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비비고, 영국서 배달서비스 시작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1.06 10:18:48

◆CJ제일제당 비비고, 영국서 배달서비스 시작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CJ제일제당이 영국에서 배달 서비스 브랜드인 '비비고 투고(bibigo to go)'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K-푸드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식문화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비비고 투고'는 현지 영국 배달 프랜차이즈인 '팩워터브랜드(Peckwater Brands)'와 협업해 운영되며 현지주요 배달 플랫폼인 우버이츠(Uber Eats)와 딜리버루(Deliveroo), 저스트잇(Just Eat)에 입점됐다. 메뉴는 영국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제품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론칭 전 배달앱 전용 데모 브랜드(Demo Brand)를 만들어 약 6주 동안 판매하며 레시피, 가격 등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췄다.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11월 한 달 동안 비비고 팝업스토어도 개최한다. 매장은 최근 런던의 중심지로 떠오른 쇼디치(Shoreditch)에 열었다.


◆현대그린푸드, 사회취약계층 바리스타·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돕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용인서부경찰서와 협력해 사회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을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8일까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현대그린푸드 본사에서 용인시에 거주하는 사회취약계층 대상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2급 자격증과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실습 강의를 제공한다. 이번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은 현대그린푸드가 용인서부경찰서와 체결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지원 협력 협약'의 일환이다. 용인서부경찰서가 지원 대상자를 발굴하고 현대그린푸드는 세부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실습 재료비 등 비용 전액을 후원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현대그린푸드의 전문 바리스타와 한식 전문 셰프 등 전문 인력이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뿐 아니라 매장 운영·고객 응대 등 실무 노하우도 함께 전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SPC 던킨, '도라에몽 협업' 이달의 음료 3종 출시

관련기사 more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한 11월 이달의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도라에몽 통팥 쿨라타', '도라에몽 통팥 라떼', '도라에몽 아이스 통팥 라떼' 등 3종은 겨울철 간식에 자주 활용하는 식재료이자, '도라에몽'이 즐겨 먹는 도라야끼의 통팥을 모티프로 계절감과 함께 귀여운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도라에몽 통팥 쿨라타'는 팥과 얼음을 함께 갈아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음료로 쿨라타 위에는 통팥 토핑을 올렸다. '도라에몽 통팥 라떼'와 '도라에몽 아이스 통팥 라떼'는 고소한 우유에 곱게 갈은 팥을 넣은 통팥 음료로 담백하고 달달한 팥을 한층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과의 협업을 통해 겨울철에 생각나는 '팥'을 더욱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대상, 지역 상생 캠페인 '미원면 프로젝트' 전개


대상이 지역 상생 캠페인으로 '미원면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은 자사 대표 발효 조미료 '미원'(味元)과 이름이 같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米院)면을 대상 지역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캠페인을 통해 미원면 소재 '미원산골마을빵'의 브랜드 로고(BI) 개발과 매장 홍보물 디자인 제작을 지원하고 상표 출원을 돕는다. 미원산골마을빵은 청주시에서 생산한 밀과 쌀, 사과, 꿀 등 농산물을 활용해 빵을 만드는 마을기업이다. 대상은 앞서 미원산골마을빵과 함께 미원을 활용한 신제품 '미원 맛소금빵', '미원 올리브 치아바타빵'을 선보였다. 이정훈 대상 BE(Brand Experience) 그룹장은 "67년간 대한민국의 감칠맛을 책임져 온 미원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미원면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역대급 혜택" 이랜드리테일, 43주년 감사제 실시


이랜드리테일이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역대급 혜택'을 내건 43주년 창립 감사제를 두 차례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1차 감사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2차 감사제는 22일부터 28까지 진행된다. 이번 감사제는 이랜드글로벌의 브랜드를 포함한 460개의 브랜드와 협업해 1000여 개의 단독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기획 상품은 이랜드리테일에 입점한 전체 패션 브랜드의 80%가 참여했다. 구체적으로 영캐주얼 카테고리에서는 숲과 비지트인뉴욕의 가심비 '구스다운 및 울·캐시미어 혼방코트'를 10만원대에 준비했다. 이랜드킴스클럽에서는 감사제를 통해 삼겹살, 포장김치, 계란 등 장바구니 필수 품목 40여종과 제철 과일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이는 종가집 포장김치는 이랜드킴스클럽의 공산 MD(상품기획자)가 지난 4월부터 1등 김치 브랜드 '종가'와 협업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주식회사와 함께 경기도 소재의 중소기업을 통해 유통되는 상생 상품 6종도 선보인다.


