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비맥주,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청소년 지원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3.05 13:24:49

◆오비맥주,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청소년 지원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2024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주제 '포용을 고취하라'에 맞춰 포용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천 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한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기부금은 프리미엄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전달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인다. 산들산들은 소비자가 생리대 한 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한 팩을 국내외 저소득층 여성에게 기부하는 '일대일 평생 기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대상 종가는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Brand Identity', 'Commercial Exhibition' 2개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대상 종가가 선보인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 팝업 공간에서 종가 김치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재구성해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호라산밀 오곡현미칩' TV홈쇼핑 최초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6일, 오전 6시 40분에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튀르키예산 호라산밀과 국내산 현미, 흑보리, 귀리, 메밀 등 5가지 통곡물로 만든 건강 간식이다. 무설탕, 무보존료, 무착색료로 식품첨가물 없이 100% 통곡물로만 튀기지 않고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호라산밀 오곡현미칩'은 5가지 곡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간식 이상의 가치를 지닌 영양성분이 특징이다. 특히 해외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호라산밀에는 셀레늄, 단백질, 식이섬유,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NS홈쇼핑은 이날 론칭 방송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75g씩 소포장된 '호라산밀 오곡현미칩' 25봉을 2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방송을 통해 저칼로리 영양간식으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과 레시피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SSG닷컴, '자주(JAJU)' 온라인 전문 브랜드관 오픈

SSG닷컴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의 '블라썸 관'을 연다고 5일 밝혔다. 블라썸관은 플래그십 스토어 수준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온라인 전용 매장이다. 이번에 선보인 매장은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마트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은 거주지 인근 이마트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주는 '쓱배송' 생활용품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입점한 패션 등 5천 8백여 가지 상품을 한 곳에서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쇼핑 경험 차별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쇼핑 콘텐츠도 다각화한다. 신상품 선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체험단을 운영한다. 단독 프로모션과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 기획전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상품을 한정수량 1+1 구성으로 선보이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LF 닥스, 24SS '뉴 런던(NEW LONDON)' 남성 컬렉션 출시

LF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는 2024년 봄·여름(SS) 시즌은 맞아 '뉴 런던(NEW LONDON)'을 주제로 한 남성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닥스는 영국 왕실의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를 수여 받으며 품질과 가치를 공인 받으며 차별화된 브랜딩 구축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봄 시즌 남성들의 클래식 패션아이템 트렌치코트와 블레이저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모던 브리티시(Modern British)' 스타일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싱글 헤리티지 트렌치코트'는 고유의 '하우스체크' 패턴을 안감으로 사용해 입는 이로 하여금 닥스의 클래식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소재에서 오는 고급스러운 광택감과 조직감이 특징이다. '런던 블레이저' 이탈리아 원단 제조업체 '까를로 바르베라(CARLO BARBERA)'의 원단을 사용했다. 더블 버튼 디자인 재킷으로 네이비 색상과 금장 단추 장식을 사용해 격식을 갖춘 수트 스타일은 물론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활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쿠팡, 차량관리 용품 대폭 할인…'쿠팡모터스 3월 페어' 진행

쿠팡은 봄맞이 드라이브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차량관리 및 정비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3월 페어'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불스원, 더클래스, 로드몬스터 등 자동차용품 베스트 브랜드 50여곳이 참여해 미세먼지 및 황사 대비 차량용 에어컨 필터 및 소모품, 인기 세차 아이템 등 약 60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와우회원 대상으로는 최대 1만5000원 할인쿠폰 발급 및 대표 인기상품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을 용도별로 구분해 모아볼 수 있는 테마관을 따로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먼저 봄시즌 맞이 차량용품 테마관 부터, 차량가전 IT용품 (블랙박스·하이패스·무선충전거치대), 세차용품 (실내·실외·광택·엔진룸·휠클리너 등), 소모품 (와이퍼·에어컨필터), 차량 정비용품 (첨가액·워셔액·부동액·배터리 보충수·요소수), 차량 인·익스테리어용품 (카매트·대시보드커버·쿠션) 테마관 등을 마련했다.


