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MW그룹, 작년 韓 부품 6.5조어치 샀다
이세정 기자
2024.04.15 09:42:29
코리아 연간 매출 웃도는 규모, 13년간 누적 31조원…"글로벌 가교 역할"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 1위를 기록한 BMW그룹이 한국 시장에서 벌어드린 연간 매출보다도 많은 금액을 협력사 부품 구매 비용으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BMW그룹코리아는 BMW그룹이 지난해 약 6조5350억원(45억유로) 상당의 한국 협력업체 부품을 구매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BMW그룹코리아가 한국에서 올린 매출(6조1066억원)을 웃도는 금액으로, 전년 총 구매 비용과 비교할 때 25% 증가했다.


그동안 BMW그룹이 한국 협력업체에 지출하는 부품 구매액은 꾸준히 증가해왔다. 2010년 약 7119억원이던 구매액은 2014년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섰고, 2022년에는 4조원 이상으로 대폭 확대됐다. 이어 지난해에는 6조원을 훌쩍 넘어섰다.


2010년부터 2023년까지 BMW그룹이 국내 협력업체로부터 구매한 부품가격의 누적액은 30조7800여억원에 이른다. BMW그룹은 삼성SDI와 삼성디스플레이, LG그룹, 한국타이어, 세방전지 등 30여 개의 한국 협력업체로부터 전기차 배터리와 디스플레이 같은 첨단 부품을 비롯해 다양한 부품을 구매하며 판매에서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안정적으로 이어가는 중이다.

관련기사 more
BMW코리아, 최고이익률 비밀…'獨본사 재투자 지원' 벤츠 E클래스 판매 '반토막'…BMW 5시리즈에 완패 테슬라, 3월 벤츠 누르고 수입차판매 2위 차지 BMW,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 출시

눈길을 끄는 점은 BMW그룹의 한국 시장 재투자가 단순히 부품 구매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회사는 한국 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 및 동반 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양한 활동으로 전개 중이다.


한상윤 BMW그룹코리아 대표는 "한국 기업의 첨단 기술력이 담긴 부품을 BMW 모델에 탑재해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가교 역할을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MW그룹코리아는 이러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신시장개척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