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손보·화보협회, AI 위험예측 모델 개발 업무협약
주명호 기자
2024.04.15 11:46:10
모델 개발을 통해 체계적·과학적 위험관리, 예방 관리 시스템 기대
지난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오른쪽)과 강영구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왼쪽)이 AI 기반 위험예측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딜사이트 주명호 기자] KB손해보험이 화재보험협회와 함께 AI(인공지능) 기반의 위험예측 모델 개발에 나선다. 


KB손보는 지난 12일 화재보험협회와 AI 기반 위험예측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구본욱 KB손보 사장과 강영구 화보협회 이사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손보와 화보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 기반 위험예측 모델의 공동 개발 △데이터 공유 및 분석 기술의 상호 협력 △위험예측 모델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예측 정확도 향상 △AI 기술을 활용한 위험 관리 및 예방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재난안전 연구 등 위험예측 모델을활용한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력으로 KB손보는 화보협회가 보유한 방대한 위험 분석 데이터를 융합해 고도화된 AI 기반의 위험예측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위험관리 및 예방관리 시스템을 갖출 것이란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구본욱 KB손보 사장은 "앞으로도 신종 위험에 대한 머신러닝 기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화보협회와 적극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영구 화보협회 이사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위험예측 모델 개발은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이끌어내기 위한 논의가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