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0월 금통위, '매파적 금리 동결' 예상…연말까지 고금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13 11:38:57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3일 11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0월 금통위, '매파적 금리 동결' 예상…연말까지 고금리 [이데일리]

한국은행이 10월 금융통화위원회를 통해 기준금리를 3.50%로 매파적(통화 긴축 선호) 동결할 것이라는 증권가 의견이 제시됐다. 최근 미국발 가파른 금리 상승에 따라 금융시장 불안이 높아진만큼 추가 긴축으로 대응하기보다는 금리 동결기를 유지할 것이란 판단이다.

정부 "경기 둔화 점차 완화"…9개월 만에 '완화 국면' 진단 [뉴시스]

정부가 우리 경제의 둔화 흐름이 점차 완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지난 두달 간 '일부 완화'로 한정했던 개선 흐름이 경기 전반으로 확대됐다고 본 것이다. 올해 초 '경기 둔화'를 언급한 지 9개월 만이다.


"찌그러진 동전도 '돈'"…내다 판 한은, 10년간 166억 벌었다 [매일경제]

한국은행이 망가져서 다시 쓸 수 없는 동전을 내다 팔아 매년 최소 수억원대 매출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매년 훼손되는 동전이 많다는 의미다. 13일 한은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은의 폐기 주화 매각 대금은 34억9000만원으로 집계됐다.


대한항공 "화물기 드릴테니 한번"…에어프레미아 "안합니다" [뉴스1]

대한항공이 티웨이항공에 이어 에어프레미아에도 화물기 제공을 제안했다가 퇴짜를 맞았다. 아시아나항공 합병 성사를 위해 국내 중소 항공사를 인위적으로 화물사업 경쟁사로 진입시키기 위한 시도가 여의치 않게 되면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를 통째로 매각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흐르고 있다.


포드, 최대 공장 파업 확대에 "한계 도달, 수천명 해고" 경고 [이데일리]

미국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3곳에서 사상 초유의 동시 파업을 진행 중인 전미자동차노조(UAW)가 포드의 최대 생산공장으로 파업을 확대하자 포드 측이 한계에 도달했으며, 수천명의 해고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장기화…각자도생 돌입한 항공업계 [이코노미스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해외 기업 결합 심사가 길어지는 가운데, 국적 항공사들이 빠르게 회복 중인 항공 시장 선점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0년 말 이후 처음으로 중장거리 항공기를 도입하는 등 중장거리 노선 경쟁력 회복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중국 노선 회복세에 주목, 중화권 노선을 확대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미 국채가 안 팔린다'…증시 흔든 채권금리 급등 [한국경제TV]

미국 연방정부의 대규모 국채 발행이 채권과 주식시장의 새로운 뇌관이 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일 뉴욕증시는 오후들어 미 국채금리가 일제히 급등한 영향으로 상승분을 반납한 채 약세로 마감했다.


한수원, 루마니아 대규모 수주 소식에…원전주 들썩 [매일경제]

원전 관련 주식 가격이 일제히 오르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루마니아 원전 리모델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다. 13일 오전 9시50분 기준 한신기계는 전 거래일 대비 215원(4.25%) 오른 2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그 외 한전KPS(2.23%) 서전기전(1.54%), 우리기술(0.8%)의 주가도 상승 중이다.


최악의 성과 보여도…수요 늘어나는 美 장기채 ETF [한국경제]

인플레이션이 다시 재발할 조짐이 보이자 미 장기채로 이뤄진 상장지수펀드(ETF) 손실이 급증했다. 금리 인상에 대한 가능성이 다시 커지고 있어서다. 장기채 ETF 수익률이 지속해서 하락한 가운데 시장에선 되레 장기채 ETF 수요가 다시 반등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얇아진 지갑 사정에…유통가, '반값'·'초특가' 핫키워드로 [뉴시스]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를 겨냥해 유통업계가 '반값', '초특가'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공략에 나섰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대표적인 소비 지표인 소매판매액지수(계절조정)는 지난 8월 기준 전월 대비 0.3% 감소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무려 5.2% 하락한 수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