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감원, '신용공여 위반' SBI·페퍼저축은행 제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6 08:51:55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6일 08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신용공여 위반' SBI·페퍼저축은행 제재 [주요언론]

SBI저축은행과 페퍼저축은행이 신용공여 규제 위반 등으로 금융당국으로부터 제재받았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SBI저축은행에 과태료 1억6천680만원과 과징금 2억7천만원을, 페퍼저축은행에는 과태료 7천100만원과 과징금 1천100만원을 부과했다.

고금리·새회계제도에 보험사 3분기 실적 엇갈렸다 [연합뉴스]

3분기 실적 발표를 마무리한 보험업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손해보험사들은 금융감독원이 제시한 새 회계제도(IFRS17) 계리적 가정 가이드라인 적용에, 생명보험사들은 금리 상승 등의 여건에 따라 회사별로 손익이 급변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손보사 중에서는 삼성화재와 메리츠화재가, 생보사 '빅3' 중에서 삼성생명이 3분기 눈에 띄는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 임원인사 12월 유력…신유열, 유통 등판 가능성 작아 [주요언론]

롯데그룹이 올해 정기 임원인사를 다음 달에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경영 수업에 속도를 내는 롯데가 3세 신유열(37) 롯데케미칼 상무는 이번 인사에서 그룹의 핵심축인 유통 부문에 진출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6일 산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매년 11월 마지막 주에 12월 1일 자로 낸 정기 임원인사를 작년에 이어 올해에는 다소 늦은 12월 중에 단행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키움증권, 오늘 이사회서 '영풍제지 사태 수습' 차기 수장 논의 [주요언론]

키움증권은 16일 정기 이사회를 열고 영풍제지 미수금 사태를 수습할 차기 대표이사 인사를 논의한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키움증권 이사회는 이날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대표이사 사임에 따른 후속 절차를 개시한다. 이사회 산하 임원후보추천위원회가 이사회에 차기 대표이사 사장 후보를 올리고, 이사회가 그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금융 잡은 키움PE, 우진산전 550억 투자 완료 [더벨]

키움프라이빗에쿼티(이하 키움PE)가 철도차량 제작업체 우진산전에 550억원 투자를 완료했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한국성장금융)을 메인 출자자(LP)로 확보한 데다 복수 여전사들로부터 신뢰를 얻으면서 딜클로징에 성공했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키움PE는 이날 우진산전에 550억원의 자금을 납입했다.

관련기사 more
스팩상장 기업 고평가 막는다…금감원 "심사 강화"

"올해, 내년 장사는 형사"…로펌들 검찰 전관 영입 경쟁 지속 [인베스트조선]

대형 법무법인(로펌)들이 형사그룹 역량 강화에 분주하다. 한동안 실적을 견인한 자문 부문이 주춤한 가운데 기업, 금융, 증권, 공정거래 관련 일들이 모두 형사 사건으로 이어지고 있어서다. 법무법인들은 작년부터 형사 관련 일감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검찰 전관 출신 영입에 공을 들였는데, 이런 분위기는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SK어스온, 베트남 해상 광구서 원유 발견…4년 만의 탐사 성과 [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의 자원개발 자회사 SK어스온이 4년 만에 베트남 해상 광구에서 원유 발견에 성공했다. 자원 개발의 첫 단추인 탐사 단계에서 나온 성과로, 지난 9월 중국 17/03 광구에서 원유 생산을 시작한 데 이은 낭보다. SK어스온은 베트남 남동부 해상에 위치한 16-2 광구에서 탐사정 시추를 통해 원유층을 발견하고 산출시험(DST)을 실시한 결과 첫번째 저류층(원유나 천연가스가 지하에 모여 쌓여 있는 층) 구간에서 일 생산량 최대 약 4천700배럴의 원유와 7.4 MMscf(100만 표준 입방피트)의 가스 생산 산출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아 EV6, 전기차 수요둔화에도 이달 누적판매 20만대 돌파 유력 [주요언론]

기아의 시그니처 전기차 EV6가 누적 판매 20만대 돌파를 눈앞에 뒀다. 16일 기아의 IR 실적에 따르면 지난 2021년 8월 첫 출시된 EV6는 지난달까지 총 19만4천140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월평균 7500대, 연평균 10만대가 팔린 것으로, 최근 전기차 수요 둔화에도 EV6는 이번 달 누적 판매 20만대 돌파가 유력하다.


"불경기에 옷 안 샀다"…의류업계, 3분기 실적부진에 '울상' [주요언론]

고물가와 고금리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국내 패션 대기업들이 올해 3분기에 부진한 성적표를 냈다. 단가가 저렴한 여름옷을 판매하는 3분기에는 구조적인 비수기인 데다가 불황에 따른 소비 부진,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시기 누린 호황에 따른 역기저 현상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업계는 설명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8.5% 감소한 3천158억원을 기록했다.


GS칼텍스,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 높이는 '액침냉각유' 출시 [주요언론]

GS칼텍스는 데이터센터 산업 분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액침냉각유 '킥스 이머전 플루이드 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GS칼텍스 윤활유 브랜드 킥스는 차세대 기기 냉각 기술로 평가받는 액침냉각 전용 윤활유 제품 출시로 열관리 시장에 진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