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 식물성 대체식품 육성 MOU 체결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2.20 09:49:21

◆풀무원,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풀무원은 전북특별자치도 및 익산시와 19일 강남구 수서 풀무원 본사에서 푸드테크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와 정헌율 익산시 시장, 백승하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식품과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 방안과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과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는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 공동 R&D 실증 및 사업화 ▲대기업∙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푸드테크 분야 신기술 및 글로벌 동향 정보 공유 등을 함께 협력한다. 풀무원은 작년 9월 전북특별자치도와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인 '푸드테크42 얼라이언스'의 지속가능한 식품(Sustainable Foods)그룹에 참여한 이래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 상생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골프전문관 새단장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골프 전문관 리뉴얼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와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강남점은 먼저 7층 에스컬레이터 앞 공간에는 '풋조이' 신상품 골프화 팝업스토어와 '페어라이어'의 골프웨어 최대 5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동시에 본관과 신관을 이어주는 연결 통로에서는 '앤투마스'의 캐디백과 편안한 골프화로 유명한 '에코골프'의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새로운 브랜드도 잇따라 선보인다. 오는 23일 퍼포먼스에 기반한 개성 있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아이스버그(ICEBERG GOLF)'와 파격적인 스트리트 감성의 골프 브랜드 '욜프골프(YORF GOLF)가 새로 문을 연다. 또 내달 8일에는 덴마크 슈즈 브랜드 '에코(ECCO)'가 골프 웨어를 강남점에서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는 여성 골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클럽 브랜드인 젝시오의 신상품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컬리, 취향별 식사빵 모은 '빵킷리스트' 기획전 개최

관련기사 more

컬리는 식사빵부터 곁들임 메뉴까지 한데 모은 '빵킷리스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 간편한 한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생식빵, 통밀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식사빵은 물론 곁들이기 좋은 스프레드, 커피도 함께 선보인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지키는 '포비베이글'은 오직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마늘, 양파, 무화과, 흑임자 등 총 7가지 맛 중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속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내는 샌드위치도 식사빵으로 제격이다. '도제'의 가츠산도는 식빵 사이에 두툼한 돈가스를 넣어 점심 대용으로도 좋고, 타마고산도 역시 3.5cm에 달하는 달걀말이를 넣어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이밖에 통새우산도, 후르츠 산도도 만나볼 수 있다. 


◆트레이더스, 20만원대 가성비 음식물 처리기 출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트레이더스)은 20일 전국 22개 점포에서 'Beeco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를 29만 8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트레이더스가 선보이는 Beeco 음식물 처리기는 3.3L의 대용량 건조분쇄형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로, '건조-분쇄-UV살균' 3단계 과정을 통해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90%까지 감소시키며 가루로 만들어 간편한 음식물 처리가 가능하다. 음식물 처리기 작동 후 보관 시에도 주기적으로 UV살균램프와 임펠러가 작동해 음식물 보관 시 발생하는 냄새를 줄여주며, LCD 디스플레이를 통한 작동상태 확인과 터치 패드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3.3L의 넉넉한 용량에도 가로·세로·높이 각 31.4cm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이나 다용도실 등 비치도 용이하다. 트레이더스는 글로벌 소싱 업체인 '메트로 소싱(Metro Sourcing)'과 1년 이상의 협업과 초기 물량 1000대 이상 대량 기획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상품을 준비했다.


◆시몬스 침대, 2024 SS 신제품 '릴리안(Lillian)' 출시


시몬스 침대가 2024 SS 신제품 패밀리 전용 프레임 '릴리안(Lillian)'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릴리안은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저상형 패밀리 프레임으로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분리 조합이 가능하다. 추가로 전용 사이드 가드를 옵션으로 설치해 범퍼형 침대로 변형할 수 있어 신혼 침대부터 신생아 시기 아기 침대 및 패밀리 베드, 수면 독립 이후 자녀 침대까지 활용할 수 있다. 동일한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전용 사이드 가드는 생활방수 및 오염에 강한 이지클린 기능을 더해 관리가 손쉽다. 아울러 푹신한 쿠션감을 더하고 가장자리 라운드 디자인 적용 및 가드 연결 부위 노출을 최소화해 아이의 안전을 배려했다. 전용 사이드 가드는 '기본형', '데이베드형', '양쪽가드형', '범퍼가드형' 등 집안 공간 구조에 따라 원하는 대로 배치하면 된다. 릴리안 프레임은 퀸(QE), 슈퍼싱글(SS)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전용 사이드 가드는 대, 소 두 가지 사이즈 중 선택 가능하다. 신제품 프레임을 포함한 시몬스 모든 프레임은 국가 공인 기준 등급(E1)보다 높은 E0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LF 일꼬르소, 롯데월드몰서 팝업스토어 개최


