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바이브, SKT와 AI 기반 데이터 사업 협력 추진 外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손명박 기자
2024.04.12 13:46:45

◆바이브, SKT와 AI 기반 데이터 사업 협력 추진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손명박 기자] 바이브컴퍼니(바이브)는 SK텔레콤(SKT)과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바이브와 SKT는 이번 MOU로 양사가 보유한 AI 기술 기반 분석 역량을 활용해 데이터 관련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바이브는 자사가 보유한 자체 AI 기술력과 SKT가 보유한 다수의 설문 풀과 빅데이터 기술로 사업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바이브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를 운용하고 있다. 썸트렌드는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용자들이 쉽게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마케터, 기획자, 대학생, 기자 등 다양한 이들이 활용하고 있다.


◆한국화웨이, WIS 2024 참가


관련기사 more
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30% 증가 外 삼성전자, 유로쿠치나서 AI 가전 제품 선보여 外 삼성전자, 15년 연속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1위 外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 300명 규모 어린이집 신축 外

한국화웨이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월드IT쇼 2024(WIS 2024)'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WIS 2024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이다. 이 자리에서 화웨이는 핵심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업으로 참여해 '디지털 및 지능형 인프라 선도, 산업 인텔리전스 가속화'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WIS에서 한국화웨이는 10Gbps 속도의 고품질 캠퍼스 네트워크 솔루션인 '10Gbps 클라우드 캠퍼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10Gbps 클라우드 캠퍼스는 정부, 교육, 의료 산업을 비롯해 중대형 캠퍼스 시나리오에서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무선,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 및 유지보수(O&M) 환경의 캠퍼스 네트워크 경험을 개선해, 고객이 선도적인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디지털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쿠쿠홈시스, 24년형 리네이처 제트블로우 S2 헤어드라이어 출시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강력한 BLDC 모터를 갖추고도 가볍고 조용한 24년형 리네이처 제트블로우 S2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헤어드라이어는 생활 필수 아이템이다. 하지만 이른 아침 머리를 말리다 보면 부담스러운 무게와 시끄러운 소음이 신경 쓰인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전작 대비 소음 수준을 낮춰 편의성을 높인 24년형 리네이처 제트블로우 S2 모델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24년형 리네이처 제트블로우 S2는 강력한 BLDC 모터와 정밀 온도 제어 시스템을 조합해 빠르고 섬세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하는 '정밀 온도 제어 시스템'은 과도한 열이 모발에 전달되지 않도록 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무게, 저소음도 자랑이다. 균형감 있는 'T'자 디자인에 슬림한 바디를 가지고 있어 편하게 손에 쥘 수 있으며 299g의 초경량으로 오랜 시간 머리를 말리는 소비자의 손목, 팔 부담을 줄인다. 아울러 보통 대화 수준인 69dB의 작동 소음으로 출근 준비 시간에 아직 자고 있는 가족이나 반려동물이 잠에서 깨지 않도록 한다.


◆이에이트, PIX4D 공급 계약 체결 라이센스 매출 본격화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인 이에이트가 (주)헬셀(드론), (주)코세코(GIS), 제이씨현시스템(주)(드론 및 서버) 이상 3개 업체와 PIX4D 솔루션의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2024년부터 2026년 말까지 총 3년이다. 이에이트는 매년 안정적인 라이센스 매출이 발생함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PIX4D의 솔루션 PIX4Dcatch RTK는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3D 모델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와 CAD 또는 GIS로 벡터화 처리를 할 수 있다. 본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건축 설계에서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재설계가 필요한 건축 현장 조건을 정확하고 빠르게 3D로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VSI 인수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마이크로칩)가 차량용 반도체 기업 (주)브이에스아이(VSI)를 인수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은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 기업이다. VSI는 차량 내 네트워킹(IVN)용 개방형 표준인 ASA(Automotive SerDes Alliance) 규격을 기반으로 고속 비대칭 카메라와 센서 및 디스플레이 커넥티비티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는 업계 선도적인 기업이다. 프랑스 IT 시장조사기관 욜 그룹(Yole Group)에 따르면 2022년부터 2028년까지 차량용 레이더, 카메라 및 LiDAR 모듈의 시장 규모는 2배 이상 성장해 27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제품, 네트워킹 및 데이터 센터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오토모티브 네트워킹 포트폴리오에 VSI의 최고 전문 기술 지원, 시장 견인력 그리고 ASA 모션 링크 기술 및 제품을 추가해 마이크로칩이 주력하고 있는 ADAS 메가트렌드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스토어에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경험하세요



삼성스토어가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의 고도화된 AI 기능을 체험하기 위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AI로 더욱 진화된 바닥∙사물∙공간 인식 능력을 갖춰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스팀 살균까지 가능한 로봇청소기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국내 최초로 탑재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층 진화한 AI 기능도 주목받고 있다.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으며,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맞춤 청소가 가능한 'AI 바닥 인식' 기능도 지원해 정교하고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아울러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청소 중 바닥 오염 구역을 인식하면 알아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 고온 세척 후 데워진 물걸레로 오염 구역을 한 번 더 집중 청소한다. 삼성스토어에서는 비스포크 AI 스팀의 신개념 AI 기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으며, AI 기능을 강화한 TV∙냉장고∙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AI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