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벤처캐피탈협회, CVC 53개社 결속 다졌다
최양해 기자
2023.12.14 08:49:44
CVC협의회 회의 개최…제도 개선 및 업계 현안 등 논의
허준녕 CVC협의회장이 11일 열린 회의에서 인사말 하고 있다. (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산하 기업형벤처캐피탈(CVC) 협의회가 지난 11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한국벤처투자빌딩에서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0월 공식 출범한 CVC협의회는 CVC와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민간 주도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회 산하로 발족했다. 창립 회원사로 53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허준녕 GS벤처스 대표가 초대회장을 맡았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회 회원사와 중소벤처기업부, 공정거래위원회, 협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운영 방안, CVC 관련 제도 개선과제, 업계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허준녕 협의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올해 추진 활동을 리뷰하고, 내년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협의회는 내년에 CVC 투자 활성화 관련 업계 의견 수렴 및 정책·제도 개선 건의 등을 위해 분기별로 세미나, 워크숍 등 다양한 형식의 정례회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GP-LP 투자 정보 한눈에…'VFS 고도화 서비스' 오픈 오영주 장관 "올해 혁신벤처기업 글로벌화에 방점" 혁신 벤처업계 "플랫폼 경쟁촉진법은 시대 흐름 역행" VC협회, DSC지역혁신플랫폼과 혁신기업 발굴 맞손

이밖에 중기부와 공정위에서는 일반지주회사 CVC 제도 동향 및 규제개선 추진 경과에 대해 소개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준녕 협의회장은 "CVC별로 규모, 지배구조, 투자 분야 등이 다양한 만큼 관심 사안이 각기 다를 수밖에 없다"면서 "협의회는 앞으로 CVC 업계의 투자 애로를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벤처생태계 주체와의 소통·협력을 강화하여 CVC 투자 촉진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11월 국내외 CVC와 유망 벤처 스타트업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CVC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출범 후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