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풀무원투게더, 美 친환경 'LEED' 인증 획득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2023.11.30 09:53:21

◆풀무원투게더, 장애인 표준 사업장 최초로 美 친환경 'LEED' 인증 획득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풀무원의 '풀무원투게더'가 국내 장애인 표준 사업장 최초로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LEED 골드는 LEED 신축건물 인증 가운데 가장 최신 버전인 V4에서 플래티넘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LEED는 1998년에 미국 그린빌딩위원회에 의해 처음 도입되어,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다. 풀무원은 장애인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투게더공장 모든 영역에 LEED 인증을 위한 설계를 반영했다. 먼저 청정 에너지원으로 태양광 발전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장비를 사용하여 전기 소비를 줄이고, 실내에 채광량 및 사용자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조도 조절 및 소등되는 스마트조명을 도입하여 에너지 사용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또한 옥상에 태양광 설비를 도입하여 건물 전체 전기 사용량의 10%를 태양광 에너지로 충당하고, 고효율의 냉난방 및 환기장비를 활용하여 LEED 기준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28% 이상 절감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편의점 판매 개시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서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입점한 제품은 비비고 떡볶이, 김스낵, 햇반 등 14종으로 이번달부터 직영점을 시작으로 호주 전역의 이지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지마트는 호주 전국에 450여 개 매장을 운영중인 대형 편의점 체인으로, 주요 대도시인 시드니에 2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를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확대 중이다. 지난 5월에는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 1000여개 매장에 비비고 만두가 입점하며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꾸준히 판매 제품을 늘려 현재 야채, 김치, 새우,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총 6종의 만두를 울워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12기 모집

관련기사 more

대상㈜이 내달 13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12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 1월 창단한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으로 2023년 11월 기준 19개팀, 총 230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 12기는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250명이며, 신청 기간은 내달 13일까지다. 참가 신청과 선정 결과 발표는 오는 12월 20일이고,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 선정되면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모든 봉사활동은 사회복지자원봉사포털(VMS) 실적으로 인정되며 유니폼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오리온, 스윙칩 한정판 2종 출시


오리온은 스윙칩 스윙로드 한정판 '베트남쌀국수맛', '스리라차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윙칩 스윙로드는 '양념 물결을 따라 전 세계 맛 탐험'을 콘셉트로 기획한 제품으로, 이번에 출시하는 첫 번째 시리즈에는 국내 생감자칩 중 처음으로 베트남 대표 음식의 맛을 담았다. 베트남쌀국수맛은 오리온 글로벌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시즈닝을 더해 진한 양지육수 풍미와 담백한 감자 맛의 조화를 잘 살려냈다. 스리라차소스맛은 베트남쌀국수에 곁들이는 칠리소스 맛 양념이 스윙칩 특유의 물결모양 굴곡 사이사이에 배어들어 이국적인 매콤 새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두 제품을 함께 먹으면 마치 스리라차소스를 뿌린 쌀국수를 먹는 듯한 색다른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며,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대명소노시즌, 겨울 기능성 숙면∙방한템 신제품 대거 출시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겨울 기능성 숙면∙방한템 신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침구 2종과 겨울철 실내에서 사용하기 좋은 부츠, 담요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집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불부터 방한 액세서리까지 품목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침구 신제품 2종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보온력의 '그래피놀 멜란지 컴포터' 사계절 차렵이불과 고급스러운 호텔형 디자인의 '모던 이불&베개 커버 세트'로 선보였다. 방한 아이템들은 기능성 소재의 탁월한 보온성과 멋스러운 디자인을 겸비해 연말 선물로도 추천할 만한 제품들로 마련됐다. 소노시즌은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방한 준비를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엔드 오브 시즌'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한다. 전국 소노시즌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등에서 이번 겨울 신제품을 포함한 전 제품을 최대 50%의 할인 혜택으로 판매한다.


◆BBQ, '1대 1000의 전설 김상옥 의사' 특별전 후원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성 피스톨'로 알려진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의 '1 대 1000' 항일 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1일 개막하는 특별전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를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사단법인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와 전쟁기념사업회가 공동 개최하는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전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10일까지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1층 원형 특별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1923년 1월 12일 항일투사 고문으로 악명이 높았던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했으며, 그 달 22일에는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 중 34세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 특별전은 크게 3군데 공간으로 나눠 전시된다. 관람객은 전시 공간에서 김상옥 의사의 독립운동 활동을 다룬 영상과 3·1운동 당시 여학생을 구하고 일본 경찰에게 빼앗은 칼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佛 와이너리 '르네상스(Renaissance)' 와인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중부 발 드 루아르(Val de Loire)에 위치한 와이너리 '르네상스(Renaissance)'의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르네상스'는 친구들의 우정을 담은 와이너리로, 아픈 소유주 스테판 마르샹(Stephane Marchand)을 돕기 위해 친구인 플루리에(Fleuriet) 형제가 포도밭을 재건하며 2015년에 빛을 보기 시작한 와이너리이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상세르 레 마른(Sancerre Les Marnes)', '상세르 꼬뜨 드 레뻬(Sancerre Cote de l'Epee)',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Sancerre Magie des Caillotes), '상세르퓨어(Sancerre Pur)' 총 4종이며, 모두 소비뇽 블랑 품종 100%로 만든 싱글빈야드 화이트와인이다. 르네상스의 대표 와인 '상세르 레 마른'은 평균 수령 30년 이상인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해, 12~15개월 500L 오크배럴에서 숙성해 만든 와인이다. 깊은 금빛 색상을 띠고, 바닐라와 아카시아 꽃과 버터향을 복합적으로 느낄 수 있다. 