◆도미노피자, 개학 맞이 '다 함께 피자교실' 진행

도미노피자는 개학 시즌을 맞아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3월의 무료 쿠킹 클래스인 '다 함께 피자교실'을 진행 중이다고 5일 밝혔다.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월 15일부터 29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피자 교실 참가 신청으로 총 92건을 받았다. 이 중에서 10가정을 추첨해 약 9:1의 경쟁률을 보였다. 4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의 참가신청도 오는 11일부터 받는다. 4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 신청은 초·중·고등학교 학생은 물론 대학생과 성인 누구나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추첨을 통한 참가자 선정 후 4월 3일, 5일, 9일, 11일, 15일 '다 함께 피자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태 빨라쪼, 달콤상큼한 딸기로 봄 가득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는 봄철 대표 과일 딸기를 가득 넣어 만든 딸기라떼와 딸기주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5월 말까지 전국 빨라쪼와 지파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 젤라또를 만드는 빨라쪼의 노하우를 이번 제품에도 그대로 담았다. 딸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불필요한 첨가물을 넣지 않아 깔끔한 맛도 장점이다. 특히 당도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고령딸기로 만든 점이 특징이다. 먼저 딸기라떼는 한 입 크기의 딸기를 우유 위에 듬뿍 올렸다. 신선한 국내산 우유와 푸짐한 딸기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강점이다. 딸기주스는 신선한 딸기를 절반 이상 넣었다. 톡톡 터지는 씨앗의 식감까지 음료 한 잔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깔끔하고 시원한 목넘김으로 상큼함이 더욱 잘 느껴지는 것도 장점이다.


◆오뚜기, '제주담음X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진행

오뚜기는 전통주갤러리와 협업해 3월 한 달 간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제주가 빚다, 제주를 담다'를 주제로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맛과 술을 통해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제주담음은 오뚜기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다. 특별전에서는 제주담음 3종(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과 어울리는 제주전통주 9종을 페어링하는 '특별 시음회'를 통해 다양한 제주의 맛을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별 시음회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3월 매주 금요일(8일, 15일, 22일, 29일) 오후 6시 진행된다. 예약은 2회에 걸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픈하며 1차 예약은 1일(금) 오전 11시(8일, 15일 회차), 2차는 15일(금) 오전 11시(22일, 29일 회차)에 진행한다.


◆티몬, 화이트데이 맞이 특별전 개최…간식부터 E쿠폰까지 특가

티몬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인기 간식류는 물론 이색 데이트 상품, E쿠폰 등 다채로운 화이트데이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5일 밝혔다. 화이트데이가 캔디를 주고받는 날을 넘어 재미있는 기념일로 의미가 확장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티몬에 따르면 전년 같은 기간보다 ▲초콜릿(587%) ▲츄잉캔디(220%) 등 간식류 거래액이 증가했다. 기념일에 즐기기 좋은 데이트 상품도 많이 찾았다. 이색적인 추억을 선물해줄 ▲방탈출·VR·테마카페(60%) ▲뮤지컬(143%) ▲연극(86%) 등 거래액이 급증했다. E쿠폰 카테고리 거래액의 경우 132% 증가한 가운데 ▲외식·뷔페(672%) ▲영화·생활(217%)도 늘었다. 티몬은 24일까지 'WHITE DATE'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데이트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 특별한 식사를 위한 ▲고든램지버거 3만원 금액권(2만원대) ▲다인힐 3만원 금액권(2만원대) 등이 있다.


◆bhc 아웃백, 원스톱 서비스 가능한 통합 앱 출시

아웃백은 '부메랑' 멤버십 및 딜리버리 주문, 배달, 예약 등 채널 별로 다원화 되어 있던 각종 편의기능을 브랜드 앱 한 곳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통합 앱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 공식 개편은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 통합 앱 서비스 고도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신규 아웃백 앱은 가까운 매장 혹은 즐겨 찾는 매장 내 ▲배달 및 포장 주문은 물론 ▲간편 매장 예약 서비스 ▲매장 원격 줄서기(웨이팅)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벤트 공지사항 등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아웃백은 자사 앱 리뉴얼을 기념해 멤버십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아웃백 In My Bag'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메랑' 멤버십 회원은 아웃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스테이크 2만 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한은 4월 30일까지다.


◆현대白, 고객 참여형 작가 출판 프로젝트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진행

현대백화점이 오는 6월 30일까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제4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진행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현대백화점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진행하는 문화예술지원의 일환이다. 아직 출판되지 않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지닌 그림책 작품들을 대중에 소개하는 작가 지원 프로젝트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소라·연영·콩스탕 조이 등 총 7명의 그림책 작가 작품을 소개한다. 이들은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그림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올 초 최종 선발된 작가들로 1년 동안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된 작품들을 이번 전시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다양한 전시 관련 활동도 준비했다. 여러 가지 동물 손 인형으로 연극 놀이를 하거나 관람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모아 대형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등 14개 활동을 기획해 전시장 내부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