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황현식 LG유플 대표 "갤럭시 AI와 협업 원해"
스페인 바로셀로나=전한울 기자
2024.02.28 10:40:45
⑥삼성전자 전시관 방문해 갤럭시S24 등 관람…"링 껴보고 싶다"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8일 10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 중인 'MWC2024'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해 삼성전자에 온디바이스AI 부문 협업을 제안했다. [사진=MWC 공동취재단]

[스페인 바로셀로나=전한울 기자] "온디바이스 AI로 새 지평을 연 삼성전자와 (AI) 서비스 부문에 대한 적극적인 협업이 이뤄지길 바란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 중인 'MWC2024'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해 약 20분간 새 의료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링'과 온디바이스 AI가 탑재된 '갤럭시 S24'를 관람하며 이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삼성전자의 기술 혁신에 큰 관심을 보였다.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링'에 대해선 "링을 꼭 껴보고 싶다"며 큰 기대감을 표했다. 이에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빠른 시일 내에 따로 소개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황 대표는 업계 첫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AI 협업 제안으로 이어졌다.

관련기사 more
'황현식 2기 체제'…'찐팬 전략' 계속된다 LG유플, 투자 재원 조달 방안은 저PBR돌풍, 통신주는 LG유플러스 위니아, 딤채 생산 재개 M&A 청신호 外

황 대표는 "온디바이스 AI를 통해 새 지평을 연 만큼 앞으로 AI 서비스 부문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통신사의 AI 서비스와도 같이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찾아 잘 협업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노태문 사장은 "꼭 그렇게 하겠다"며 "앞으로 AI 발전과 디바이스 확대를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답했다.


황 대표의 여운은 공식 석상을 떠난 자리에서도 이어졌다. 그는 관람을 마친 뒤 국내 기자단에 "삼성전자가 온디바이스 AI를 제대로 구현해냈다"며 "앞으로 AI 서비스에 큰 혁명을 몰고 오는 데 삼성이 큰 역할을 했다"고 호평했다. 향후 협업 계획에 대해선 "(AI 서비스와 관련해) 더 연구해봐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