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 전면 리뉴얼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2.13 09:57:01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 전면 리뉴얼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내일부터 출고한다. 새로워진 참이슬 후레쉬는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고 간결한 서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진행해 16도로 최적의 주질을 완성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선도적인 브랜드로 국내 소주시장 발전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PB매출, 3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


홈플러스 PB상품 매출이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PB상품 수 역시 2019년 900여종에서 2023년 3000여종으로 크게 확대됐다. 2019년 론칭한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는 기획단계부터 가성비는 물론 품질도 놓치지 않는 전문화(Specialization)에 기반해 상품을 출시했다. 일부 개별 PB제품에는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기능성까지 부여해 메가 히트상품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PB상품으로는 '이춘삼 짜장라면'과 '이해봉 짬뽕라면', '메가스톤IH 프라이팬' 등이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PB 상품들은 가성비와 품질은 물론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함까지 갖추면서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게 하는 핵심요소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신라스테이, 전국 14개 레스토랑 위생등급 '매우 우수'

관련기사 more

신라스테이가 운영하는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14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하는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매우 우수 등급은 위생상태와 현장평가 총점수가 90점 이상인 경우에 부여된다. 서울지역 7개 신라스테이 호텔을 비롯해 부산, 제주, 울산, 동탄, 천안, 여수 등 모든 호텔의 레스토랑이 모두 동일한 등급을 받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으로 인정받았다. 김용수 신라스테이 총주방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위생관리에 신경 쓰겠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슈퍼모델·가상인간 내세워 신규 프로그램 론칭


롯데홈쇼핑이 모델 이선진과 가상인간 루시 등 셀럽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5일 오전 7시15분 신규 패션 프로그램인 '룩앳미(Look at Me)'를 선보이는데 패션학과 교수이자 약 30년 경력의 슈퍼모델 이선진이 출연해 단독 패션 브랜드와 명품, 주얼리 등을 소개하고 패션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팁까지 전달한다. 앞서 지난 8일에는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Lucy Talk Live)'도 론칭했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35분 루시가 패션과 잡화, 레포츠 등 한 주간 인기 있었던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클로, 2024 SS 라이프웨어 매거진 10호 발간 


유니클로가 이달 9일 2024 SS 라이프웨어 매거진 10호를 발간했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옷을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풍요롭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담았다.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이번 호에서는 미국 뉴멕시코와 로스앤젤레스, 독일 베를린을 배경으로 한 화보와 특집기사를 통해 '라이트니스(Lightness)'를 주제로 각기 다른 취향과 스타일, 다양한 씬의 경계를 가볍게 오가는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 유니클로 라인업의 컬러, 소재, 기능성 등을 소개한다.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리테일링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키노시타 타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유니클로의 옷은 사람들에게 진정성 있는 관점과 견해를 전달하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한다"며 "이번 호에서는 로스앤젤레스, 베를린, 뉴멕시코 등 전 세계에서의 진짜 삶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브자리, 복지카드 서비스 웰페어클럽과 제휴


이브자리가 복지카드 우대가맹점 서비스인 웰페어클럽과 제휴를 맺었다. 웰페어클럽은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임직원 등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260만 이상의 회원이 이용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이브자리는 웰페어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필수적인 침구류에 대한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좋은 잠에 대한 투자 부담을 줄여주고자 이번 제휴를 체결했다. 제휴에 따라 웰페어클럽 회원은 이브자리 매장에서 복지카드로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금액의 5%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받는다. 웰페어클럽 서비스는 일부 점포를 제외한 전국 200여 개 이브자리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건주 이브자리 홍보팀 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처와 연계해 고객의 편의와 수면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 상반기 최대 '베이비키즈 페어' 개최


G마켓과 옥션이 이달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베이비&키즈페어'를 열고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코닉스, 크록스, 하기스, 팸퍼스, 베베숲, 아비노베이비, 레이디가구, 압타밀, 트래드후스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가 대거 참여해 출산 육아에 필요한 제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판매 상품수만 20만여개에 달하는 등 출산·육아용품 할인전으로는 상반기 최대 규모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5% 쿠폰을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제공한다. 여기에 브랜드 별로 최대 20% 중복쿠폰을 지급해 브랜드제품의 경우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가연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매니저는 "베이비&키즈페어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하는 인기 테마 기획전이다"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출산과 육아 트렌드를 살펴보고 필요한 용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GS샵, 신규 패션브랜드 '코어 어센틱' 론칭


GS샵이 2년 만에 신규 패션브랜드 '코어 어센틱(CHOR AUTHENTIC)'을 론칭했다. 코어 어센틱은 코로나 이후 급변한 패션 흐름을 담기 위해 GS샵이 1년간 공을 들인 미니멀 캐주얼 브랜드다. 엔데믹 이후 급부상한 올드머니 룩과 스텔스 럭셔리 등 클래식하면서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리즘 패션의 정수를 담았다. 임재원 GS샵 오운브랜드팀 MD는 "코어 어센틱은 특정 스토리와 스타일이 있는 기존 브랜드를 가져온 것이 아닌 오직 GS샵 고객만을 위해 만든 독자 브랜드다"라며 "절제되고 차별화된 감성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도록 카디건, 셋업, 스커트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섬, 프랑스 파리에 시스템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한섬이 글로벌 패션 성지 프랑스 파리에 시스템·시스템옴므 매장을 열고 유럽 현지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한섬은 올해 6월 파리 마레지구에 시스템·시스템옴므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이 해외에 자사 브랜드의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하는 건 창사 이래 처음이다. 아울러 내달에는 시스템·시스템옴므 단독 글로벌 온라인플랫폼도 개설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럽 현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홍보와 함께 온라인 제품 판매에도 나선다. 먼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 배송시스템을 구축한 후 남미와 중동까지 배송망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올해를 한섬이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고 프랑스 파리를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의 전초기지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