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주식회사 엘지
삼일제약-삼성바이오에피스, '아필리부' 출시 外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2024.04.29 10:55:20

◆삼일제약-삼성바이오에피스, '아필리부' 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삼일제약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황반변성 치료제 아필리부(성분명 애플리버셉트)를 출시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삼일제약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올해 2월 아필리부의 국내 판권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필리부는 혈관내피성장인자(VEGF)를 억제해 황반변성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anti-VEGF 계열의 약제로 '리제네론'이 개발한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이다. 리제네론과 바이엘의 실적발표에 따르면 '아일리아'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 규모는 약 17조원 규모이며 IQVIA 데이터 기준 국내 매출 규모는 968억원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아일리아 특허 만료를 앞두고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뛰어든 가운데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아필리부가 지난 2월 최초로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 허가 약 2개월 만에 급여 등재를 완료하는 등 출시를 위한 채비를 마쳤다.


◆휴온스랩,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약물확산제' IND 신청


휴온스랩이 'HLB3-002'(영문명 HyDIFFUZE™)의 비임상 독성시험이 완료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임상시험계획(IND)를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휴온스랩은 국내 및 해외 저명한 복수의 임상시험수탁기관(CRO)들로부터 IND에 필요한 모든 비임상 독성 시험을 수행했으며 전 항목에서 안전성을 입증했다. 휴온스랩이 개발 중인 HyDIFFUZE™는 천연형 인간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로 오리지널 의약품인 할로자임사의 히알루로니다제와 서열이 동일하다. 지난 2023년 9월 국내 CRO 기관으로부터 항체의약품인 맙테라 정맥주사제에 'HyDIFFUZE™'를 첨가 후 동물의 피하에 투여해 맙테라 피하주사제와 비교 시험을 수행했으며 그 결과 동일한 약물 동태 및 동등한 확산 효력을 확인한 바 있다.


◆셀트리온-익스프레스 스크립츠, 짐펜트라 등재 계약 체결

관련기사 more
한독, 희귀질환 사업경쟁력 성패는

셀트리온이 미국 대형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중 하나로 미국 전역에서 1억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보유한 익스프레스 스크립츠(ESI)와 짐펜트라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4일 발효된 이번 계약을 통해 짐펜트라는 2,190만명의 커버리지를 보유한 ESI 처방집에 선호의약품(preferred drug)으로 등재됐다. 짐펜트라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 받은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으로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짐펜트라를 비롯해 FDA에서 승인 받은 회사 제품들의 가치를 더욱 넓게 전달하기 위해 국가 및 지역 건강 플랜을 비롯해 PBM, 의약품구매대행업체(GPO)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지방분해 주사제 '브이올렛', 연평균 165% 성장"


대웅제약이 지방분해 주사제 브이올렛이 출시 후 연평균 165%의 성장을 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브이올렛은 데옥시콜산 제제로 이 성분의 지방분해 주사제 시장은 글로벌 제약사가 한 때 국내에 도전했지만 수년 후 철수한 바 있다.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국산 1호 턱밑 지방분해 주사제로 품목허가를 받고 지방분해 주사제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해 나갔다. 브이올렛은 지방세포 영구 파괴와 효과 장기 지속이라는 특장점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바이알을 돌파했다. 이미 전국 1500곳 이상의 병의원에 공급되고 있다. 브이올렛의 이러한 성장세는 브이올렛 홍보대사 겸 자문의 '다바'(DAVA, DAEWOONG AESTHETICS V-OLET AMBASSADOR)의 영향력도 빼놓을 수 없다. 국내 미용성형업계 권위자로 구성된 다바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브이올렛의 다양한 활용법과 시술법을 전파하고 있다.


