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태영건설 PF대주단, 현장 실사 안진회계법인 선정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29 13:58:08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9일 13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태영건설 PF대주단, 현장 실사 안진회계법인 선정 [한국경제]

태영건설 관련 프로젝트파이낸싱(PF)사업장의 공동대주단이 각 현장을 실사할 담당 회계법인으로 안진회계법인을 선정했다. 안진이 2월 말까지 현장 실사를 마치면 태영건설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작업)의 윤곽이 구체화할 전망이다.

무리해서 받은 '대출' 결국 탈났다…경매로 넘어간 '영끌' 부동산 속출 [매일경제]

지난해 대출 원리금을 제때 갚지 못해 경매에 넘어간 부동산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법원 등기정보광장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부동산(토지·건물·집합건물 등) 임의경매 개시결정 등기 신청 건수는 총 10만5614건으로, 이는 전년 대비 61% 늘어난 수준이다. 임의경매 개시결정 등기 신청 건수가 1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4년(12만 4253건) 이후 9년 만이다.


회생기업 쓸어 담는 SM그룹… 범현대家 노현정 남편 건설사도 가져간다 [조선비즈]

경영난을 겪는 기업을 인수해 사세를 키우는 삼라마이더스그룹(이하 SM그룹)이 회생 절차를 밟는 중인 에이치엔아이엔씨(HN Inc)를 품는다. SM그룹은 작년에만 기업 회생 절차를 진행 중이던 코스닥 상장사 엘아이에스와 국일제지 두 곳을 인수한 바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SBVA로 사명 변경… 2천억 벤처펀드 결성[주요언론]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다음 달 1일 SBVA로 사명을 교체한다고 29일 밝혔다. 사명 변경은 지난해 6월 소프트뱅크그룹(SBG)에서 디에지오브(The Edgeof)로 매각된 데 따른 것이다. SBVA는 새 사명이 다가오는 기술의 특이점과 인공지능의 이점이 지닌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향하며, 변화의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주총 이슈는…"소유분산기업·경영권 분쟁·배당정책" [주요언론]

올해 주주총회에서는 소유분산기업의 지배구조 개편, 기관 투자자의 주주권 행사, 경영권 분쟁 심화, 개선된 배당 정책 등이 주요 이슈로 부각될 것으로 전망됐다. 29일 아주기업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024 정기 주주총회 프리뷰'에 따르면 오는 3월 본격적으로 진행될 주총에서 이들 네 가지 주제가 주목할 만한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