 돼있어 활용도가 높아 혼자서 술을 즐기는 '혼술족'에게 특히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티몬, 강아지 배변패드 브랜드 출시

티몬이 반려동물 NPB브랜드 '티멍'의 두 번째 상품 '티멍: 패드를 부탁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반려견 전용 배변패드 '티멍: 패드를 부탁해'는 티몬과 파트너사가 공동 기획해 선보이는 NPB(National Private Brand) 상품이다. 티몬은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 물류기업 '큐익스프레스'와 손잡고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특히 '티멍: 패드를 부탁해' 강아지 배변패드 20g은 시중 상품들과 비교해 약 20% 저렴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브자리, 사랑의 이불 1300채 기부

이브자리가 지난 28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2022년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갖고 연말까지 차렵이불 1300채를 기부한다고 29일 밝혔다. 사랑의 이불 전달식은 이브자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이브천사 활동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브자리가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통해 기부한 침구 금액은 올해까지 35억원에 달한다. 특히 이번 사랑의 이불 전달식은 지난 10월부터 전개한 이브자리 창립 46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인 '기부런'과 '나도 기부천사'와 연계해 열렸다.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 국가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CJ온스타일이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및 한국소비자보호지수(KCPI)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 및 계량화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CJ온스타일은 올해 2월 새로운 영상 기술이 적용된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를 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TV와 모바일 경계를 허문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발굴하며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고한 점에서 NCSI 조사 1위 기업으로 뽑혔다.


◆마켓컬리, '집에서 즐기는 목란' 라방 진행

마켓컬리가 이연복 셰프가 직접 출연하는 '집에서 즐기는 목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집에서 즐기는 목란' 라이브 커머스는 이날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마켓컬리에서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 중 목란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컬리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목란의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WOW 더 리빙쇼' 오픈

쿠팡이 홈&키친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WOW 더 리빙쇼'를 오는 12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WOW 더 리빙쇼'는 리빙 할인 행사로 홈&키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를 엄선했다. 홈 브랜드에선 ▲까사미아 ▲허먼밀러 ▲스카치브라이트 ▲에너자이저 ▲코코도르 ▲지누스 등이 할인가로 상품을 선보이고, 키친 브랜드는 ▲테팔 ▲코렐 ▲락앤락 ▲프로그 ▲글라스락 ▲매직랩 ▲빌레로이앤보흐 ▲스탠리 ▲텀스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GS리테일, RMR 협업 상품 늘려 경쟁력 키운다

GS리테일이 먹거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협업 상품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국내 유명 셰프 및 레스토랑의 IP 및 RMR을 국내에서 최대 규모로 확보한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와 협업을 통해 RMR 상품을 본격적으로 늘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은 이를 위해 캐비아에 20억원을 투자하고 상호 전략적 협력을 통한 시너지 확대에 집중하기로 했다.


◆G마켓, '2022 올해의 책' 기획전

G마켓이 '2022 G마켓 올해의 책' 기획전을 통해 올 한 해 분야별 베스트셀러를 소개한다고 29일 밝혔다. G마켓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종합 베스트셀러를 비롯한 분야별 주요 도서를 종합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G마켓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책을 통해 차분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베스트셀러와 카테고리별 인기 책을 엄선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