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쿠팡은 김해시와 협력해 김해 스마트물류센터에서 약 1450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한다. 신규 채용 인원의 40%를 2030 청년층으로 채용해 지역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정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지난 3일 김해시청에서 김해시, 고용노동부 양산지청과 함께 일자리 창출 및 인력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월 CLS는 경상남도·김해시와 함께 1930억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김해시 안동 일원에 AI 기술 기반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다. 이번 MOU는 약 1450명 규모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인재 발굴과 인력 채용 등을 위한 후속 절차의 일환이다. 김해시 안동에 들어서는 AI 기술 기반 스마트물류센터는 4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개시한다. 이에 쿠팡도 김해 지역 청년층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수도권으로의 인구 유출을 방지하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광고 '키링껍' 편 온에어

하이트진로가 진로의 새로운 TV 광고 '키링껍' 편을 선보인다. 신규 광고를 통해 원조 소주의 초깔끔한 맛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알리면서 제로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진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키링'을 활용한 감성적인 연출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키링이라는 소품을 통해 개인의 개성과 감성을 표현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를 인형 키링으로 구현했다. 또한 진로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위해 '진로골드' 광고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성했다. 이번 신규 광고는 이달 4일부터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오뚜기-적십자사 서울지사, 이재민 위한 비상식량세트 후원

오뚜기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와 함께 이재민 지원을 위한 비상식량세트 후원을 진행했다. 오뚜기 봉사단 21명은 지난 24일 서울 양천구 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에 모여 직접 비상식량세트 500개를 제작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등 이재민을 위한 비상식량세트 준비에 함께 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와 함께한 이번 비상식량세트 비축은 재난, 재해 발생시 이재민과 현장 구조인력 지원 위해 마련된 활동으로 오뚜기의 자사 제품 1만2000여 개 기부로 마련됐다. 비상식량세트는 ▲오뚜기밥 ▲3분카레 ▲간편미역국 ▲스위트콘 ▲가벼운참치 등 12종 22개 물품으로 구성됐다. 적십자사 서울지사에 따르면 비상식량세트는 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과 현장 구조인력에게 지급된다.
◆대상,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대상의 전분당공장(전북 군산시 소재)이 2025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 이에 대상 전분당공장은 올해 12월까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따른 투자 금액 중 50%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활동 시스템이다. 대상 전분당공장 내 주요 생산설비에 에너지량 계측기를 설치,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또 저효율 생산설비 교체, 대기전력 차단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나가 연간 1000여 톤가량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양-월드비전, '가족돌봄청년 통합지원사업 Fill Care' 맞손

남양유업이 이달 3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가족돌봄청년 통합지원사업 Fill Care'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Fill Care'는 가족 내 돌봄이 필요한 구성원을 대신해 장기간 돌봄을 수행하는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생계, 의료·돌봄, 미래 준비 등 세 가지 영역에 걸쳐 통합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남양유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 청년들에게 생활비, 의료비, 교육비 등 경제적 지원은 물론 직무 체험 및 채용 연계를 포함한 자립 기반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남양유업은 가족돌봄청년 10명을 선정해 1인당 300만 원씩 총 3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은 대상자의 실제 상황에 맞춰 ▲생계(생활비, 주거비) ▲의료·돌봄(의료비, 간병비) ▲미래 준비(교육비, 심리상담, 자기개발 등) 중 필요한 영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GS25, 프랑스 정상급 베이커리 '밀레앙'과 맞손

편의점 GS25가 '파리 일드프랑스 베스트 플랑 2023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밀레앙(Mille & Un) 서용상 파티시에와 협업해 고품질 치즈케이크 2종과 크림샌드위치 4종을 출시한다. 밀레앙은 정통 프랑스 제과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급 재료와 섬세한 기술력을 결합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전 세계 미식가들의 주목을 받아온 파리에 위치한 베이커리 샵이다. GS25와의 협업에서도 단순한 레시피 제공을 넘어, 제품 개발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맛과 품질을 꼼꼼하게 감수했다. GS25는 이달 3일에 '밀레앙 바스크치즈케이크'를 출시하고, 10일에는 유자향을 더한 '밀레앙 바스크치즈케이크(유자)'를 추가한다. 이어 8일에 '밀레앙 우유크림샌드위치'와 '밀레앙 흑임자크림샌드위치'를, 22일에는 '밀레앙 팥크림샌드위치'와 '밀레앙 유자크림샌드위치'를 출시한다.
◆풀무원USA, 지구의 달 맞아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 전개

