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美법무부,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막기 위해 소송?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19 18:07:54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9일 18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법무부,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막기 위해 소송할 수도 [주요언론]

미국 법무부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최근 대한항공 측에 합병 후 유럽 주요 4개국 노선에서 발생할 독과점 문제를 해소할 실효성 있는 방안을 요구한 터라, 이번 소송까지 현실화할 경우 양사 합병 작업에 상당한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대한항공측은 "미국을 적극 설득해 기업결합 승인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이크론에 웃는 동학개미"...삼성전자·SK하이닉스 상승 [주요언론]

전날 미국 증시에서 또 다른 메모리 반도체 강자인 마이크론 주가가 4%대 상승 마감하면서 글로벌 반도체 투자심리가 개선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미국 투자전문매체 배런스에 따르면 마이크론은 일본 정부로부터 약 15억달러의 지원을 받아 히로시마 공장에서 차세대 D램 반도체를 생산할 계획이다.


한화손보도 35세 '어른이보험' 판다… '연령 경계' 사실상 붕괴 [주요언론]

한화손해보험이 어린이보험 가입연령을 기존 30세에서 35세로 확대했다. 연간 원수보험료 10조원 미만인 중소 손보사 중에선 흥국화재와 롯데손해보험에 이어 세 번째다. 한화손해보험이 어린이보험 가입연령을 확대하면서 10대 손해보험사 중 7개사가 35세 어른이보험을 판매, 사실상 연령 경계가 무너졌다.


진짜 메기되나? 시중은행서 빠진 돈, 인터넷은행으로 이동 [주요언론]

최근 시중은행에서 고객 자금이 빠져나가고 인터넷은행으로는 돈이 몰리는 은행 간 '머니무브' 현상이 가속화하고 있다. 올해 들어 금리가 빠르게 떨어지자 시중은행의 예금 상품은 매력이 감소한 반면 인터넷은행은 선이자 예금 등 새로운 아이디어를 반영한 상품을 앞세워 자금을 빨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담합 과징금 책임져" 아세아제지 소액주주 vs 오너 소송전 '초읽기' [주요언론]

아세아제지 소액주주들과 오너 일가 경영진의 법적 다툼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주주 측이 오너 측에 손해배상 소송을 예고하는 내용증명을 보냈다. 주주들은 아세아제지가 담합으로 거액의 과징금을 물게 된 것에 대해 오너들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추형욱 SK E&S 사장 "수소는 혁신기술 집약된 신산업"…18.5조 투자 계획 [주요언론]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이 "국가 탄소중립은 다양한 기술혁신으로부터 달성 가능하고 그 기술혁신은 인재로부터 비롯된다"며 "수소산업 관련 기술과 인재 양성에 지속 투자해 대한민국을 수소강국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19일 SK E&S에 따르면 추형욱 사장은 이날 서울대와 카이스트(KAIST)가 공동 주관한 '탄소중립 혁신기술 인재양성 포럼'에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