LF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꼬르소(ILCORSO)'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에서 오는 3월 1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약 99㎡(약 30평) 규모의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꼬르소가 추구하는 스타일에 맞춰 과도한 장식 없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몄다. 또한 2024년 봄, 여름 시즌 일꼬르소의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 6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미즈노(MIZUNO)와 함께 협업해 선보인 윈드브레이커, 데님재킷 등과 이번 시즌 메인 아우터로 제안하는 '미니멀 로우 엣지 블루종' 등 일꼬르소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팝업 기간 동안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1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일꼬르소 굿즈와 마일리지등을 지급하는 추첨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일꼬르소 웨이브 클로그 신발'을 증정한다.


◆소노호텔앤리조트, 뉴 멤버쉽 '소노러스' 출시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호텔앤리조트가 뉴 멤버쉽 '소노러스'(SONOROUS)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에는 패밀리와 스위트처럼 객실의 평형에 따라 이용 혜택을 제공했다면, 소노러스는 고객들의 혜택 중심으로 개편되어 더욱 다양해진 사용처와 추가 할인을 선보인다. 멤버쉽 회원은 사계절 레포츠 시설을 갖춘 비발디파크, 울산바위의 장엄함을 품은 델피노, 천혜의 바다 경관과 유럽풍 분위기를 담은 쏠비치 등 기존의 전국 17개 호텔과 리조트 외에 리뉴얼 혹은 신규 사업장에서 20년간 차별화된 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회원 등록도 리조트 업계 최초로 무제한 등재 가능하다. 직계 가족이라면 인원 수에 제한 없이 누구나 소노러스의 일원이 되어 모든 회원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게 이용 범위가 대폭 확대됐다. 납입한 입회금도 50% 한도로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됐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사업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활용시, 객실과 부대시설의 회원 이용 가격에 최대 20%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한 입회금은 다시 채워 지속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잔액은 만기시 전액 반환된다.


◆이디야커피X블루 아카이브, 브랜드 콜라보 진행


이디야커피는 다음달 18일까지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이디야커피 기존 고객은 물론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유저를 대상으로 보다 다양하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고객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콜라보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캐릭터 포토카드 1장과 블루 아카이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 1장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급송달 지원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주문 고객에게는 캐릭터 포토카드 2장과 아이템 교환 쿠폰 2장을 증정한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에 복숭아 아이스티, 딸기 듬뿍 라떼,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배달 세트 메뉴는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음료 2종과 베이커리 제품 3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홈플러스, 착한 시리즈 4탄 선봬…지속가능한 경영 선도


홈플러스가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착한 소비'의 일환 '착한 시리즈' 4탄을 공개하면서 지속가능한 경영 행보에 앞장선다. 새로 선보인 착한 시리즈 상품은 '착한 유기농 입는 오버나이트 팬티형' 2종이다. '입는 팬티형 생리대 제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이번 신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기획 단계에서부터 품질에 심혈을 기울여 100% 유기농 순면커버로 제작했다. 유기농 순면은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면화를 사용했다. 또한 고분자 화학적 흡수체(Super Absorbent Polymer)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전 과정 국내 생산으로 안정적인 품질 관리도 가능하다. 홈플러스는 제조사 직거래를 통해 착한 가격도 갖췄다. '착한 유기농 입는 오버나이트 팬티형 중형(9매)'과 '착한 유기농 입는 오버나이트 팬티형 대형(8매)' 모두 5900원으로, 시중가 대비 약 2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BBQ 전국 패밀리 간담회 개최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일부터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 경기, 강원도, 호남 등 전국 2000개 매장의 패밀리들(가맹점주)이 참여하며, 총 20회에 걸쳐 한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BBQ는 동반성장의 역량을 함께 모으기 위한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을 비롯해 '6대 중점 핵심과제'를 통한 상생경영을 도모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앞으로 진행 예정인 마케팅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한 전반적인 매장 운영 정책 및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의 토론 시간도 가졌다. 또한 원재료, 가스비, 전기비, 인건비 등 각종 매장운영 비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목소리와 애로사항도 적극 수렴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동반성장 방안도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고객 초청 행사 '스페셜 디너' 성료


