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국민은행, 펀드사업부 분사 예비인가 신청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4 17:13:43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4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B국민은행, 펀드사업부 분사 예비인가 신청 [조선비즈]

KB국민은행이 금융위원회에 펀드사업부 분사 관련 예비 인가를 신청하며 본격적으로 자회사 분리 작업에 나섰다. 신설법인인 'KB펀드파트너스'는 내년 상반기 중 출범할 것으로 보인다. 14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지난 10월 펀드사업부를 자회사로 분사하는 건과 관련해 금융위원회에 예비인가를 신청했다. 국민은행은 펀드사업부 분사를 위해 지난 7월 이사회를 개최해 분할 결의를 내렸다. 이번에 금융 당국으로부터 예비인가를 승인받으면 국민은행은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 후 금융위원회에 본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부실 저축은행 신속 정리…예보 '특별정리제도' 추진 [서울경제]

은행 등 금융기관의 부실이 발생했을 때 금융 당국이 주주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 간 조정을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매각 절차를 밟을 수 있는 '특별정리제도'가 도입될 전망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사태 때처럼 특정 은행의 부실이 금융권 전체로 전이되는 일을 조기에 막기 위한 조치다. 14일 예금보험공사와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등에 따르면 예보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2028년 중장기 경영목표'를 지난달 정부에 제출했다.


하이투자증권, 부동산PF 관련 줄줄이 징계성 인사 [이데일리]

하이투자증권이 부동산금융 부문과 관련 대대적인 물갈이를 진행했다. 최근 하이투자증권을 둘러싸고 부동산 파이낸싱프로젝트(PF) 관련 리스크가 불거졌기 때문이다. 하이투자증권은 자체적으로 내부 감사를 진행하고 이 같은 징계성 조치를 내린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 이어 네이버도 '갑질' 논란…자회사에 특혜 제공 의혹 [매일경제]

네이버가 과반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자사 관련 서비스에 특혜를 제공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네이버 쇼핑에서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서는 해당 업체의 모바일 앱을 실행하거나 설치를 유도하게끔 안내하는 것을 금지한 반면, 자사 계열사에서 운영하는 리셀 플랫폼 '크림(KREAM)'은 곧장 앱을 연동시켜 편리한 구매로 이어지게끔 설계한 것이다.


새마을금고, 전문경영인 체제 도입…부실 금고는 '신속 합병' [연합뉴스]

대규모 인출사태와 임직원들의 비위로 논란이 됐던 새마을금고가 중앙회 회장에 집중됐던 권한을 분산하고, 책임 경영을 확립하기 위해 전문경영인 체제를 도입한다. 부실 정도가 심각한 금고는 합병을 통해 신속히 정리하기로 했다.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자문위원회는 14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안'을 발표했다.

관련기사 more

'영업이익률 52%' 절삭공구 업체 제이제이툴스 매물로 [한국경제]

절삭공구 업체 제이제이툴스(옛 장진공구)가 매물로 나왔다. 지난해 영업이익률 50%를 넘어 '강소기업'으로 평가되는 회사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카무르프라이빗에쿼티(PE)는 제이제이툴스 매각 작업을 시작했다. 제이제이툴스 지분은 카무르PE와 창업자인 박종익 대표가 나눠갖고 있다. 매각 주관사는 삼정KPMG다. 삼정 KMPG는 잠재적 인수 후보군에 최근 티저레터(투자안내서)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생산비 부담에…SPC 파리바게뜨도 '희망퇴직' 받는다 [한국경제]

파리바게뜨가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최근 인건비를 비롯해 원재료비가 상승하면서 경영상 부담이 커진 데 따른 조치라는 분석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지난주부터 15년차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기 시작했다. SPC 측은 "경영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원하는 직원에 한해 희망퇴직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자회사 디지털퍼스트 장덕수 대표 해임 [뉴데일리]

데이터 분야 최초의 유니콘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가 자회사 디지털퍼스트의 장덕수 대표를 해임했다. 1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아이지에이웍스는 자회사 디지털퍼스트 장덕수 대표를 지난 10월 말 해임시켰으며,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장 전 대표가 모바일인덱스 핵심임직원 2인과 함께 재직 중 외부의 제3자와 결탁, 유사 경쟁업종의 신회사 설립을 추진한 구체적 정황이 드러나면서다.


삼성 반도체 기술 中에 유출 시도한 前 임원… 법원, 보석 허가 [서울경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설계 도면을 빼돌려 중국에 유출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삼성전자 전 임원이 풀려났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가 추가 범죄 정황을 포착해 별건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석 허가가 난 것이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10일 수원지법 형사14단독(이지연 판사)은 산업기술보호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 대해 보석을 허가했다. 보석보증금은 5000만원이며, 보증보험증권으로 갈음하기로 했다.


"상호 유사한 제품 출시"…서울우유, 남양유업 상대 소송 [뉴데일리]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자사 제품과 상호가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남양유업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61부(부장판사 김세용)는 10일 서울우유가 남양유업을 상대로 낸 부정경쟁행위 금지 등 청구 소송 첫 기일을 열었다. 서울우유는 지난 3월 24일 남양유업의 '아침의 우유' 등 4개 우유 제품이 자사 제품 '아침에 주스'와 상호 등 외형상 디자인이 유사하다며 부정경쟁행위 금지 청구 및 2억1000만원 상당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서울 최초 70층 '은마 래미안' 되나… 연내 단지명 선정 [머니S]

서울 강남구 재건축 최대어 대치동 '은마아파트'가 20년 만에 조합설립인가를 받은 가운데 올해 안에 신축 아파트의 단지명을 선정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14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은마아파트 조합은 총회에 '전체 조합원 대상 설문조사 실시의 건'을 상정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해 ▲(1차) 신축 아파트 이름(가칭) 짓기 ▲(2차) 제안 단지명 중 3~5개 선별해 최다 득표로 단지명 선정을 진행한다.


'신격호' 이름 딴 청년창업상 나온다 [한국경제]

롯데그룹을 일군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이름을 딴 창업상이 내년 신설된다. 롯데그룹이 신 명예회장의 이름을 넣은 상을 제정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청년 시절 단돈 83엔을 들고 일본으로 건너가 사업 전선에 뛰어든 '기업가 신격호'의 창업 정신을 널리 알리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