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구MBC부지에 1조 투자…주상복합시설 ‘변신’
전세진 기자
2019.06.13 12:01:00
GS리테일·하나금융투자·모아종합건설, 대구MBC와 13일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대구MBC 부지가 주상복합시설로 변신한다. 1조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2024년 준공 예정인 대구MBC 부지가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라는 지역에 걸맞게 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우뚝 설 전망이다.


GS리테일은 하나금융투자, 모아종합건설과 함께 ‘하나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던 ‘대구문화방송 사옥부지 매각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 자격으로 대구문화방송(대구MBC)과 이 같은 개발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토지 매매와 관련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정하기 위해 이뤄졌다. 하나컨소시엄은 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를 설립해 연내 대구MBC와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관공서의 인허를 받은 후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구MBC는 지난 1월18일 매각공고를 내고 5월2일 입찰을 진행해 GS리테일이 속한 하나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당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에 위치한 해당 사옥부지가 대구시 내 최고의 주거입지를 갖고 있다는 강점 때문에 다수의 업체들이 입찰을 검토하고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대구MBC 부지, 지상 33층 주상복합개발 '순항'

하나컨소시엄은 사옥부지를 복합 문화 공간 플랫폼 기반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몰(Mall)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2024년 준공 예정으로 총 사업비 1조원을 투자한다. 컨소시엄의 시너지를 이용해 상업시설 개발은 GS리테일에서 전담하고, 주거시설 개발은 모아종합건설, 하나금융투자는 개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시행 및 금융업무를 담당하기로했다.


장준수 GS리테일 개발사업부문 상무는 “GS리테일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다수의 복합몰 상업 시설을 운영해 온 경험을 잘 살려 대구문화방송 부지가 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