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라인게임즈 COO로 조동현 전 넥슨코리아 본부장 영입
이규연 기자
2023.11.24 06:48:42
신작 및 라이브 운영 게임 총괄…넥슨코리아 출신 3명 연속 영입
조동현 라인게임즈 COO. (제공=라인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라인게임즈 COO(최고운영책임자)로 조동현 전 넥슨코리아 본부장 겸 현 슈퍼어썸 대표가 영입됐다.


라인게임즈는 조 전 본부장이 COO로 들어오면서 라인게임즈의 신작 프로젝트 및 라이브 게임 서비스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조 COO는 현재 맡고 있는 슈퍼어썸 대표 자리도 겸직하게 된다. 


조 COO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넥슨코리아에서 개발실장과 신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그 뒤 게임 개발사 슈퍼어썸을 창립했다. 슈퍼어썸은 퍼즐게임 '헬로키티 프렌즈'와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신도림 위드 네이버 웹툰' 등을 개발했다. 


라인게임즈는 현재 12월 말 출시 예정인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 게임은 '창세기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되고 있다. 그밖에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와 '대항해시대 오리진' 등의 게임을 라이브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창세기전 모바일, 캐시카우 될까 라인게임즈, 넥슨코리아 출신 부사장·CTO 영입 라인게임즈 박성민, 니즈게임즈 대표 겸임 적자 줄이기에 사활

앞서 라인게임즈는 넥슨코리아 출신인 김태환 부사장과 윤주현 CTO(최고기술책임자)를 각각 영입했다. 이번에 조 COO도 들어오면서 넥슨코리아 출신 인사들이 주요한 직책을 각자 차지하게 되었다. 


라인게임즈는 "기존 박성민 대표 및 신권호 CFO(최고재무책임자)와 새로 영입된 임원 3명을 더한 전체 임원 5명은 게임 영역의 외연을 확장하는 혁신적이고 신선한 사업 전략을 구상해 라인게임즈의 폭넓은 성장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조 COO는 "오랜 기간 쌓아온 게임 서비스 및 글로벌 성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라인게임즈의 성장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게임의 영역이 미치지 못했던 곳까지 외연을 확장해 많은 게이머가 우리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김태환 부사장, 윤주현 CTO, 조동현 COO까지 탁월한 역량을 갖춘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새로운 라인게임즈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라인게임즈의 게임이 더욱 많은 게이머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