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NH證,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사전예약 이벤트
박기영 기자
2023.04.10 16:08:29
금융위, 미성년 대리 계좌 비대면 개설 허용…4월 중 서비스 출시 예정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NH투자증권은 미성년 자녀의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비대면 실명확인 제도개선'을 통해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미성년인 자녀를 대리해 자녀 명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것을 허용했다.


NH투자증권은 '자녀 계좌 개설' 서비스를 발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막바지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달 중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선착순 4000명 대상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17일까지 NH투자증권 QV 또는나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자녀 계좌개설' 사전예약 이벤트는 애플, 테슬라 등 5개 대표 해외주식 종목 중 자녀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면, NH투자증권이 대신 2만원 상당의 소수점 주식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more
NH투자증권 NH證, 'STO 비전그룹' 4개 기업 신규 참여 NH證, 1Q 증시 업황 개선에 '어닝 서프라이즈' NH證,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 서비스 개시

자녀 명의의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발급받고 해당 문서의 발급번호 진위 여부 확인 후 개설이 완료된다. 비대면 계좌 개설이 허용되기 전에는 자녀의 인감 및 필요 서류 등을 가지고 영업점에 반드시 내방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최근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부모들 사이에서 어린 자녀의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권장하면서 미성년자의 주식 계좌도 꾸준히 개설되고 있다"며 "비대면 자녀 계좌개설을 필두로 미성년 고객 특화 서비스 제공 및 브랜딩 강화를 통해 미래의 주력고객이 될 수 있는 미성년 고객층까지 고객기반을 확대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