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인영 SSG닷컴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外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2024.03.25 13:10:36

◆이인영 SSG닷컴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이인영 SSG닷컴 대표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BBP) 챌린지'에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이상목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이 대표는 쓱닷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BBP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이번 챌린지는 범국민적 실천운동을 통해 일상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공공기관이나 기업 대표 또는 일반 국민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사항 등이 담긴 내용을 촬영하고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인영 대표는 "쓱닷컴은 전 구성원이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하는 등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이 대표는 다음 BBP 챌린지 주자로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과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를 지목했다.


◆이디야커피X위글위글, 콜라보 굿즈 제작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위글위글'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위글위글 아트웍에 굿즈 3종과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위글위글 콜라보 굿즈 3종은 26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쓱싹쓱싹 수세미는 엑스트라 사이즈 제조 음료 구매 시 1800원 ▲러블리 젤리백은 제조 음료 포함 5000원 이상 구매 시 1만4900원 ▲피크닉 보냉백은 제조음료 포함 8000원 이상 구매 시 1만5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한편 '이디야X위글위글 기프트카드'를 2만 원 이상 충전 시 '노트북 꾸미기 스티커 세트(5개입)'를 증정한다. 해당 카드 구매 고객 중 내달 8일까지 이디야멤버스 월렛에 카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하며 기프트카드 사용 후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100명에게 콜라보 굿즈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도 한다. 이외에도 위글위글 콜라보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8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앱에서 진행하는 카드 뒤집기 게임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콜라보 굿즈 3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하고 700명에게는 제조 음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스마일 위 러브'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 중 50명에게도 콜라보 굿즈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롯데월드타워, '롯타와봄X최고심'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롯데월드타워가 올해 회사의 대표적인 봄맞이 행사인 '롯타와봄'과 귀여운 캐릭터와 긍정적인 메시지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한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월드파크에서 대형 부적 포토존 13개와 최고심 캐릭터 포토존 7개가 있는 '최고심 포토존'을 운영한다. 최고심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는 '인생네컷X최고심' 포토부스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또 금요일과 주말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심 꾸미기' 부스에서는 롯데월드타워·몰 1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인증 시 '롯타와봄X최고심' 한정 디자인이 포함된 타투 스티커와 디지털 타투를 체험하거나 최고심 핀버튼(배지)을 만들어볼 수 있다. '꽝 없는 뽑기' 이벤트인 '고심이의 행운상점' 역시 운영한다. 타워·몰 3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인증 후 행사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행사장에서 ▲키링 ▲스티커 ▲부적 ▲엽서 등 롯타와봄X최고심 한정판 굿즈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 주말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월드파크에 분홍색 대형 LP판 모양 무대 '고심 스테이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5팀의 공연이 진행되며 ▲어쿠스틱 ▲아카펠라 ▲밴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월드파크 남측 보도(석촌호수 동호 방면)에서는 '최고심 마켓'을 운영한다.


◆동서식품, 맥심 커피 병 제품에 점자 표기 도입


동서식품이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에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점자 표기가 적용되는 제품은 ▲맥심 오리지날 ▲맥심 모카골드 ▲맥심 디카페인 ▲맥심 아라비카 등 맥심 인스턴트 커피 4종이며 제품 패키지 상단에 '맥심 커피'가 점자 문구로 표기된다. 국내 인스턴트 커피 중 패키지에 점자 표기를 적용한 것은 맥심이 최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커피 병에 붙은 라벨을 기존 대비 제거하기 쉬운 라벨(Removable label)로 교체해 친환경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새로운 라벨은 제거 시 접착제가 남지 않고 한 번에 부드럽게 떼어져 공병을 손쉽게 재활용하거나 분리 배출할 수 있다. 점자 표기와 새로운 라벨을 적용한 제품은 3월 말부터 제품 재고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점자 표기를 포함한 패키지 개선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제품의 친환경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친환경 소재 도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생 대상 '제품 개발' 특강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지난달 13일 경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 학교의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식품상품개발론' 정규과목 수강학생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10개 팀을 이뤄 치킨을 연구하는 등 신제품을 개발해 제출하게 되는데 이에 앞서 교촌은 학생들의 브랜드와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1일 본사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문가의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사례 ▲제품 시식 ▲제품 원부재료와 조리법 소개 등을 주제로 현장의 노하우를 전달했으며 교촌의 제품 개발 가이드와 실무진의 생생한 멘토링도 제공하며 학생들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교촌은 이번 수업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잘파(Z+α)세대'의 입맛을 저격할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의에 사용되는 식재료 공급을 비롯해 장학금, 인턴십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마련해나갈 계획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대상 베스트온, 'HAPPY 2IRTHDAY' 프로모션 진행


