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영섭 KT 대표 "연내 대규모 구조조정 없다"
최지웅 기자
2023.09.08 07:50:19
CEO 취임 후 첫 간담회…통상 수준의 인원 교체 예고
이 기사는 2023년 09월 07일 18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영섭 KT 대표 (제공=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 수장에 오른 김영섭 대표가 연내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 계획은 없다고 못 박았다. 다만 사상 초유의 경영 공백 사태로 조직 재정비가 시급한 만큼 일부 임원진을 교체하는 '핀셋 인사'에 집중할 것으로 관측된다.


김영섭 KT 대표는 7일 서울 명동에서 열린 첫 기자간담회에서 "대규모의 인위적인 구조조정을 감행해야 하는 그런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확실히 하자면 올해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가 세간에 떠돌았던 구조조정설을 일축하면서 조직 안정화에 속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특히 지난해 미뤄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의 공백을 메꾸기 위해 통상적 수준의 인원 교체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통상 수준의 임원 교체·퇴임·신규 채용 등은 있겠지만 이전 CEO(최고경영자)가 바뀔 때 몇천 명에 달하는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현재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KT 내 훌륭한 인재를 적극 발굴·선발하는 데 방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김준근 이니텍 대표 '스마트로 매각' 후유증에 고전 정필모 의원 "과기정통부 KT에 속았나 아니면 봐줬나" 김영섭 대표 "이통사 인프라에 안주했다"

앞서 KT는 지난 1일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 강국현 커스터머부문장(사장), 신현옥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 등 주요 부문장을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보직 해제된 3명은 국회의원 쪼개기 후원 혐의와 일감 몰아주기 의혹 등 각종 법적 리스크에 휘말린 임원들이다. 


김 대표는 오는 11∼12월로 예정된 정기인사와 관련해 "여러가지 문제를 걷어내고 KT인들이 마음을 합쳐 새출발하는 잘 된 인사를 하고 싶다"며 "연말 인사를 끝낸 후 목표를 새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원 KT'를 지향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