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마트24, 대학 자체 편의점 '쿱스켓' 100호점 外
권녕찬 기자
2024.02.27 10:36:40

◆이마트24, 대학 자체 편의점 '쿱스켓' 100호점 돌파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대학생협)와 손잡고 만든 대학생협 자체 편의점 브랜드 '쿱스켓(COOPSKET)'이 지난 26일 국민대학교생활협동조합 예술대점 오픈으로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쿱스켓은 대학 내 구성원인 학생, 교원, 직원이 함께 캠퍼스 내 복지매장을 운영한다. 대학생협을 뜻하는 쿱(COOP)과 대학생협 나눔사업 콩세알의 '콩바구니(Basket)'을 결합한 합성어다. 앞서 이마트24과 대학생협은 지난 2020년 12월 캠퍼스 편의점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매장을 늘려왔다.


◆대상, 업계 최초 고용부와 식품제조 상생협력 선언


대상㈜이 식품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와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식'을 진행했다. 고용노동부·충청북도·협력사와 4자간 상생협의체를 구성하고,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 마련한다는 게 골자다. 대상은 식품제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4자간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이번 공동선언식을 진행하게 됐다. 대상은 협력업체 근로자의 복리후생 증진 및 안전 강화 등 근로조건 개선에 힘쓰고, 협력업체 역시 근로자의 근로조건 향상 및 역량 강화,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혁신 노력 등 대상이 추진하는 협력방안에 적극 참여하기로 약속했다.


◆하이트진로, '샤또 푸제' 와인 빈티지 독점 출시

하이트진로가 '샤또 푸제(Chateau Pouget)' 와인 2018, 2019 빈티지를 독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샤또 푸제(Chateau Pouget)'는 프랑스 보르도 마고(Margaux) 지역 그랑 크뤼 클라쎄(Grand Crus Classe) 4등급 와이너리로 1650년부터 현재까지 역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샤또 푸제' 2018, 2019 빈티지는 평균 수령 46년 이상인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한다. 1차로 19일간 스틸 탱크에서 발효를 진행하고 15개월간은 오크 배럴(Oak Barrel) 숙성한다. 생산량은 1500상자이다. 특히 샤또 푸제 2018 빈티지는 최근 빈티지 중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음 적기는 2023~2036년까지이다.

관련기사 more

◆LF, '킨x더뮤지엄비지터' 협업 한정판 스니커즈 출시


생활문화기업 LF는 슈즈 브랜드 '킨(KEEN)'과 '더뮤지엄비지터'(THE MUSEUM VISITOR)와 협업한 한정판 스니커즈를 오는 29일 발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킨(KEEN)은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이며 더뮤지엄비지터는 옷에 아트를 담아내는 디렉터 박문수의 브랜드다. 양 브랜드 협업 스니커즈는 화려한 색채의 커스텀 제품으로 100족 한정 발매된다. 컬러는 아이보리, 블랙 색상 2종이며 가격은 18만9000원이다. 소량 한정인 만큼 이번 협업 제품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의 신규 서비스 '리미티드 오더'를 통해 단독 발매된다.


◆쿠팡, 간절기 '아우터웨어' 최대 75% 할인전


쿠팡이 간절기를 맞아 바람막이 등을 최대 75% 할인가에 살 수 있는 아우터웨어 할인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람막이, 캐주얼 재킷, 블레이저, 트렌치 코트 등 100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간절기 아우터를 혜택가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 마인드브릿지, 노스페이스, 나인, 휠라 등이다.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금주의 키워드로 ▲바람막이 ▲캐주얼 재킷 ▲블레이저 3가지를 선정했다. 각 키워드에 해당되는 다양한 아우터를 한곳에 모아 한 번에 모두 볼 수 있게 기획해 쇼핑 편의와 재미를 높였다.


◆이디야커피, 신제품 '크랜베리월넛 베이글' 출시


이디야커피가 27일 베이글 신제품 출시와 리뉴얼을 통해 베이커리 제품 강화에 나선다. 최근 식사 대용으로 베이글이 떠오르고 있는 만큼 27일부터 기존 '플레인 베이글' 중량을 10% 늘린 제품으로 제공한다. 품목 리뉴얼과 동시에 '크랜베리월넛 베이글' 신제품도 선보인다. 크랜베리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호두의 식감이 조화롭게 감칠맛이 감도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베이글 제품 중량이 늘어난 만큼 베이글과 함께하기 좋은 '플레인 크림치즈 포션'도 보다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보다 40% 증량한 제품으로 변경해 제공한다.


◆홈플러스, 가성비 닭강정 리뉴얼 출시


홈플러스는 높은 외식 물가에 가성비 좋은 간편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퀄리티를 높인 델리 닭강정 제품을 선보인다. 리뉴얼한 제품은 '홈플식탁' ▲한판닭강정 ▲매콤깐풍닭강정 ▲허니순살닭강정 ▲버라이어티닭강정 3종과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상품 '지금한끼' ▲허니닭강정 ▲양념닭강정 ▲크림닭강정이다. 닭다리살 원육 함량을 늘리고 홈플러스만의 특제 소스로 꾸덕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홈플식탁 닭강정 1만5990원, 버라이어티닭강정 3종은 1만990원, '지금한끼 닭강정'은 4390원 등이다.


◆풀무원, 전통 떡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 출시

풀무원식품은 전통 떡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은 국산 찹쌀에 다양한 견과류를 넣어 만든 전통 영양 간식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즐겁게 건강관리)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확산하며 건강한 전통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데 따른 것이다. 제품은 개별 포장해 파우치에 넣어 보관과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약 2시간 실온에서 자연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로 30초 조리하면 갓 쪄낸 듯한 말랑말랑한 영양약밥이 완성돼 식사 대용으로 가능하다. 가격은 8개입에 9980원이다.


◆bhc치킨, 지난해 복지단체에 치킨 1만2000마리 후원


bhc치킨이 지난해 나눔 활동을 통해 치킨 1만2000마리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2023년 한 해 동안 총 170여 차례에 걸쳐 명진들꽃사랑마을(보육원), 작은 안나의 집(장애인시설), 신아재활원, 새비전지역아동센터 등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시설 15곳에 치킨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비롯한 '맛초킹', '후라이드' 그리고 지난해 선보인 '마법클'과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하게 전달됐다. bhc치킨 가맹본부는 2014년부터 임직원 및 가맹점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복지단체 치킨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NS홈쇼핑, 임직원 자녀에 '초등학교 입학 선물' 전달


NS홈쇼핑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키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가족 친화 기업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학 축하 선물로는 '입학을 축하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는 조항목 대표이사의 메시지 카드와 필기도구를 비롯한 학용품으로 구성된 캠핑 박스 패키지가 전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