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T&G, 신탄진 전자담배 공장 확장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1.02 10:31:26

◆KT&G, 신탄진 NGP 공장 확장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KT&G가 신탄진 전자담배 공장을 확장해 글로벌 생산혁신 거점으로 도약하겠다고 2일 밝혔다. KT&G 신탄진 NGP 공장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전자담배 스틱 생산설비 3기를 추가 도입해 총 8기의 설비를 갖추게 됐다. 또한, 최대 36만 상자를 보관할 수 있는 자동화 창고도 구축해 NGP 사업 도약의 구심점을 마련했다. 앞서 KT&G는 '글로벌 톱 티어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함께 NGP‧글로벌CC(글로벌 궐련)‧건기식을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성장전략을 공개했다. 신탄진 NGP 공장 확장은 당시 밝힌 성장투자 계획의 일환으로 KT&G는 이를 기반으로 2027년 비궐련사업(NGP‧건기식 등)의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신탄진 NGP 공장은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는 NGP 사업의 본질경쟁력을 키워주는 성장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생산 인프라 확장 등 국내 혁신 성장투자를 통해 글로벌 톱 티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대상, 미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성료


대상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종가 김치 블라스트'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2일 밝혔다.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매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미국 명문 요리학교인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SF글로벌라이즈, 뉴욕한국문화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최종 우승작은 뉴욕에 거주하는 요리사 황성환의 '도미 김치찌개와 백김치 유자액을 넣은 체리토마토 요리'가 선정됐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 전무는 "앞으로도 종가는 명실상부 글로벌 대표 김치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역전할머니맥주와 미성년 음주예방 캠페인

관련기사 more

오비맥주가 살얼음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주점 '역전할머니맥주'와 미성년 음주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자가 구매자의 신분증을 더욱 철저히 확인하게 하는 문화 조성 활동이다. 회사 측은 귀한 사람을 뜻하는 '귀하신 분'과 '귀하의 신분'을 확인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캠페인명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오비맥주와 역전할머니맥주가 함께 전국 역전할머니맥주 300여개점에서 11월 1일부터 수능일인 16일까지 귀하신분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해방감에 젖은 고3 수험생들이 음주 등 일탈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구자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 부문 수석부사장은 "귀하신분 캠페인이 주류 판매자와 소비자들의 미성년 음주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미성년의 주류 접근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손잡고 마케팅 진행


하이트진로가 5성급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레지던스'와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객실 내부·테라스를 비롯해 호텔 20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을 포장마차 콘셉트로 재해석해 투숙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차 콘셉트의 '잇츠두껍포차 인 테라스' 패키지는 침실과 테라스로 공간이 분리된 객실로 제공된다. 침실은 두꺼비를 활용한 소품으로 꾸며졌으며 테라스 공간은 포장마차 콘셉트의 인테리어에 진로 2병을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레스토랑 '잇츠두껍포차'에서는 노보텔 동대문 헤드 바텐더가 '일품진로'와 '일품진로 오크43'을 활용해 직접 개발한 진로 칵테일 3종(누룽지, 수정과, 보리)을 선보인다. 객실과 레스토랑은 내년 10월까지 1년간 운영되며 예약은 11월2일부터 노보텔 동대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출시


농심이 올 8월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정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는 출시 80일 만에 1500만봉 판매를 넘어섰다. 이는 올해 출시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이다. 신라면 더 레드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보다 약 2배 매운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맛있는 매운맛'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매운맛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 과정에서 6000SHU부터 최대 1만SHU까지 범위를 설정하고 단계별로 나눠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20일 정식 출시된다. 농심 관계자는 "12월 중순에는 용기면을 선보여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게 신라면 더 레드를 맛볼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팡, 인기 자동차용품 대폭 할인


쿠팡이 인기 자동차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특가 득템위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SK ZIC, 불스원, 소낙스, 더클래스, 더존, 신지모루 등 인기 차량 용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며 김서림 방지제, 연료첨가제, 워셔액, 성에방지 커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기 차량용품별로 카테고리관을 따로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블랙박스·하이패스·차량가전, 스마트폰거치대·충전기, 카매트·대시보드커버, 겨울시즌 차량용품, 세차·카케어, 디퓨저·공기청정, 차량관리·소모품, 타이어·휠 카테고리관으로 구성돼 필요한 용품을 더욱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 참여 브랜드별 상품을 구분해 놓은 브랜드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날이 점점 추워지는 만큼 미리 겨울 시즌 차량용품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디지털 가전 페스타'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롯데 유통군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맞아 11월 한달간 '디지털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 등 디지털 가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할인뿐 아니라 롯데모바일상품권 및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과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행사 상품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패키지', LG전자 '그램', 애플 '아이패드 프로11'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을 롯데모바일상품권 또는 엘포인트(L.POINT)로 증정한다. 모바일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5·폴드5(256GB·512GB)' 자급제형 행사 모델 구매 시 최대 12만원을 롯데모바일상품권 등으로 제공한다.


