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상, 유럽 식품 박람회 'FiE 2023' 참가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2023.11.27 10:32:52

◆대상, 유럽 최대 식품 박람회 'FiE 2023' 참가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대상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FiE 2023(Food Ingredients Europe 2023)'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FiE는 2년마다 개최되는 유럽 최대 식품 및 식품첨가물 박람회로 매년 1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과 90개국이 참여하고 1만1000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가 방문한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알룰로스(Allulose), 천연 조미소재 등 다양한 스페셜티(고기능성) 소재를 출품한다. 앞서 대상은 지난 5월 알룰로스의 고효율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전용 생산 시설을 준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생산 기반을 구축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대상은 알룰로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판로를 확대하겠단 계획이다. 이와 함께 클린라벨(Clean Label), 비건(Vegan) 등 유럽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는 천연 조미소재인 'NAMINO UH'와 'NAMINO LH',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골드렐라(GoldRella)와 화이트 클로렐라(White Chlorella) 등도 소개한다. 한재춘 대상 소재BU장은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J, 복지시설 2400곳에 김장 김치 나눔 진행


CJ가 오는 28일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 2340곳 및 복지시설 70여곳에 총 85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김장 체험 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CJ의 김장나눔은 2007년부터 17년째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 CJ는 계열사와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에 총 85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최근 몇 년 간 팬데믹으로 축소됐던 CJ임직원 김장 봉사도 본격 확대한다. 구체적으로 10여회에 걸쳐 지역아동센터 아동 300여명과 CJ임직원 봉사자 160여명이 김장 체험에 나선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장 김치를 포함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과 아이들이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PC,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개최

관련기사 more

SPC그룹이 25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SPC 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제과 제빵 경연대회로, 특기적성 활동이나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 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20개 팀이 참여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청소년부 대상은 '강릉삼설빵'을 출품한 1318파란바다지역아동센터의 'Make Sweet' 팀, 아동부 대상은 '쪽파스콘'를 선보인 LH행복꿈터용인지역아동센터의 '달콤한 악동들' 팀이 선정됐다. 수상작을 포함한 다양한 출품작 중 우수작은 제품화 검토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SPC는 제과 제빵 분야 진로를 꿈꾸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 진행


하이트진로가 제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 바자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바자회는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와 자원재사용을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2012년부터 진행해온 행사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본사와 협력사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 2500여점을 기반으로 바자회를 진행했다.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아름다운가게의 나눔사업인 '아름다운 희망나누기'에 쓰인다. 또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한 기부금 약 2200만원은 산불피해지역 아름다운숲 조성사업 등 환경보호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자사는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미래내일 일경험' 장애인 재택 실무캠프 수료식 개최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24일 장애인 청년을 대상으로 한 '미래내일 일경험' 재택 실무캠프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장애를 가진 참여자들의 출퇴근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미래내일 일경험은 올해 5월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장애인을 포함한 미취업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 기업으로 동참했단 설명이다. 참가자들은 지난 10월부터 4주간 엑셀, 줌과 같은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부터 '쿠팡 물류의 이해'까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이수했다. 이어진 4주간의 실무 인턴십 기간에는 실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장애인 사원들이 하고 있는 일을 직접 수행해 보는 등의 경험을 쌓았다. 회사 측은 향후 미래내일 일경험 장애인 재택 실무캠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연세대학교 재활학교의 장애인 학생들이 11월 13일부터 2기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사전직무교육을 받고 있다.


