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손보, 디지털고객부문·신사업추진파트 신설
김현동 기자
2019.12.27 21:48:12
상품·영업관리 2원 체제에서 경영총괄 단일화, 소비자보호본부 CEO 직속으로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7일 21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KB손해보험이 상품과 영업관리로 나뉘어져 있던 2총괄 체제를 경영총괄의 단일 체제로 전환했다. 속도와 실행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고객 부문과 디지털전략본부를 신설하고 신사업 발굴과 헬스케어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신사업추진파트도 신설했다.

KB손보는 27일 기존 상품총괄과 영업관리총괄의 2총괄 체제를 경영총괄로 단일화하고, 디지털 전략 가속화를 위해 디지털고객부문 및 디지털전략본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2총괄9부문 27본부 140부 체제가 1총괄 9부문25본부 140부로 개편됐다.


신설된 디지털고객부문 산하에는 디지털전략본부, 다이렉트본부, IT본부 및 고객 관련 부서를 배치한다. 산하에 신사업추진파트를 신설해 디지털전략 추진을 위한 통합 구동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 시너지 극대화 및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신사업추진파트에서는 보험 본업 역량을 활용한 신사업 발굴 및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전략영업 부문을 GA영업부문으로 변경하고 GA본부를 수도권과 지방권으로 분리하여 영업채널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조직편제를 한층 더 강화한다. 아울러 TC사업본부를 신설해 영업채널 별 운영체계를 명확화하고 미래운영모델 기반을 확보하고자 했다.


이와 함께 기존 고객부문에 속해 있던 소비자보호본부를 CEO직속으로 별도 분리해 소비자보호 강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금융소비자 모범규준에 따른 독립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민銀 채널전략 일단락…'디지털 KB' 색깔내는 허인 행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