◆신세계인터 UGG, 핫플에 팝업 오픈했더니…매출 두 배 껑충


올겨울 최고 인기 브랜드로 떠오른 어그(UGG)가 팝업 행사를 통해 MZ세대 마음을 사로잡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이달 진행한 팝업 행사 인기에 힙입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03.3%) 급증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포함한 온라인 매출은 무려 3배(225.9%) 이상 증가했다. 2030세대 방문이 활발한 성수와 홍대 두 곳에서 동시에 팝업을 운영하며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결과다. 어그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성수동에서 어그 필하우스(FEEL HOUSE) 팝업을 운영했는데, 짧은 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제품 판매가 아닌 체험형 행사였음에도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30분 만에 전부 매진됐으며, 오픈 1시간 전부터 100여명이 넘는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연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팔도, '5년째 완판' 한정판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팔도가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비빔면 윈터에디션) 300만개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에 이어 연내 내놓은 두 번째 한정판이다. 타 계절 대비 수요가 적은 겨울철 비빔면 시장 공략을 위해 기획한 제품으로 2018년 처음 선보였다. 지난해까지 총 5회 출시해 모두 완판됐으며 누적 판매량은 3000만 개에 이른다. 비빔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양은 주전자와 분식 그릇으로 레트로 감성을 더한 한정판 특별 패키지도 적용했다.


◆웅진씽크빅, 그림책 '친구의 전설' 개정판 출간


웅진씽크빅이 자사 베스트셀러 그림책 '친구의 전설' 개정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친구의 전설은 말썽꾸러기 호랑이와 그의 꼬리에 붙어살게 된 꼬리 꽃의 이야기를 담은 이지은 작가의 대표 작품이다. 지난 2021년 6월 출간 직후 유아 그림책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현재까지 약 10만부가 판매됐다. 현재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중국 등 글로벌 12개국에도 수출되고 있으며, 올 4월에는 대만의 출판 어워드인 '호서대가독(好書大家讀)' 최우수 어린이 도서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개정판에는 표지와 그림, 주인공들이 함께 보낸 계절을 담은 컷 등이 추가됐다. 독자들은 호랑이와 꼬리 꽃의 새로운 모습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서울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홀에서는 친구의 전설을 가족 뮤지컬로 리메이크한 공연이 열리고 있다. 인터파크, 예스24 등 온라인 티켓 예매사이트 오픈 직후 각 채널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현대리바트, 맞춤형 커스텀 식탁 '아르떼 컬렉션' 출시


현대리바트는 고객 개인의 취향에 맞춰 식탁의 상판과 다릿발의 디자인과 사이즈를 직접 선택해 조합할 수 있는 커스텀 식탁 '아르떼(Arte)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르떼 식탁은 인테리어와 주거 형태에 따라 세라믹 상판의 크기·형태·무늬는 물론 다릿발 디자인까지 선택해 188가지에 이르는 개인 맞춤형 조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커스터마이징 방법은 먼저 세라믹 상판의 형태(사각·라운드)와 크기(140·160·180cm)를 선택한 뒤, 퓨어화이트·비앙코라사·마블카라카타 등 8가지 무늬 중 한 가지를 결정하면 된다. 이후 소재(원목·스틸)와 색상(블랙·화이트·골드·크롬)을 고려해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다릿발을 선택하는 식이다. 현대리바트는 연내에 다릿발 디자인 옵션을 추가해 아르떼의 커스터마이징 조합을 298종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향후 출시되는 식탁 제품도 규격과 체결 방식을 일원화해 아르떼와 호환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땡큐 2023 쇼핑감사제 진행


홈앤쇼핑은 12월 1달간 프로모션 행사인 '땡큐 2023 쇼핑 감사제'를 통해 현대자동차 캐스퍼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월간 프로모션 행사는 12월 내 구매고객 중 한 명을 추첨하여 현대자동차 캐스퍼 가솔린 1.0 터보 스마트 한 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024년 1월 12일, 실제 경품은 24년 2월 내에 제세공과금 입금 확인 후 고객에게 인도 될 예정이다. 또한 12월 1일부터 10일마다 경품이 오픈되는 '12월 홈앤래플'에서는 구찌 미니 버킷백 (2명), 배달의민족 5만원 상품권 (30명), 시그니엘 숙박권 (1명)을 100원에 특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 당첨 시에는 2000원 쿠폰 1장을 지급한다. 12월 11일부터 25일까지 총 15일 동안 진행되는 2023 연말결산 'TV Live 적립 챌린지'는 이벤트 기간 내 TV 방송 편성 상품 대상 2회 이상 & 20만원 이상 모바일 구매시 최대 3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오비맥주,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오비맥주가 동절기를 맞아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강남구 일원에코파크에서 29일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는 오비맥주를 포함한 강남구 관내 7개 기업 임직원 봉사단 및 개인·단체 봉사자 150여명이 참여했다. 오비맥주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소외계층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동참했다. 이날 오비맥주는 구자범 법무정책홍보 부문 수석부사장과 임직원 40여 명이 봉사활동에 참여, 직접 김치를 버무리고 상자를 포장했다. 이번에 담근 김장 김치는 총 4800kg으로 강남구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29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