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오션, 3420억 규모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수주 外
최유라, 이호정, 박민규 기자
2024.02.23 16:06:46

◆한화오션,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3420억 수주

[딜사이트 최유라, 이호정, 박민규 기자] 한화오션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을 3420억원에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08년 세계금융위기 이후 16년만의 최고가다. 한화오션이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수주한 것은 2021년 이후 3년만에 처음이다. 이는 지속적인 고수익 제품위주의 선별 수주전략의 승리로 평가된다. 이들 선박은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2026년 상·하반기 각각 1척씩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계약에는 추가로 계약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이 선박은 한화오션이 개발한 각종 연료 저감 장치와 최적화된 선형을 적용해 탄소배출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원유운반선이다. 


◆한전, 친환경·에너지 분야 창업기업 모집


한국전력은 '2024년도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친환경·에너지 분야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 경쟁력 확보에 반드시 요구되는 초격차 10대 분야를 지정,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기술기반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창업자금과 R&D, 기술고도화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정부는 올해 초격차 10대 분야의 스타트업 217개사를 선발해 민관 합동으로 향후 3년간 2387억원의 사업화 및 R&D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분야별 기술사업화 주관기관을 통해 원천기술의 확보와 기술개발 고도화를 지원한다. 앞으로도 한전은 에너지 대전환 시대 에너지생태계의 혁신 성장을 견인할 핵심 주체인 유망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글로벌 브랜드 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전방위적 지원과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가스안전公, EBS와 대국민 수소안전 홍보 맞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한국교육방송공사 본사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와 대국민 수소안전 홍보 강화를 위해 수소안전 홍보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사 박경국 사장,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김유열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안전뮤지엄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 확대  수소 관련 콘텐츠 및 국민 학습 교육 프로그램 공동 제작  수소에너지 대국민 인식개선을 위한 올바른 정보 제공 수소 관련 연구개발(R&D) 기반의 미래전략 수립 등과 관련해 양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큐셀, 현대차에 태양광 모듈 공급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