대상의 식자재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오픈 2주년을 맞아 이달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열흘 간 'HAPPY 2IRTHDAY'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최대 53% 할인가에 판매하고 ▲추가 할인쿠폰과 마일리지 제공 ▲타임어택 이벤트 ▲N+1 기획전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8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2000점을 매일 지급하고 구매금액의 5%를 마일리지로 환급해주는 페이백 마일리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페이백 마일리지 신청 고객 대상을 추첨해 청정원 고급유 6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타임어택 이벤트를 통해 베스트온의 신상품과 인기상품 2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베스트온의 대표 인기상품을 묶음으로 구매할 수 있는 N+1 이벤트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00여 종의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베스트 총집합' 행사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베스트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명소노시즌, '클래식 루시' 침대 프레임 출시


소노시즌(SONOSEASON)이 봄철 신학기∙이사 시즌을 맞아 침대 프레임 '클래식 루시'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콤팩트한 슈퍼싱글 사이즈로만 제작됐다. 이 제품은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 설계와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좁은 공간에 최적화된 실용적 기능이 강점이다. 헤드보드 옆에 책을 꽂을 수 있는 4칸의 깊이감 있는 선반을 추가하고 헤드 부분에는 핸드폰이나 패드 등 간단한 소지품을 올려놓을 수 있는 선반을 적용했다. 또 헤드보드 윗부분에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 포트와 C타입 포트를 침대 하단에는 여유 있는 수납이 가능한 총 6개의 서랍을 추가했다. 친환경 E0 등급 목재를 활용한 점도 돋보인다. 새 가구 증후군의 원인 물질인 포름알데히드의 방출량이 자연에 가까운 자재로 만들어져 어린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클래식 루시 프레임은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내추럴 애쉬 컬러로 선보였다. 현재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등에서 사전 판매 중이며 오는 4월 중에는 소노시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LF 닥스, '로고리스' 신규 가방 라인으로 3040대 겨냥


닥스(DAKS)가 봄 시즌을 맞아 '로고리스' 트렌드를 겨냥한 신규 가방 라인을 출시하며 3040대 여성 고객들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메인 아이템은 닥스의 로고를 없앤 대신 브랜드의 'D' 모티브를 활용한 장식을 앞세운 '버크백(Birkbeck)' 라인이다. 가방의 모양도 알파벳 'D' 형태에서 착안해 수납 공간이 넉넉하고 가벼운 일상용 '데일리 백' 용도로 출시했다. 소재는 고급스럽고 소프트한 소가죽과 캐주얼한 캔버스 2가지 타입이고 스타일은 숄더(S,M)와 토트(S,M) 각 2가지 사이즈다. 컬러는 ▲블랙▲베이지▲라이트그린▲아이보리 총 4컬러로 구성됐다. 올해 브랜드 130주년을 맞아 선보인 '닥스 트렌치 인 런던' 컬렉션의 '트렌치 백' 역시 로고를 드러내지 않은 로고리스 숄더백이다. 전면에 드러나는 로고는 없지만 닥스를 상징하는 D 형태를 트렌치코트의 벨트 버클에서 영감을 받은 형태로 형상화해 버클 디테일로 살렸다. 한편 LF는 오는 4월 14일까지 LF몰에서 24SS 버크백 신규 출시 기념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획전에서는 모델 이현이가 행사 현장에 방문해 버크백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며 현장 구매 고객과 방문 SNS 인증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24SS 닥스 신상 버크백과 트렌치 백은 전국 오프라인 닥스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정식 론칭


