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최태원, 방미 일정 마치고 대통령 특사로 남미行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27 17:32:51
이 기사는 2023년 04월 27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태원, 방미 일정 마치고 대통령 특사로 남미行 [조선비즈]

최태원 SK그룹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등 남미 지역을 방문한다. 27일 재계, 외교부 등에 따르면 최 회장은 오는 28일(현지 시각)부터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아르헨티나를 방문한다. 아르헨티나에 이어 우루과이를 방문한다는 계획이다. 

공사비 폭증에 뿔난 산성 재개발, 대우건설 계약해지 '초강수'… 삼숭도 새시공사 선정 [서울경제]

공사비 증액을 놓고 시공사와 갈등이 불거진 재건축·재개발조합들이 아예 시공사를 교체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입찰 후 재선정하는 시간을 고려하면 1년 가까이 착공이 늦어질 수 있지만 분담금이 급증하면서 불어난 조합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불가피한 결정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AI 반도체 부족, 네이버까지 덮쳤다 [아주경제]

챗GPT 등 초거대 인공지능(AI)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AI 반도체(AI 하드웨어) 부족 문제가 네이버에도 영향을 미쳤다. AI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네이버가 오는 7월 공개할 예정인 초거대 AI '하이파클로바X'를 외부 기업에 제공하는 게 어렵게 됐기 때문이다.


롯데百, 인천에 수도권 최대규모 명품 타운 만든다 [이데일리]

롯데백화점이 인천시에 수도권 최대 규모 명품 타운 설립에 나선다. 인천의 심장부에 쇼핑과 문화, 체험을 아우르는 복합타운을 세워 랜드마크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강남구 '1호' 수직증축 리모델링 나왔다…대치1차현대 사업계획 승인 [아시아경제]

기존 아파트의 층수를 늘리는 '수직증축' 리모델링 2호 아파트가 강남구에서 나왔다.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대치1차현대 아파트가 주인공이다. 2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대치동 대치1차현대 아파트 리모델링 조합이 제출한 수직증축 사업계획안을 승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기사 more

이동채 에코프로 회장의 결단..."주주가치 위해 6천억 이익 포기" [매일경제]

이동채 에코프로 회장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전환사채(CB) 매수청구권(콜옵션)을 행사하지 않고 6000억원이 넘는 이익을 포기하기로 했다. 올 연초 대비 에코프로 주가가 8배나 상승하며 코스닥 시장을 주도한 상황에서 내린 결단이다.


'이동욱 화장품' 더마펌 새 주인 찾는다…매각 추진 [한국경제]

홍콩계 사모펀드(PEF)운용사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앵커PE)가 국내 중소 화장품사인 더마펌의 매각을 추진한다. 예상 매각가는 약 2000억원 내외다. 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앵커PE 측은 더마펌의 경영권 매각을 위해 국내외 PEF 등 원매자들과 접촉에 나섰다.


"5월내 퇴사땐 석달치 월급 준다" 위메프 사실상 구조조정 [중앙일보]

위메프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직 지원 제도'를 운영한다. 다음 달 안으로 회사를 나가는 직원들에게 특별 보상금을 주는 내용이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이 인수한 이후 조직 슬림화를 위해 구조조정에 돌입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