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서버 이전 오류 발생
이태웅 기자
2024.02.01 18:12:52
일부 이용자 캐릭터 및 아이템 증발 현상에 임시점검 돌입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1일 18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달 31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버 이전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제공=컴투스홀딩스)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에서 서버 이전 오류가 발생했다. 업데이트를 실시한 이후 일부 캐릭터 및 아이템 증발현상이 발생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조속한 해결을 위해 임시점검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버 이전을 신청한 일부 제노니아 이용자를 대상으로 캐릭터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서버 이전을 신청하고, 24시간이 지났지만 캐릭터 표시 등 여전히 정상화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캐릭터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수령하지 않은 아이템도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컴투스홀딩스는 서버 이전 업데이트상 문제라고 설명했다. 서버 관리에 미흡했던 점을 사과하며 이용자들이 게임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점검 등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게임 정상화를 위해 전날 임시 점검을 진행했고, 이날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추가로 임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이번 점검으로 캐릭터 및 아이템이 나타나지 않은 현상들이 모두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컴투스,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 기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