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래프톤,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2천억어치 매입
이태웅 기자
2024.03.26 17:38:31
취득 규모 전년 대비 20%↑…소각 규모도 확대할 것
크래프톤은 26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제 17회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이태웅 기자)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크래프톤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2000억원 상당의 자사주 취득한다. 지난해 대비 자사주 취득 규모를 20%가량 늘리며 주주환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크래프톤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1992억원의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기간은 3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약 3개월간으로, 유가증권시장에서 직접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자사주 취득은 지난해 수립한 3개년(2023~2025년)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이다. 해당 계획안은 잉여현금흐름(FCF)에서 투자금을 제외한 금액의 40% 한도 내에서 자사주를 취득하고 소각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따라 크래프톤은 지난해 1679억400만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 및 소각했다. 이번에 매입하는 자사주 또한 소각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의결을 통해 자사주 취득 및 소각에 나서겠다고 예고했다.


배 CFO는 "지난해 1600억원 정도 자사주를 매입했는데 올해 취득 규모는 20% 가량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소각 규모는 2년차인 올해 최소 60%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할 방침이라고 했는데 더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크래프톤 "현금배당, 내년부터 검토" '계단식 성장' 강조한 크래프톤, 올해 M&A 본격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