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산업은행 "서류심사서 불공정 행위…신입 채용 연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03 17:36:29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3일 17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산업은행 "서류심사서 불공정 행위…신입 채용 연기" [서울경제]

금융공기업 채용 필기시험이 우르르 몰린 'A매치 데이'를 앞두고 산업은행이 채용 일정을 전면 연기했다. 산업은행은 "서류심사 평가 과정에서 채용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문제점이 확인됐다"며 "이달 중 후속 일정을 공지하고 채용 절차를 신속히 재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산업은행은 지난 2월 연간 채용 대행 용역을 모집하고 '사람인'을 대행 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총수의 기업 지배력 61.2%…해외계열사·비영리법인 통한 '우회' 지배 여전 [서울경제]

총수가 가족과 계열사·비영리법인 등을 통해 사실상 전체 기업집단의 지분 61.2%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상 첫 60%대다. 쉽게 말하면 총수와 뜻을 같이 하는 우호적인 사람들의 영향력이 60%를 넘어선다는 뜻이다. 특히 해외계열사와 비영리법인 등을 통해 우회적으로 집단 지배력을 유지하는 경우도 여전했다. 


한때 60조 회사였는데…"1300억 지금 못 갚아요" 굴욕 [한국경제]

'파산 위기'에 빠진 공유오피스 회사 위워크가 9500만달러(약 1300억원)의 채권 이자 지급을 유예하기로 결정했다. 업계에서는 위워크의 경영난이 더욱 심화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2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위워크는 3730만달러의 현금 이자와 5790만달러의 현물 이자에 대한 상환을 30일간 유예한다고 공시했다.


"올해만 세번째 공채했어요"…여행수요 폭발에 함께 웃는 '이 업계' [매일경제]

10월 황금 연휴를 기점으로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항공업계가 하반기에도 인재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여행객이 몰리자 저비용항공사(LCC)를 중심으로 채용 시장이 활기를 이어가고 있다. 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올들어 세 번째 신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쪼그라든 한국 M&A시장…2년만에 5분의 1로 줄었다 [매일경제]

국내 인수합병(M&A) 시장이 2년 만에 5분의 1 규모로 급감했다. 금리 불확실성과 불경기가 장기화함에 따라 대기업이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투자에 지갑을 닫으면서다. 미국의 긴축적 통화정책,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 등 글로벌 경제 악재까지 겹치며 M&A 시장 위축세는 연말을 넘어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관련기사 more

회계법인 더이상 '빅4'는 없다…1강 2중 1약으로 재편됐다는데 [매일경제]

빅4라 불리던 회계업계 경쟁구도에 지각변동이 벌어졌다. 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올라온 지난 2022년 회계연도 주요 회계법인의 매출액을 살펴 보면 삼일PwC가 1조3685억원으로 가장 많고, 삼정KPMG가 8401억원으로 2위를 기록했다. 이어 EY한영이 8035억원으로 그 뒤를 바짝 쫓는 모습이다.


고금리에 실적 악화까지…증권사들 4분기 코스피 고점 2600 줄하향 [서울경제]

글로벌 고금리 장기화 우려에 국내 증권사들이 2800대까지 제시했던 4분기 코스피지수 고점 수준을 2600선 전후로 대폭 내려잡기 시작했다. 상당수 증권사들은 올 하반기 기업들까지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발표할 경우 주가지수가 기존 연중 최고점 수준을 뛰어넘기 힘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납품대금 연동제 내일부터 시행…과태료 최대 5000만원 [한국경제]

중소기업계 15년 숙원인 납품대금 연동제가 내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개정 상생협력법이 4일부터 시행된다고 3일 밝혔다. 개정 상생협력법은 지난 1월 공포됐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수탁기업이 수탁·위탁거래 계약을 한 뒤 원재료 가격이 올라 그로 인한 손실을 홀로 부담하고 공급망 불안정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막기 위해 추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