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90일 관세 유예' 애플 주가 15% 폭등했다
김나연 기자
2025.04.10 11:10:19
중국 리스크는 여전히 남아있어
이 기사는 2025년 04월 10일 10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트럼프 "상호관세를 90일 동안 유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상호관세'를 90일 동안 유예하겠다고 9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미국의 상호관세에 대해 추가 보복 조치로 맞선 중국에 대한 관세만 125%로 높이고, 다른 국가에 대한 상호관세 부과는 90일간 유예했습니다. 중국 외 국가에는 10%의 상호관세만 매기게 됩니다.


애플의 주가는 마치 스프링처럼 튀어 올랐습니다. 트럼프의 강력한 상호관세는 베트남과 인도, 태국에 있는 애플의 생산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예정이었지만, 유예 발표로 인해 영향이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9일(현지시간) 주가는 무려 15.33% 급등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애플에게 있어 1998년 1월 이후 가장 큰 일일 상승입니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다시 3조 달러에 접근하였으며,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일시적으로 빼앗겼던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되찾기까지 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주가 쭉쭉 떨어지는 애플, 1위 자리 뺏겼다 "애플 아이폰, 관세 탓에 350달러 인상될 수도"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전쟁의 승자"

여전히 남은 중국 리스크


하지만 상호관세 리스크는 여전히 있습니다. 중국 때문입니다. 애플의 대부분의 아이폰과 다른 하드웨어 제품은 중국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에 대한 공격은 유예되지 않았습니다. 또 중국은 애플의 거대한 소비 시장이기도 하죠.


애플은 트럼프의 관세 정책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수요일 전까지 애플은 2000년 이후 가장 최악의 4일간 거래 기록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투자자들은 애플의 전망에 대해 매우 우려했습니다.


애플의 목표주가는?


9일 제프리스 파이낸셜 그룹은 애플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202.33달러에서 167.88달러로 낮췄습니다. 8일에는 모건스탠리가 목표주가를 252달러에서 220달러로 내렸습니다. 웨드부시 역시 7일 325달러였던 목표주가를 250달러로 크게 내렸습니다. 투자은행들은 트럼프의 상호관세 정책 이후에 애플의 목표주가를 일제히 내리고 있는 셈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