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시아경제, 오늘까지 공모 청약 진행··31일 코스닥 상장
배요한 기자
2015.07.23 09:16:00

[배요한 기자] 경제 종합 미디어그룹 아시아경제(대표 이세정)가 22일에 이어 오늘까지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일반 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총 170만주로 주관 증권사인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005년 디지털 경제 미디어로 출발한 아시아경제는 제일경제와 스투닷컴을 합병, 인수하고 팍스넷과 아시아경제TV를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경제 종합 미디어그룹으로 성장했다. 온라인 미디어로 시작해 온라인에 집중하는 전략을 통해 경제 전문 매체로는 최상위권의 온라인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1달간 평균 페이지 뷰(PV)와 순방문자(UV) 순위 모두 방송, 신문 매체를 통틀어 4~5위를 기록해 일부 유력지를 앞지르면서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온라인 트래픽은 기업들이 광고비를 책정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지표로 매체의 광고수익과 직결된다.


아시아경제의 높은 온라인 트래픽은 그대로 모바일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모바일 순방문자 수에서 아시아경제는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온라인에서의 강력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모바일 시장의 확대에 따라 가장 큰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이러한 투자가치를 인정받은 아시아경제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언론매체로는 이례적으로 28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밴드 상단인 3600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아시아경제는 오는 3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