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6주년 행사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26 10:06:25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6주년 기념 행사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개관 6주년을 맞아 오는 6월30일까지 '책을 펴다 별을 품다'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행사기간 별마당 도서관에는 '제5회 열린 아트 공모전' 대상작인 한석현 작가의 '다시, 나무'가 전시된다. 또한 라이브플라자와 잠바주스 앞에선 130여개 팀이 참여한 독립 출판 최대 규모의 북페어 '제2회 리틀프레스 페어'가 오는 28일까지 열린다. 이와 함께 큐레이션 도서전인 '나를 찾는 시간'이 내달 말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명사 초청 특강'은 '내 삶의 빛나는 별'을 테마로 진행되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4년 만에 별마당 도서관을 다시 찾는다. 또한 김훈 소설가와 김용택 시인도 별마당 도서관을 찾아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정통 사찰식 만두 선봬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은 만두다. 대신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와 채즙,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해 불교 전통의 맛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정통 사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스님·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에는 서울 조계사 인근에 있는 '도반 승소'에서 신제품 시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 슈팅배송, LG생활건강 생활용품 할인 판매


11번가가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의 세 번째 대표 브랜드로 LG생활건강이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 캠페인으로 앞서 코카콜라와 CJ제일제당이 참여했다. LG생활건강은 테크 베이킹+구연산 액체세제, 온더바디 발을씻자 풋샴푸, 홈스타 청소세제 등의 인기 상품을 브랜드 딜로 진행한다. 6월1일부터는 LG생활건강에 이어 켈로그, 애경, 동원, 대상, 농심, 매일유업 등 6개 브랜드의 특가 딜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LF몰, 빅데이터 기반 '배송 시뮬레이터' 기능 도입

LF몰이 시뮬레이터 기능을 도입해 배송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배송 시뮬레이터 기능은 고객이 설정한 배송지를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의 배송 데이터를 분석해 도착 예정일을 예측하는 기능이다. 상품의 기존 배송 데이터 외에도 배송지 정보 등 물류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배송일을 안내해준다. 회사 측은 구매 결정에 대한 신뢰도 제고와 더불어 기념일 등 특정한 날짜에 제품을 수령하기 원하는 고객들의 만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현재는 닥스, 헤지스 등 LF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브랜드에 적용된 상태다.


◆삼양식품, 불닭볶음탕면 재출시

삼양식품이 불닭볶음탕면을 재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016년 처음 출시된 해당 제품은 불닭 맛에 마늘의 풍미를 더한 국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작년 이 제품이 국내에서 단종되면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이어졌다. 특히 소비자들이 해외서 이를 직구하는 사례가 늘면서 회사 측은 재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불닭볶음탕면은 봉지, 용기면으로 모두 출시되며 6월부터 전국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지누스, 현대아울렛 매장에서 '슈퍼 위켄드'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글로벌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가 현대아울렛에서 대규모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누스는 다음달 6일까지 전국 현대아울렛 팝업스토어에서 인기 제품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신제품 '에어(Air)' 라인 5종을 10% 할인 판매하고 '코퍼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등 인기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매트리스 커버, 매트리스 패드 등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정원, 고깃집 소스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고깃집 소스맛을 구현한 '고깃집 파절이 소스',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파절이 소스는 파채에 버무리기만 하면 간단히 파절이 무침을 완성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캠핑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매콤청양 소스는 고기는 물론 마요네즈를 섞어 마른안주용 소스로도 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상㈜ 관계자는 "먹거리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청정원만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씰리침대, 11번가 라이브 방송 특가전 진행


씰리침대가 오는 30일 오후 8시부터 11번가 라이브 방송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씰리침대는 매트리스 '브라이드ET', '에드가 II' 등 다양한 제품을 단독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최대 62%까지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 씰리침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와 협업


이마트24가 위메이드의 신작 '나이트 크로우'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먹거리 상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게임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토대로 이마트 24는 '밤까마귀 길드'의 치즈불고기버거, 블랙페퍼와규버거, 매콤제육김밥 등 총 8종에 달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구매 고객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할 예정이다.


◆GS25, 탄소 배출 25% 줄인 용기로 간편식 출시


GS25가 발포 PP용기를 적용한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기존 용기를 사용한 상품 대비 탄소 배출량을 최대 25%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PP용기를 적용한 상품은 '1석3조 고기대첩'이다. 경량화 기술(발포 기술)을 적용해 용기의 무게를 원천 감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발포 용기는 전자레인지 조리 후 용기 표면이 뜨겁지 않아 화상 방지 효과 및 고온, 고압, 충격에 강하다. 회사 측은 향후에도 ESG활동을 적극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겠다는 계획이다.


◆BBQ치킨, 중남미 시장 진출 본격화


제너시스 BBQ그룹이 파나마를 교두보로 중남미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BBQ는 지난 25일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1호점 '샌프란시스코점'을 오픈했다. 이날 BBQ는 오픈 기념 미디어데이를 개최해 '라 프렌사', '메드컴' 등 현지 언론 매체와 SNS 인플루언서팀 등을 초청해 BBQ 브랜드와 매장에 대해 소개했다. BBQ는 이번 1호점 오픈에 이어 7월에는 파나마 알브룩몰에 2호점을 추가 출점할 계획이다. 윤홍근 BBQ 회장은 "다음달 2호점 오픈을 통해 파나마를 북미와 남지 지역의 교두보고 삼고 중남미 시장 확장에 시너지를 만들 것"이라며 "전세계 5만개 가맹점을 개설해 K푸드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인터파크,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인터파크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관광 활성화와 내수 증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구체적으로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편은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로 12개 광역시도 내 7만원 초과 숙소를 결제할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전국편은 6월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숙소 전용 3만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에 더해 인터파크는 자사만의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젤리크루, 유료 멤버십 '젤리패스' 론칭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유료 멤버십 서비스 '젤리패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젤리패스는 앱 전용 할인쿠폰, 관련 디지털 상품 1종 자유 구매권, 오프라인 매장 할인쿠폰 등 월 구독비 2900원에 총 527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이번 유료 멤버십 론칭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록인(Rock-in) 전략을 펼치겠단 계획이다. 더불어 젤리크루 플랫폼과 스타필드코엑스, 타임스퀘어 등 주요 MZ 상권에 위치한 26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하는 O2O(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 전략으로 고객 서비스 질을 높일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