◆신세계프라퍼티, 화성국제테마파크에 하늘 길 연다


신세계프라퍼티가 한국공항공사·한화시스템·SK텔레콤·티맵모빌리티로 구성된 'K UAM 드림팀' 컨소시엄과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도심항공교통 상용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송산그린시티 내 418만9000㎡(127만평) 부지에 추진 중인 미래형 첨단 복합도시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신개념 테마파크·워터파크·골프장·숙박시설(호텔, 레지던스 등)·스타필드·공동주택 등을 집약한 혁신 도시 개발을 추진 중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화성국제테마파크를 스마트 순환경제와 인간 중심의 신기술이 적용된 혁신적 미래 도시로 건립한다는 비전 아래 새로운 도시에 걸맞은 새로운 교통수단을 도입하겠단 목표다. 이를 위해 화성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 부지 내에 UAM 및 자율주행 서비스 등 '미래형 모빌리티' 환경을 구축함하고 도시 내 이동 수단을 지상·지하·공중으로 다양화한단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화성국제테마파크 설계에 앞서 도시의 본질적 방향과 철학을 수립하는 한편 첨단기술 기반 시설을 확충해 진정한 인간 중심의 도시를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빼빼로데이·수능' 맞이 할인 행사


홈플러스가 빼빼로데이(11월11일)와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16일)을 맞아 '스위트 페스티벌', '수능 응원·건강 추천템'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스위트 페스티벌'에서는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롯데 빼빼로와 해태 포키, 로아커 등이 있다. 또한 '수능 응원·건강 추천템'에선 각종 영양제를 판매하며 비타민 행사품목들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빼빼로데이와 수능 시즌을 맞아 대표 인기 상품부터 필수 추천템 등을 엄선해 합리적 가격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2023 한국시리즈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가 오는 3일부터 15일까지 로그인을 완료한 온라인 회원에게 한국시리즈 3개팀 중 1개의 팀을 우승팀으로 예측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종료 후 우승팀을 맞춘 회원에겐 추첨을 통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 도미노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피자 주문 시 최대 3회까지 추가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할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와 한국프로야구를 사랑해 주시는 야구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포스트시즌의 우승팀도 맞추고 도미노콘도 받아 갈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웅진스마트올, 문해력 전문 솔루션 '모두의 문해력' 오픈


웅진씽크빅이 전과목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인 '웅진스마트올'에 문해력 전문 솔루션 '모두의 문해력'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모두의 문해력은 실제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글 이해력과 사고력을 모두 기를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회사 측은 EBS '당신의 문해력' 프로그램 총괄자문을 맡고 tvN '유퀴즈! – 문해력을 키워드립니다' 편에 출연했던 문해력 권위자 조병영 한양대학교 교수가 기획 및 개발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현직 교수, 교사 등 교육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한 문해력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은 교육업계 최초다. 커리큘럼은 수준에 따라 초·중·고급으로 나뉘며 총 300차시로 구성돼 있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 인공지능(AI)이 어휘력, 읽기 유창성 등 아이들의 문해력 수준을 진단한 뒤 맞춤형 학습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각 차시의 학습시간은 15~20분 정도로,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김영진 웅진씽크빅 온라인사업본부장은 "단편적인 어휘 공부만이 아닌 글 전체의 맥락과 시뮬레이션 기반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완성도 높은 문해력 솔루션"이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최초의 문해력 프로그램인 만큼 아이와 학부모의 학습 고민을 덜어줄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PC 잠바주스, 겨울시즌 '리얼 오미자' 음료 4종 출시


SPC 잠바주스가 겨울 시즌 음료 신제품 4종을 3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무디 제품과 함께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뱅쇼다. 신제품은 ▲오미자 뱅쇼 ▲오미자코코넛 스무디 ▲오미자픽미업 스무디 ▲오미자오렌지주스 등 4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신제품 픽업 주문 시 15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레드 컬러를 활용해 다양한 시즌음료를 준비했다"며 "겨울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따듯한 뱅쇼와 음료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원 빨간펜,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참가


교원 빨간펜이 2일부터 5일까지 4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5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유교전은 유아 및 아동 대상의 교육 용품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영유아 전시회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 유교전에서 '빨간펜 체험존'을 마련해 ▲AI(인공지능) 분석 기반 학습 시스템인 아이캔두(AiCANDO) ▲에듀테크 기반 프리미엄 외국어(영어·중국어) 학습지인 도요새 ▲창의력과 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전집 등 대표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부스를 방문하면 ▲빨간펜 리유저블 백 ▲빨간펜 전집 낱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