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마스턴운용, '부동산 ESG 평가 트렌드' 모색
범찬희 기자
2023.11.10 09:58:58
지속가능경영 컨설팅 기업 ERM과 GRESB 주제 워크숍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마스턴투자운용 본사에서 열린 '부동산 실물 자산 ESG 평가'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출처=마스턴투자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지속가능경영 컨설팅 기업과 함께 부동산 실물 자산에 대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고도화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스턴투자운용은 환경 및 안전보건 컨설팅 기업인 ERM(Environmental Resources Management)과 부동산 실물 자산의 ESG 평가 트렌드를 조망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연사로는 ERM의 김은주 컨설턴트가 나섰다. 김 컨설턴트는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UCL)에서 건축환경 전공으로 석사를 취득하고, LEED AP(Accredited Professional) 등의 자격을 보유한 그린빌딩 및 부동산 분야 ESG 전문가다.


그간 ERM 코리아 컨설턴트로서 국내 주요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의 GRESB 및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관련기사 more
마스턴운용, 조직개편…섹터 전문성·자산관리 강화 마스턴운용, 남궁훈 신임대표 내정…첫 외부출신 마스턴운용, 하이로닉 美진출 부동산 협력 마스턴운용 "내년 물류센터 차별화…입지·스펙 중요"

워크숍에서는 올해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글로벌 실물자산 지속가능성 벤치마크) 평가 결과와 더불어 내년 평가에서 제도적으로 변화되는 점 등이 논의됐다. ESG LAB(연구실), 브랜드전략팀 등 마스턴투자운용 내 ESG 유관 부서의 임직원들은 회사의 경영 전략에 ESG 전략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방법론과 향후 방향성에 대한 토론을 활발히 이어갔다. 


GRESB는 부동산 실물 자산과 운용사를 대상으로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해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ESG 평가로 손꼽힌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최근 'GRESB 2023'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며 그간 ESG 내재화를 위해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관계자는 "참석자들은 GRESB의 등급별 커트라인이 매년 상승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운용 자산의 에너지 및 수도, 폐기물 관리 등에 더 각별히 신경을 쓰고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활발히 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