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케펠자산운용, 서울 중구 'T타워' 매각 추진
김현진 기자
2024.04.16 09:14:09
JLL·컬리어스 컨소, 매각자문사 맡아…이달 말 우선협상자 선정 계획
T타워 전경.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케펠자산운용이 서울 중구 소월로2길 30에 자리한 T타워를 매각한다.


T타워에 대한 매각자문을 맡은 JLL(존스랑라살)과 컬리어스는 도심권역 내 우량 오피스를 찾는 국내외 투자자, 사옥 수요자, 법인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및 매각 활동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역 인근에 자리한 T타워는 연면적 4만1598㎡(1만2583평), 지하 6층~지상 28층 규모의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으로 2010년 준공됐다. 2019년 이래 매년 거의 100% 임대율을 달성한 우량 자산으로 현재 SK와 LG, 필립스 등 다수의 국내외 기업이 임차 중이다.


T타워는 안정적인 임대차 구조를 기반으로 임대 중도해지 옵션 행사에 따라 잔여임대기간(WALE)을 줄일 수 있는 유연한 임대 구조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시장임대료 수준을 반영한 신규 임차인 확보를 통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매각자문사인 JLL과 컬리어스는 4월 말 입찰을 통해 T타워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매각자문사 관계자는 "T타워는 도심 권역 내 흔하지 않은 오피스 투자 기회"라며 "우수한 입지에 높은 임대율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우량 자산으로 어려운 국내 투자 시장 상황에서도 국내외 10여곳의 잠재매수자가 검토 중에 있어 입찰이 흥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분기 서울 오피스 거래 활기…3조 웃돌아 이지스운용, '밸류업' 동참…상장리츠 배당확대 추진 1조 대어 서초동 '더 에셋' 매각, 임차인 변수될까 이지스운용, '이천 YM물류센터' 새주인 찾기 하세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