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공정위, MS-블리자드 합병 승인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30 17:30:30
이 기사는 2023년 05월 30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MS-블리자드 합병 승인…"국내 경쟁제한 우려 없어" [이데일리]

공정거래위원회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조건 없이 승인했다. 국내에서는 블리자드 게임의 인기도가 높지 않고, 소니 등 경쟁사의 점유율이 높아 국내 게임 시장에서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할 우려가 없다는 판단이다. 앞서 MS는 지난해 1월 블리자드 주식 전부를 약 90조원(687억달러)에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해 4월 공정위에 신고했다.

"올해 미취업자 회계사 나올라"…긴장하는 회계업계 [매일경제]

최근 몇년간 확장 일로를 달려왔던 신입 공인회계사의 채용과 관련해 올해는 분위기가 다소 다를 것이라는 우려섞인 전망이 회계업계에서 나오고 있다. 신외감법의 주축인 주기적 감사인 지정제와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완화가 검토되는 가운데, 지난해부터 M&A시장이 좋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꼽힌다. 빅4회계법인을 중심으로 인력채용 등의 공격적인 확장보다는 안정적인 운용에 방점이 옮겨진 분위기도 감지된다


IPO 접는 바이오…'재도전' 한국의약연구소도 심사 철회 [머니투데이]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한국의약연구소가 '코스닥 상장' 재도전 꿈도 접었다. 이로써 IPO(기업공개)를 추진하다 예비심사를 철회한 바이오 기업은 올해만 3곳으로 늘어났다. 올해 심사 및 공모를 철회한 기업의 3분의1을 차지한다. 업계에선 "기업가치 평가에 대한 시장과 기업 간 큰 괴리 때문"이라며 "최근 시장 상황을 감안할 때 '상장'에 전향적인 자세가 필요하단" 지적을 내놓는다.


SK스페셜티, 회사채 수요예측서 모집액 5배 몰려 [이데일리]

SK스페셜티(A+)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서 모집규모의 5배가 넘는 자금을 모으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SK스페셜티는 2년물 400억원, 3년물 400억원 총 800억원 규모 공모채 수요예측에서 총 4120억원의 주문을 받아냈다. 2년물은 1920억원, 3년물은 2200억원이 각각 들어왔다. 이번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 성공은 시장 예상대로라는 평가다. 국내 신용평가사들은 SK스페셜티에 대해 견고한 시장지위 등 우수한 사업안정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유사시 계열지원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올해 은행채 만기 도래 124조원...구축효과 경계 [매일경제]

올해 6월 이후 도래하는 은행채 만기 규모가 12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차환 발행을 통해 시장에서 우량물로 인식되는 은행채 발행이 늘게 되면 지난해 말 자금시장 수요 위축을 초래했던 구축 효과가 재발할 수 있다는 경계의 목소리가 나온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올해 6~12월 만기가 도래하는 은행채 규모는 124조원에 달한다. 대규모 만기가 예정됨에 따라 은행들의 차환 발행도 잇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5월엔 66조원 규모의 은행채가 신규로 시장에 나왔다.

관련기사 more

'조사 조직개편·인력확충' 나선 금감원… 기대와 우려 동시에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해 조사 조직 개편에 나섰다. 조사1·2·3국 체제로 전환하고, 조사 인력을 기존보다 30% 늘린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불공정거래 정보를 수집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 조사 협업도 확대한다. 조사 체계 효율화와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기대도 있지만 타부서 인력 유출, 전문성 약화 우려도 나온다.


지난해 80조 잃은 국민연금, 1분기 58.4조원 벌었다 [서울경제]

국민연금공단이 올해 1분기까지 운용 수익금 58조4000억 원을 벌어들여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주식과 채권 부문에서 80조원의 평가 손실을 봤으나, 올해 들어 3개월 만에 60조원의 수익을 낸 셈이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올해 3월까지 6.35%의 운용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2월(5%)과 비교해 1.35%포인트 증가했다. 3월 말 기준 기금 규모는 953조1550억 원이다. 자산별로는 국내 주식(12.42%), 해외 주식(9.70%), 해외 채권(5.38%), 대체투자(3.49%), 국내 채권(3.25%) 순으로 수익률이 높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