◆현대이지웰,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결제 시스템 도입


현대이지웰이 전통시장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온누리전통시장몰'에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모바일 앱 '온누리상품권'에 개인이 원하는 체크·신용카드 등록 후 현금으로 충전해 실물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상품권이다. 매월 최대 150만원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충전 가능하며, 충전된 상품권은 온누리전통시장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하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효과는 물론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GC인삼공사, 창업 124주년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


KGC인삼공사가 창업 124주년을 맞아 오는 내달 8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대한제국 고종 36년인 1899년 조선 왕실 내 홍삼관련 업무를 위한 삼정과가 설치된 이후 124년간 고려인삼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창업 124주년을 기념해 20·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각각 3·6만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며 기획세트인 '홍삼정X마누카꿀 시그니처 에디션'과 신제품인 '정관장 장수:율', '정관장 홍삼마누카' 제품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창업 124주년을 맞아 오랜 세월 꾸준히 정관장을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9일부터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푸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 추출액이 들어간 무알코올 음료로 향긋한 와인향과 달콤한 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다. 시나몬, 정향, 팔각 등 스파이시한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와 다양한 과일이 티백처럼 하나의 파우치에 담겨있어 원하는 만큼 우려 마실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눈사람 바움쿠헨'과 신선한 생딸기와 진한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조화시킨 '스노우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겨울 한정 푸드로 출시한다. 2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신제품 또는 스타벅스 딸기 라떼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하면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은 고객과 파트너 모두가 기대하며 기다리는 스타벅스의 빅 이벤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고물가에 냉동 돈육 매출 급증


홈플러스는 최근 6개월(5월20일~11월19일)간 냉동 돈육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홈플러스가 물가안정 일환으로 판매하고 있는 캐나다산 냉동 돈육 '단풍상회' 시리즈가 인기를 얻은 영향이다. 단풍상회 제품은 냉장 돈육 대비 보관 기간이 길고 가격이 저렴하다. 최근 홈플러스가 출시한 '단풍상회 보리 먹고 자란 레트로 대패 삼겹·목심(700g)'은 지난달 30일부터 일주일간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반값 행사를 진행한 결과 온·오프라인 누적 판매량이 약 4만팩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해당 상품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이달 19일 기준 냉동 돈육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40% 늘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단풍상회 인기에 힘입어 23일 국내산 돈육 특수부위 냉동 브랜드 '쫀득상회'도 론칭했다. 김해인 홈플러스 축산팀 바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냉동 돈육 시리즈를 확대하고 고객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2년 연속 SNS 부문 3관왕


이디야커피가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디지털콘텐츠 대상' 그리고 '제9회 올해의 SNS'부문에서 올해의 유튜브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3관왕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접점에서 다방면으로 소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해 음료, MD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 덕분에 디지털 콘텐츠 콜라보 부문 대상에 오르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소통하면서 값진 성과를 2년 연속 달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이디야를 찾아주시는 모든 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BQ, 코스타리카 추가 매장 오픈


BBQ가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에 모멘텀 피나레스점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멘텀 피나레스는 산호세 인근 도시 쿠리다바트(Curridabat)에 위치한 복합시설이다. 이 도시는 주거· 사무실·레저·쇼핑몰 등 여러가지 복합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거·사무공간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모멘텀 피나레스점은 195㎡(59평) 면적에 86석 규모의 BBQ 빌리지 타입으로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 메뉴 외에도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식 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BQ는 현재 코스타리카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독일, 대만, 일본, 필리핀, 베트남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에 샌프란시스코점을 열고 반년만에 파나마 알브룩몰점을 추가 출점했다. 회사 측은 북미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스타리카와 파나마 등 중남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인터, 세이브더덕 매출 48%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비건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SAVE THE DUCK)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1월~11월26)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세이브더덕은 오리를 살린다'는 브랜드 명을 기반으로 100% 애니멀 프리(동물성 원료 배제)와 크루얼티 프리(동물 학대나 착취가 없는)를 실천하고 있다. 오리털이나 거위털 대신 브랜드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신소재 플룸테크(PLUMTECH)를 주요 충전재로 사용한다. 회사 측은 최근 패션 영역까지 확산되고 있는 윤리적 소비 지향의 가치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세이브더덕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 중이다. 남성용 부문에선 '에드가드 패딩'이, 여성용 부문에선 알루나 크롭 패딩이 매출을 견인했다. 세이브더덕 관계자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동물복지와 환경보호의 가치를 널리 알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비건 패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