이랜드파크의 첫 번째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이 지난 17일 '켄싱턴호텔 여의도 뉴욕뉴욕'에서 고객 초청 스페셜 디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랜드 켄싱턴 체인의 첫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오픈 예정인 그랜드 켄싱턴 리조트의 식음료 상품과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랜드 켄싱턴 리조트의 모든 레스토랑은 글로벌 호텔 체인 5성급 호텔에서 40여 년간 경력을 쌓은 이랜드파크 김순기 총괄셰프를 필두로 최고급 요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랜드파크는 강원도 고성군의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를 시작으로 최소 4개의 그랜드 켄싱턴 체인화 사업을 본격화한다. 각각의 리조트는 주변의 자연 환경을 최대한 살려 각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건설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K1 소스 6종' 이마트서 국내 단독 출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내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교촌은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3종,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 총 6종의 K1 소스를 단독 판매한다. K1 핫소스 3종은 ▲마늘 오일이 더해져 알싸한 매콤함이 특징인 K1 레드 갈릭 핫소스 ▲김치 농축액과 트러플 오일과의 색다른 조합인 K1 김치 트러플 핫소스 ▲블루베리와 라즈베리의 상큼함을 더한 K1 베리베리 핫소스다. 함께 출시된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은 ▲K1 꿀간장 치킨소스 ▲K1 꿀버터 치킨소스 ▲K1 매콤달콤 치킨소스 3종으로,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가정에서도 볶음밥, 치킨, 피자, 햄버거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여진 제품이다. 'K1 소스 6종'은 액상 형태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교촌은 국내 론칭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마트에서 총 6종의 소스를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가격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쿠팡,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 열어…책가방·의류 최대 61% 할인


쿠팡은 오는 25일까지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입학과 개학을 앞두고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책가방, 실내화를 비롯해 맨투맨, 후드, 원피스 등 다양한 의류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코트버로우로우, 산리오 시나모롤 리오 실내화, 베네통키즈 나비패턴 책가방, 롤리트리 쭈리 상하의 세트 등이 있다. 쿠팡과 함께 성장한 중소 브랜드도 참여한다. 아동 신발 전문 중소 브랜드인 '페이퍼플레인키즈'는 그동안 쿠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대표 상품인 '뉴 국민 아동 운동화'와 '아동 슬립온'을 1만원대에 기간 한정으로 할인한다. 신발 사이즈가 고민인 와우회원은 무료교환·반품이 가능해 여러 사이즈를 모두 주문하고 직접 신어본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개최


㈜오뚜기가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으로,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해 응모 받을 예정이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이라는 테마를 넘어 사람, 공간, 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상상력과 감성을 살린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주제를 선정했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나뉘며,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8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다. 최종 당선작은 5월 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린다. 총 상금은 2700만원 규모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대상(1명) 500만원이 수여된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 '제 3회 KSMC수학경시대회' 성료


초중등 수학 전문 교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수학의 달인)'이 지난 17일 교원 내외빌딩에서 '제 3회 KSMC 수학경시대회' 시상식을 열고 대회를 마쳤다.  KSMC 수학경시대회는 전국 초등 3학년~중학 1학년 수학의 달인 우수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평가다. 수학의 달인은 전국에 있는 최상위권 회원들이 그동안 키워온 수학적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경시대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경시대회에는 총 700여명의 우수 회원이 응시해 실력을 겨뤘다. 초중등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기초부터 심화 및 응용 등 수학적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의 문제로 구성돼 응시자들의 수학 학습 능력을 진단했다. 이 중 ▲1등(5명) ▲2등(5명) ▲3등(5명) ▲장려상(10명)을 선정해 총 95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 벨리곰x인생네컷 홍대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홈쇼핑은 내달 31일까지 MZ세대 핫플레이스 홍대에서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함께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벨리곰은 공공기관을 비롯해 H&B, 패션, 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 팬덤을 공고히 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신도림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무인 굿즈샵,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먼저 국내 셀프사진 열풍을 일으킨 '인생네컷'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포토 프레임도 공개한다. '인생네컷 홍대역점'에 '여배우가 된 벨리곰'을 콘셉트로, 벨리곰 조형물과 레드카펫, 트로피 등을 마련해 포토존을 조성했다. 홍대역 팝업스토어에서만 촬영 가능한 한정판 프레임 2종을 비롯해 벨리곰 포토 프레임 8종도 공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