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빗썸,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성료
황지현 기자
2024.02.21 09:25:14
'반프' 등 유망 스타트업 10개사 최종 선정
지난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성홍타워에서 열린 빗썸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제공=빗썸)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획한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빗썸은 지난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성홍타워에서 빗썸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총 10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기획된 창업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1위에는 독자 개발한 센서를 기반으로 타이어 관리 및 자율주행 운행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기업 '반프'가 이름을 올렸다. 반프는 다수의 상용차 관련 해외 대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향후 글로벌 진출 및 성장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위에 선정된 반프에게는 상패와 총 1억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향후 투자 검토를 위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2위로 선정된 ▲에너지 절감 스마트 윈도우 솔루션 기업인 '디폰' ▲빅데이터 기반 자동차 관련 서비스 제공 기업 '어메스' ▲스마트 건물관리 기업 '컨텍터스'에 상패와 상금 각 7000만원을 전달했다. 3위로 선정된 ▲리클 ▲소셜인베스팅랩 ▲소프트프릭 ▲식스티헤르츠 ▲오프라이트 ▲일만백만 등 6개 팀에는 상패와 각 3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유망 기업들이 뛰어난 아이디어와 사업 모델을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는 디딤돌"이라며 "빗썸은 오늘 수상한 기업들과 본격적인 투자 논의를 이어가는 한편, 미래 혁신 기술을 선도할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트코인, 7200만원 회복…현물 ETF 상장 효과 톡톡 빗썸, 임직원 헌혈로 사회공헌 앞장 外 '수수료 유료 전환' 빗썸, 첫날 성적표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