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함영주 회장, '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 참관 外
박관훈, 이성희, 박안나, 강지수 기자
2023.03.03 14:08:47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 참관

'대전하나시티즌'의 구단주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앞에서 3번째줄 가운데 왼쪽)과 이장우 대전시장(사진 앞에서 3번째줄 가운데 오른쪽)이 선수단 및 그룹 관계자들과 홈 개막전 승리를 축하하는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하나금융그룹)

[딜사이트 박관훈, 이성희, 박안나, 강지수 기자] 하나금융그룹의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이 지난달 26일 8년 만에 1부리그로 승격 후 맞은 '하나원큐 K리그1 2023' 홈 개막전에서 2-0 승리를 이끌며 대전 팬들에게 감격의 첫승을 선물했다.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강원FC를 상대로 치러진 홈 개막적에는 2만여명의 관중이 함께 했다. 구단주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경기장을 찾아 "8년 만에 복귀한 K리그1 홈 개막전에서 팬들께 첫승을 안겨드릴 수 있게 돼 가슴이 벅차다"며 "대전시민들께 축구특별시로서의 자부심을 되찾아 드리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1 잔류를 넘어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진출을 목표로 세계적인 명문 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국민은행장,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지난달 28일 금융감독원에서 진행된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2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 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이재근 행장이 시상식에 참석했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는 프로그램이다. 대상 학생에게 체험교육, 방문교육,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며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72회에 걸쳐 2만여명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수능 이후 사회진출을 앞둔 고3 학생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에 힘썼다. 또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원활한 금융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교육 실시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


이승열 하나은행장, 야나두와 MOU 체결식 참석

관련기사 more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김정수 ㈜야나두 공동대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달 27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교육·피트니스콘텐츠 중심의 메타버스 기업 야나두와 디지털금융과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야나두의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하는 등 일상생활에 디지털금융이 함께 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금융 및 에듀·스포츠테크서비스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승열 행장은 "이번 협액을 통해 에듀·스포츠테크플랫폼 손님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손님의 일상생활에 디지털금융이 스며들 수 있도록 비금융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한 DGB생명보험 대표, 임직원과 만두 빚기 봉사활동


김성한 DGB생명 대표(왼쪽 첫번째)와 DGB생명 임직원들이 2월27일 회현동 주민센터에서 '만두 빚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보험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추운 겨울 날씨에 외출과 사회적 만남이 어려웠던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 만두를 빚어서 제공하는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DGB생명 임직원 10명은 2월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회현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우리 같이 만두 빚어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임직원 봉사자를 비롯해 지역사회 어르신, 지역주민 봉사자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등 비용은 DGB생명 사회공헌재단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DGB생명 관계자는 "올해 매서운 추위에 바깥 활동이 어려우셨을 어르신들이 DGB생명 임직원들과 함께 만든 풍성하고 따뜻한 만두를 드시면서 삶의 활력을 되찾고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DGB생명은 소외된 지역사회 이웃과의 사회적 교류 확대를 위한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참여 임직원들 스스로가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기여하고 있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 윤리경영 결의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오른쪽)와 준법감시인이 지난달 27일 3행(行) 3무(無)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해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 제공=NH농협생명)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 '3행(行) 3무(無) 실천 결의대회'에 참여해 윤리경영 실천을 통한 청렴 보험사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NH농협생명은 지난달 27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임직원의 윤리의식 강화와 윤리경영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3행(行) 3무(無) 실천 결의대회' 를 개최했다. 3행(行) 3무(無) 실천운동은 농협 임직원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3행(行)은 임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사항으로 ▲청렴 ▲소통 ▲배려를 의미하고 3무(無)는 ▲사고 ▲갑질 ▲성희롱 세 가지 근절사항을 의미한다.NH농협생명은 이번 결의를 통해 3무(無) 위반행위 특별 제보기간을 운영하여 감찰활동을 전개하고 3행(行) 실천을 위한 캠페인 및 임직원교육 등 다채로운 청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윤해진 대표는 "청렴 보험사 구현 및 반부패 윤리경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3행(行) 3무(無)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신뢰 속에서 최선을 다해 국민·농업인·임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청렴한 농협생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