풀무원의 미국법인인 풀무원USA가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을 진행한다.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주요 식물성 지향 제품에 지구의 달을 기념해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캠페인 웹사이트에 브랜드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출연한 캠페인 홍보영상을 선보이는 등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미국 현지 소비자 인식 제고에 나선다.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별로 나무 심기, 야외 활동 즐기기, 식물성 식단 실천 등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 캠페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소비자들이 풀무원의 지속가능가치와 지구 환경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다양한 식물성 지향 식품 요리 레시피 등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BBQ, 1분기 3000마리 치킨 기부로 선한 영향력

BBQ가 올해 1분기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를 위해 제너시스BBQ그룹은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로 올해 3월까지 지역 사회에 누적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BBQ는 올해 3월에만 대한적십자를 통해 1000여 마리의 치킨을 아동, 노인 등 어려운 소외 계층에 꾸준히 전달하며 진정성 있는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분기까지 기부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6900만원에 달한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000년도부터 26년째 이어오고 있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BBQ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고 있다.
◆타임빌라스 수원, '스껄 파티'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가 이달 5일 수원점 8층 옥상공원에서 힙합 파티 '스껄 파티(Skrr Party)'를 연다. 스껄 파티는 힙합 콘텐츠 크리에이터 '류정란'이 기획한 힙합 파티다. 이번에는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음악과 패션, 먹거리를 아우르는 복합 문화 축제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타임빌라스 수원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수원을 대표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잡는데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인기 힙합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본 공연은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스탠딩 공연으로 진행하며 '노스페이스갓', '노윤하', '샤이보이토비' 등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10명의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꾸민다. 푸드, 패션 팝업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푸드 팝업 같은 경우 수원 3대 통닭으로 유명한 '수원 남문 통닭'을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며 수원 로컬 카페 '김성민커피' 팝업을 진행해 수원 로컬 브랜드와의 협업에 초점을 맞췄다.
◆롯데GRS, 양천구청에 '희망ON' 기금 2000만원 전달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참여형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이달 3일 양천구청에 지역아동들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희망ON 캠페인은 자사 앱 롯데잇츠를 통해 고객이 주문함으로써 기업이 기금을 조성하고 조성한 기금은 지자체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사용하는 공헌 캠페인이다.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들에게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총 2억1000만원으로 전달한 기금은 아이들의 생활 환경 개선, 교육 및 식사 지원 등 약 5000명의 아이들을 위해 사용됐다. 양천구청을 통해 전달한 롯데리아의 희망ON 기금은 명절 또는 긴 연휴 기간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을 위한 도시락 키트박스를 제공해 건강하고 풍성한 식사를 선물할 예정이다.
◆삼성물산 패션, '투게더 위크' 프로모션 실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주요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교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페이백 등 혜택을 제공하는 '투게더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간 교차 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4월 해당 프로모션을 열고 있다. 올해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갤럭시, 로가디스 등), 여성복(구호, 르베이지 등), 빈폴, 글로벌 브랜드(비이커, 메종키츠네, 아미, 꼼데가르송, 토리버치, 준지 등)가 행사에 참여한다. 우선 이달 4일부터 20일까지 참여 브랜드의 매장에서 2025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권을 지급한다. 해당 할인권은 구매 브랜드 외 다른 참여 브랜드의 신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SSF샵은 4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전 9시 59분까지 2025년 봄·여름 시즌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백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교원 웰스, '슬림원 정수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교원 웰스(Wells)의 직수정수기 신제품 '슬림원'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디자인상, 미국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추구하는 '집 안에서 즐기는 깨끗하고 건강한 자연의 물'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디자인에 담아낸 제품이다. 소재부터 형태, 색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요소에서 자연을 담은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슬림원의 특징인 원형 기둥 형태의 메탈 코크는 자사 최초로 도입한 3중 미네랄 필터 시스템을 형상화했다. 특히 자연 순환의 가치를 반영하고자 재생 가능한 알루미늄을 활용해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