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주항공, 반려견 전용기 띄운다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4.03.25 09:19:48

제주항공, 반려견 전용기 띄운다

(제공=제주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제주항공이 최근 반려견과의 동반 항공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반려견 전용 항공편을 운항하며 반려견 동반 여행 활성화에 앞장선다.


제주항공은 국토부로부터 반려견 전용 운항편 운항 규정을 승인 받아 4월5일과 8일 김포-제주 노선에 반려견 전용 항공편을 운항한다.


제주항공의 반려견 전용 항공편은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가 함께 탑승할 수 있으며, 편당 보호자 114명과 반려견 57마리가 탑승 할 수 있다.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항공기 탑승 전 반려동물 등록증과 예방 접종 증명서를 필수 제출해야 한다. 반려견은 전용 케이지에 앉아 리드줄(전용 목줄 또는 하네스)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보호자는 반려견 옆 좌석에 탑승해야 한다. 해당 항공편에는 수의사가 함께 탑승해 비상상황에 즉시 대처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제주항공, 작년 한-일 노선 수송객 1위 外 델타항공, 개기일식 특별 항공편 편성 外 에어부산, 5월 부산-보홀 노선 신규 취항 外 노랑풍선, 괌에서 즐기는 마라톤…'코코 레이스' 外

◆아시아나항공, 보잉 747 점보 여객기 마지막 비행


보잉 747 여객기.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보잉 747 여객기(HL7428)가 마지막 비행을 마치고 은퇴한다. '하늘 위 여왕', '점보' 등으로 불리며 항공 여행의 대중화를 이끌었던 보잉 747-400여객기의 국내 마지막 비행이다.


지난 25년 9개월 동안 수많은 승객들의 추억을 싣고 날았던 이 항공기는 이달 25일 오후 1시 20분, 대만 타이베이공항을 이륙해 오후 4시 35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마지막 임무를 수행했다. 위대한 여왕의 마지막을 기념하여 타이베이공항과 인천공항에서는 항공기 도착에 맞춰 소방차량 2대가 물대포를 항공기 위로 쏘아올리는 이벤트(Water Salute)로 성대하게 맞이했다.


해당 항공기는 지난 99년 6월 20일 도입된 기종으로, 같은 해 6월 22일 김포-뉴욕(JFK) 노선을 첫 운항으로 지금까지 비행시간 9만6986시간에 1만8139차례를 운항했다. 비행거리는 약 8800만㎞에 달해 지구를 약 2500바퀴 돈 셈이다.


또한 대한민국에 남아 있는 마지막 보잉 747-400여객기이며 아시아나항공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코드원 운항 임무를 가장 많이 수행한 항공기이기도 하다.


◆에어부산, 롯데몰 동부산점 지역 경제 발전 '맞손'


마호진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에서 2번째)과 윤형진 롯데몰 동부산점장(왼쪽에서 3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롯데몰 동부산점과 함께 지역 기업 간 교류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에 나선다.


에어부산은 지난 22일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에어부산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에어부산 마호진 영업본부장과 롯데몰 동부산점 윤형진 점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에어부산 탑승객 및 롯데몰 이용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등 시너지 효과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에어서울, 공항철도 제휴 프로모션 실시


(제공=에어서울)

에어서울이 공항철도와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 일본 노선 항공권 구매 고객들은 홈페이지내 '에어서울 X 공항철도' 배너를 통해 인천공항과 서울역을 최단시간에 이동할 수 있는 직통열차 티켓을 정가 대비 3000원 할인된 편도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타사 대비 가장 높은 제휴 할인금액을 제공하기로 해 에어서울 이용객들은 경제적으로 서울 도심에서 공항까지 이동이 가능해졌다.


에어서울은 같은 날 일본 노선 특가 행사도 동시에 시작했다. 인천~오사카 6만7000원 외에도 ▲인천~후쿠오카 8만2000원 ▲인천~돗토리(요나고) 8만7000원 ▲인천~다카마쓰 9만2000원 ▲인천~도쿄 10만6000원(편도 총액 기준)부터 예약 가능하다.


◆모두투어, 난이도별 추천 '중국 트레킹' 기획전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트레킹 애호가들을 위한 중국 5대 명산 트레킹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트레킹 기획전은 중국 5대 명산과 등산 코스 난이도별로 상품을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이고 단체 예약 시 인원수에 따라 단록룸, 고량주와 발 마사지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우선 레벨 1은 남녀노소 누구나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백두산을 비롯해 두만강 강변공원과 압록강 유람선을 타며 북한 주민들의 생활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레벨 2는 중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장가계의 천문산과 주변 핵심 관광지 원가계, 봉황 고성, 황석채, 황룡동굴 등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레벨 3은 중급자에게 추천하며 중국의 5대 명산으로 꼽히는 화산과 세계 자연유산에 등록된 구채구의 미경을 감상할 수 있다. 레벨 4, 5는 태항산과 황산의 도전적인 고난도 코스로 구성된 상품으로 중급자 이상 및 전문가들에게 추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은 '태산+태항산 제남 5일'이다. 중국 명산을 대표하는 태산의 7시간 종주 코스와 동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태항산 대협곡의 멋진 절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일정이다.


티웨이항공, '티펫' 제주여행 제휴처 할인 이벤트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 '티펫(t'pet)' 이용 고객을 위한 제주 여행 제휴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 통합 모바일 브랜드 '커클' 앱과의 제휴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제휴를 기념해 음료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티펫 제휴처 카페 할인 안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먼저 티웨이항공 티펫 숙소 제휴처는 발권 후 제휴처 유선 연락을 통해 할인 예약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카페의 경우 당일 방문 시 반려동물 탑승권을 증빙하면 할인이 가능하다. 티펫 제휴처 및 할인 상세 정보는 티웨이항공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지도 또는 커클 앱의 필터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커클 제휴 기념 무료 음료 쿠폰 증정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내 커클 이벤트에서 예약 번호와 탑승자 정보를 입력해 받은 코드를 커클 앱에 등록하면 쿠폰이 충전된다. 사용기간 확인 후 제휴처에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