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4시]
제주항공, 국제선 누적 탑승객 4492만명 外

◆제주항공, 국제선 운항 15주년…누적 탑승객 4492만명


(제공=제주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09년 3월20일 인천~오사카 노선 주 7회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이 국제선 취항 15주년을 맞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말까지 국제선 노선에서 실어나른 승객이 누적 4492만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의 국제선 취항은 항공여행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주항공 취항 이전인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우리나라 국적항공사의 전체 국제선 수송객수 연평균 성장률은 5.6% 수준이었지만, 제주항공의 국제선 취항 이후 연평균 성장률은 10.6%로 약 2배 가까이 상승했다. 특히 제주항공 국제선 취항 다음해인 2010년에는 전체 국제선 여행객이 전년 대비 21.1% 증가하기도 했다.


제주항공은 코로나19로 잠시 어려움을 겪었지만, 리오프닝 이후 선제적인 변화 관리를 바탕으로 탄력적인 노선 전략을 펼치며 엔데믹 선도항공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3월 현재 기준 운항 중인 국제선 노선은 일본, 중국, 필리핀, 태국, 베트남, 대양주(괌·사이판)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39개 도시, 54개다.


◆모두의주차장, 네이버로 예약·결제한다


(제공=모두의주차장)

쏘카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이 제휴 주차장 검색 및 주차권 구매 서비스를 네이버 예약 연동한다고 밝혔다. 외부 채널을 통해 모두의주차장 제휴 주차장 주차권 구매 서비스를 연동하는 첫 사례로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두의주차장 이용자는 앞으로 해당 앱이 없거나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를 밟지 않아도 네이버에서 이용 가능 주차장 검색과 모두의주차장 주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 내 '주차장' 버튼을 통해서는 현재 위치·목적지 주변에 있는 제휴주차장을 쉽게 탐색할 수 있다. 특히 전국에 위치한 모두의주차장 제휴주차장에서 사용 가능한 시간권, 야간권, 심야권, 당일권, 연박권 등의 주차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韓 항공사 최초 중국 안전평가 심사인증 통과


아시아나 A380 항공기.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중국 개인정보 보호법 안전평가 심사인증을 통과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심사에서 중국 지역에서 사용하는 12개 주요 시스템의 65개 항목에 달하는 고객 및 임직원 데이터를 적법하게 수집하고 안전하게 관리 운영하고 있다고 공식 인정받았다.


중국 정부는 2022년 7월 정보보호 규제 강화 목적으로 '데이터 역외이전 안전평가 방법' 규정을 신설해 중국 내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를 중국 이외 지역으로 안전하게 이전하고 관리하기 위한 별도의 인증 절차를 의무화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신속하게 신고 절차를 진행해 이달 초 최종 심사에 통과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플러스 친구 추천 이벤트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이달 31일까지 '티웨이플러스 친구 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티웨이항공만의 차별화된 구독 멤버십을 더 많은 고객과 공유하고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티웨이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의 구독 단계에서 신규 구독 회원이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다만 당첨자 발표일까지 티웨이플러스 구독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누적 추천 수와 추첨을 통해 티웨이플러스를 친구에게 소개한 기존 구독 회원 100명과 신규 구독 회원 100명 총 2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투어, 고객 선택형 결합상품 '내맘대로' 출시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고객이 직접 항공, 호텔 조건을 선택하는 고객 선택형 결합상품 '내맘대로'를 선보였다. '내맘대로'는 하나투어의 자유여행 시장 공략 의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이번 상품은 항공과 호텔을 한자리에서 쉽게 예약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아울러 항공사, 항공편, 호텔 룸 등급 등 원하는 조건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유도가 높다. 나아가 '내맘대로'에는 의료 지원 및 여행 편의 지원 등 현지에서 발생한 응급상황에 대처에 도움을 주는 'H care'를 포함하고 있다. '내맘대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H care'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투어는 '내맘대로' 예약 및 결제 고객 대상으로 18일부터 약 2주 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피쿠폰 100% 증정 이벤트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다낭, 아사쿠사뷰 호텔 아넥스 로코, 소비알 난바 다이고쿠초 등 해외 호텔 숙박권을 추첨하는 이벤트다.


◆모두투어, 스위스항공 인천-취리히 재취항 기념 기획전 출시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스위스 항공의 인천-취리히 재취항을 기념해 스위스 기획전을 출시했다. 스위스 항공은 오는 5월 8일부터 취리히-서울·인천 직항 노선을 주 3회 운항한다. 인천-취리히 직항 정기편은 스위스 국제항공의 전신인 스위스에어가 지난 1986년부터 1998년까지만 운항한 바 있다. 


이번 기획전은 스위스항공 왕복 직항을 이용하는 ▲스위스 완전 일주 스위스&이태리 일주 상품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인 '취리히 직항, 스위스 완전 일주 8일'은 오는 5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매주 토요일 출발하는 일정이다. 스위스 대표 관광지 ▲취리히 ▲베른 ▲인터라켄 ▲루체른 ▲체르마트 등을 방문한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CJ ONE 공동 마케팅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CJ올리브네트웍스의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여행을 주제로 한 이벤트를 통해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포인트가 쏟아지는 밸런스 게임'이라는 타이틀로 이달 22일까지 닷새간 CJ ONE 앱에서 열린다. 게임 이벤트는 제시되는 여행 주제에 따라 취향에 맞는 여행을 선택하면 된다. 여행이지와 CJ ONE은 게임에 참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이지 100만 원 상품권(1명) ▲여행이지 20만 원 상품권(20명) ▲CJ ONE 500포인트(5일 모두 참가 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인터파크트리플,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 론칭


(제공=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이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접목해 한국 여행에 최적화된 신규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을 공개한다. 트리플 코리아는 글로벌 관광객에게 한국 여행 준비부터 여행 중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개인 취향에 맞는 한국 여행 일정을 추천하고, 주요 관광지·맛집·이벤트 등 여행 정보를 공유한다. 일정에 가고 싶은 장소를 추가하면 이동 동선 및 소요 시간, 요금 정보까지 안내한다.


인터파크트리플은 트리플 코리아를 '한국 여행 필수앱'으로 포지셔닝하고 인바운드 여행의 질을 높이는 데에 역량을 집중한다. 글로벌 관광객 공략을 위해 일본어 버전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영어 버전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제공 언어, 기능 및 콘텐츠를 다각도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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