◆스타벅스, 제주세화에 커뮤니티 스토어 7호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제주세화DT점'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014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을 파트너 기관(NGO)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환경재단과 함께 제주지역 고객 및 파트너 참여형 봉사활동, 환경 관련 강연, 전국 단위 커피 원두팩 재활용·취약계층 일자리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스타벅스와 환경재단의 친환경 협업 프로그램으로 다회용 컵 사용 인식 개선 캠페인, 친환경 키트 만들기·환경 워크샵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커뮤니티 스토어 7호점에서 고객님이 적립해 주시는 소중한 기금을 통해 제주 지역의 친환경 활동이 전국으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리츠 크래커 스노우' 출시


동서식품이 겨울 한정판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동그란 형태의 오리지널 크래커를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한회사 측은 한정판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와 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모디슈머'를 겨냥해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출시하게 됐단 설명이다. 리츠 크래커는 1935년 탄생한 정통 크래커로 국내에선 오리지널·어니언·치즈·샌드위치 화이트 등의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리츠 크래커 스노우는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의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맛과 멋, 겨울 시즌의 감성까지 더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디야커피, 차(茶) 판매량 40% 증가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치(茶) 제품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은 계절적 요인과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할매니얼 트렌드의 영향으로 해당 기간 생강차, 쌍화차 등 전통차 제품의 판매량이 78%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여러 종류의 허브와 새콤달콤한 과일청을 조합해 다양한 향미를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티' 제품의 판매량도 22% 증가했다. 게다가 엑스트라 사이즈 차를 찾는 고객이 전월 동기 대비 10% 증가하면서 대용량 음료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차 제품에도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커피는 물론 소비자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음료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클로,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협업한 아우터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오는 10일 뉴욕 기반의 패션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함께 '2023 FW 유니클로 and 엔지니어드 가먼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일 아우터 3종은 유니클로와 도레이가 공동 개발한 '퍼프테크' 기능성 충전재가 사용됐다. 구체적으로 'PUFFTECH 후드 코트'는 피쉬테일 파카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퍼프테크 충전재로 보온성을 더했고 'PUFFTECH 유틸리티 재킷'은 면 소재의 겉감과 어니언 퀼팅으로 처리한 안감을 적용한 데다 퍼프테크 충전재로 보온성을 높였다. 이어 항공 재킷에서 모티브를 얻은 'PUFFTECH 쇼트 블루종'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과 함께 울라이크 소재의 부드러운 감촉에 퍼프테크 충전재를 더했다. 이번 컬렉션은 오는 10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워홈, '2023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서 특허청장상 수상


아워홈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의 '2023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는 총 1176여개의 제품이 출품됐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80점을 대상으로 본상을 수여했다. 아워홈은 이번 우수디자인 상품선정 제품디자인 분야 리빙디자인 부문에서 '리유저블 배달용 보온 도시락'을 출품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재활용 용이성 등 친환경적인 면에서도 호평받았다. 친환경 단열 소재 EPP(발포 폴리프로필렌) 재질을 적용한 다회용기로 원가를 개선한 것은 물론 쓰레기 배출량도 절감해 ESG활동 측면에도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적인 편의성도 인정받았다. 이에 더해 제품 전체적으로 그레이·블랙 톤을 적용했고 EPP 소재 표면에 3D 조각 패턴 기술도 더해 고급감과 심미성을 강화했단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서원호 아워홈 솔루션센터장은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고 환경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