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너일가 분쟁 이면엔 대형로펌 '자존심 싸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02 13:38:49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2일 13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너일가 분쟁 이면엔 대형로펌 '자존심 싸움' [한국경제]

한미사이언스와 고려아연 등 오너 일가 간 분쟁을 겪는 기업들이 3월 주주총회를 앞두고 분쟁 대비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그 이면엔 대형로펌들의 '자존심 싸움'이 있다. 김앤장 법률사무소를 비롯해 다수 대형로펌들이 분쟁에 대응할 대리인단에 합류했다.

"카톡에 없으면 안돼" 원성에…이모지 종료 '철회' [한국경제]

카카오가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제공했던 이모지(emoji) 서비스 종료를 철회하기로 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회사 측은 최근 서비스를 종료한 이모지 서비스를 다음주 진행 예정인 '10.5.2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당초 사용자 경험 개선 차원에서 이모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던 회사 측은 "이용자들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버전으로 롤백(roll back·기존 데이터로 되돌리는 행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보험사 M&A 시장 온기 도나 [조선비즈]

지난해 인수합병(M&A) 시장에서 외면받았던 보험사들이 올해는 새 주인을 맞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작년 도입된 회계기준(IFRS17)에 대한 불확실성이 걷힐 예정인 데다, 보험 자회사가 필요한 원매자들이 인수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어서다. 보험사 인수를 희망하는 원매자들은 IFRS17을 기반으로 한 첫 연간 실적을 기다리고 있다.


쿠팡이츠 때린 배민…사장님 부담 배달비 두고 '냉기류' [뉴스1]

배달의민족이 쿠팡이츠를 공개 저격했다. 쿠팡이츠가 최대 10%를 할인하는 '와우할인' 등록 자영업자들에게 배달의민족 수준으로 고객 배달비를 내려달라고 요구하면서다. 배달비 프로모션으로 출혈 경쟁을 펼쳤던 배달 업계가 다시 한번 각을 세우는 모습이다. 배달의민족은 최근 쿠팡이츠의 배달비 인하 요구로 와우할인에서 제외된 자영업자에게 지원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요 지원책은 할인 쿠폰과 가게 노출 광고비 등이다.


'IPO 삼수생' 디앤디파마텍, 한국투자증권 '자발적 풋백옵션' [한국경제]

신약 개발사 디앤디파마텍이 세 번째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은 개인투자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손실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환매청구권(풋백옵션)'을 자발적으로 부여했다. 풋백옵션은 상장 이후 주가가 공모가 밑으로 떨어질 경우 공모주 투자자들이 공모가의 90%의 가격으로 주관사에 주식을 팔 수 있는 권리다. 3개월 동안은 공모주 손실률이 최대 10%로 제한되는 셈이다.


"회사채 흥행? 아무나 못해요" 그늘 진 건설업계 [아시아경제]

대형 건설사들이 회사채 발행에 잇따라 성공했지만 건설사를 바라보는 우려 섞인 시선을 거두긴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든든한 뒷배가 있는 건설사나 회사채 발행에 성공하는 상황인데다, 금리를 따지면 사실상 성공했다고 평가하기 어렵다. 특히 자칫 회사채 발행에 실패할 경우 그 후폭풍도 감당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소수의 자금 조달이 업계의 상황을 대변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