◆알피바이오, 한센병 치료제 37년 연속 생산 기업으로 참여


알피바이오가 한센병 치료제인 '라프렌 연질캡슐'의 37년 연속 생산 기업임을 밝히며 앞으로도 국가필수의약품의 지속적인 공급을 책임지겠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알피바이오는 1987년도부터 '라프렌 연질캡슐(50mg)'을 생산한 국가 필수의약품 및 희귀의약품 생산 기업이다. 한센병 치료제를 최근 5년 간 연 평균 19만개 생산한 이력이 있다. 원료약품은 클로파지민(50mg)으로 한센병의 나병종나병과 나병결절홍반과 같은 나병반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 알피바이오 측은 "당사가 보유한 생산시설과 전문성 및 기술력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건강 형평성에 기여하는 것에 사명감을 갖고 있다"며 "국가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가 지속적인 생산 및 공급을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월드미팅 2024' 개최


오스템임플란트가 서울 강서구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과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2024 오스템월드미팅 서울(2024 OSSTEM WORLD MEETING SEOUL)'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52개국 치과의사들이 참가했다. 해외에서만 1500여 명이 방한해 글로벌 치과 행사로서 위상을 재확인했다는 평가다. 오랜 기간 치과의사 임상교육에 힘써 온 오스템임플란트는 매년 당대의 최신 치과임상 트렌드와 치의학 분야의 학술적 성과를 살피는 '오스템미팅'과 '오스템월드미팅'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오스템월드미팅은 'Magic of Leading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강연과 실습·토론 등 다양한 방식으로 디지털 치과의 현황과 미래를 탐색하고 향후 진로를 모색했다. 특히 한국 외에도 뉴질랜드·미국·스위스·폴란드·일본·튀르키예 등에서 활약하는 임플란트 수술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권위자들을 대거 강연자와 디텍터로 섭외해 교육의 수준을 높였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치과의사들에게 치과 인테리어 사업의 비전을 밝히기도 했다.


◆GC녹십자웰빙, '라이넥주' 고용량 IV 용법 3상 IND 승인


GC녹십자웰빙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주'의 고용량 IV용법(정맥주사) 추가를 위한 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3상 임상시험은 만성 간질환 환자에게 '라이넥주' 정맥주사의 고용량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이다.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을 포함해 국내 18개 임상시험 기관에서 진행된다. 라이넥주는 이전에 진행된 2a상 임상시험을 통해 정맥주사의 용법 및 용량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라이넥주의 정맥주사 용법 추가에 대한 필요성과 환자에 따라 적용 용량에 대한 다양성은 임상의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다. GC녹십자웰빙은 본 임상결과를 통해 라이넥의 고용량 정맥주사 안전성과 현재 허가사항(1회 2mL)보다 고용량 투여의 유효성을 입증하여 적용 가능한 범위의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라이넥주는 만성 간질환에서의 간기능 개선으로 허가된 인태반가수분해물 주사제로 2005년부터 누적판매량 8000만 도즈를 초과해 이미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보된 의약품이다.


◆한독, '레디큐 드링크 샐리 에디션' 공개


한독의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IPX(구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샐리(SALLY)와 협업한 '레디큐 드링크 샐리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샐리는 IPX의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캐릭터 중 하나로 작고 귀엽지만 거침없고 화끈한 성격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디큐 드링크 샐리 에디션은 내달 8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독몰에서 정식 출시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한독은 지난 27일과 28일 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열린 2024 러브썸 페스티벌에서 레디큐 드링크 샐리 에디션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선공개 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레디큐 드링크 샐리 에디션 체험을 비롯해 포토존 행사와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됐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는 '레디큐'는 맛있는 숙취해소가 콘셉트로 달콤한 맛과 다양한 제형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오쏘몰,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 2종 출시


동아제약의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스페셜 기프트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즌 한정으로 만날 수 있는 가정의 달 기프트 에디션은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과 단량을 선보여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프트 에디션 구매 시 특별한 일러스트와 메시지가 담긴 하드케이스·메시지카드·쇼핑백도 함께 증정돼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카카오선물하기 단독으로 출시된 '시티 에디션 – 플라워리 쾨켄호프'는 봄의 절정이라 불리는 쾨켄호프 꽃 축제의 생기를 담고 있다. 14일분·30일분·60일분으로 다양한 단량과 구성으로 출시되어 가벼운 선물부터 풍성한 선물까지 소비자의 니즈를 폭넓게 충족하고 있다. 동아제약 브랜드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미 에디션'은 존경과 사랑의 의미를 지닌 흰 장미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장미 에디션은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