오비맥주 카스가 '카스 레몬 스퀴즈'와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을 이달 27일 정식 출시한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여름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큼한 레몬 맛을 맥주에 더한 한정판 제품으로 2023년 7월 처음 선보였다. 출시 직후 제품 특유의 상큼하고 청량한 맛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카스의 역대 한정판 제품 중 최단기간 최고 판매율을 기록했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카스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에 신선한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더해 짜릿한 청량감은 물론 적당한 달콤함과 상큼한 맛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스는 꾸준히 확대되는 논알코올 음료 수요를 고려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도 함께 정식 출시한다. 이 제품은 '스마트 분리 공법'으로 알코올만 추출해 내는 방식을 적용해 카스 레몬 스퀴즈의 상큼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500ml 캔이고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330ml 캔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농협 ▲일반 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쿠팡 ▲컬리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 선봬


에이블씨엔씨 미샤가 깊은 주름과 모공 관리를 위한 신제품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은 순수 레티놀을 4000 IU함유한 고함량 제품으로 대표적인 노화 고민인 주름·탄력·모공에 더욱 탁월한 효과를 제공한다. 누적 판매량이 9300만개에 달하는 타임 레볼루션 라인의 베스트셀러 보랏빛 앰플(나이트 리페어 앰플)의 핵심성분과 미샤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레티놀샷'을 더해 깊은 노화의 흔적까지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산소와 빛, 열 등에 노출되면 빠르게 파괴되는 순수 레티놀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존하기 위해 외부 공기 유입이 차단되는 4중 차단 특수 에어리스 튜브를 적용했다. 사용 시 튜브를 누를 때만 내용물이 나오고 평소에는 산소 유입을 차단해준다. 순수 레티놀은 먼저 캡슐로 감싸고 리포좀화한 더블 캡슐레이션 공법을 적용해 피부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높였다. 미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1일까지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과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크림을 20% 할인 판매하며 '나이트리페어 앰플 마스크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오뚜기,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오뚜기가 올해 5월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요리'를 경연 주제로 선정했다. 경연은 5월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리며 총 100가족이 참여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5일 10시부터 4월 14일 20시까지로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팀당 3만원으로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을 위해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 사유와 경연 당일 선보일 요리명과 레시피 등을 신청서에 기재해 제출하면 되며 참가자 발표는 4월 19일 개별 연락으로 이뤄진다. 경연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1개팀, 500만원) ▲스위트홈상(2개팀, 각 200만원) ▲Yellows상(3개팀, 각 1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이 주어지며 '특별상(5개팀)' 수상자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포인트를 지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종일권과 웰컴 기프트를 증정하며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 추첨 이벤트도 이어진다. 참가자 외 현장 방문객들까지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이날 행사장은 ▲맛있는 오뚜기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푸드트럭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과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수상작 전시 ▲오뚜기 공식 캐릭터 Yellows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Yellows존'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춘 '이벤트존'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채워질 계획이다.


◆롯데, '행복나눔 동행 콘서트' 개최


롯데가 이달 22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파트너사 임직원 1300명을 초청해 '롯데 행복나눔 동행 콘서트'를 개최했다. 롯데는 파트너사 임직원과 문화 공연을 통해 교감하며 더욱 화합하자는 취지에서 이 행사를 기획했다. 콘서트 주제는 '더 높이 더 멀리 같이 성장하는 아름다운 동행'으로 정했다. 음악회 진행에 앞서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을 비롯해 롯데 13개 계열사 대표 와 협력사 대표들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기원하는 점등식을 통해 상생 의지를 다졌다. 1, 2부로 나뉘어 약 100분에 걸쳐 진행된 콘서트에는 불타는트롯맨 우승자인 가수 '손태진'과 댄서 '허니제이', 걸그룹 SES 출신 뮤지컬 배우 '바다' 등이 출연했다. 콘서트는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를 기반으로 트롯과 성악, 힙합과 K팝 발라드까지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편성과 풍성한 볼거리로 채워졌다. 콘서트를 관람한 고예성 크린텍 대표는 "롯데와 여러 파트너사 임직원이 함께 어우러져 공연을 즐기며 롯데 협력사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하모니를 이루듯 롯데와 파트너사들이 서로 시너지를 내는 조화로운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